Moxie 게시판

라이프 마일 계정이 해킹 당했습니다. ㅠ.ㅠ (11/13 account 다시 들어갈수 있고 마일 다 돌아왔습니다)

포조동 포조동 · 2020-10-18 08:58 정보

몇번을 전화해서 연락 달라고 하고는....

오늘 새벽에 엘살바도르에서 전화와서 안 받을래다 받으니, 라이프 마일이더라구요.

한참을 전화로 얘기하면서, 새로운 이메일 주고, 패스워드 셋업하고, 패스코드까지 다  다시 셋업했습니다.

마일도 다 돌려줬구요.

근데 전화하는 중, 개소리도 나고 해서...이건 또 스캠이 아닐까 좀 의심스러웠지만, 이메일로 새 메일주소를 주고 받으면서 해서 그냥 믿고 했습니다.

(자택근무중이라고 믿으면서...)

어쨌든 아주 오래 걸리지 않고, 잘 해결 되었습니다.

 


지난 금요일에 처음 전화와 메일하고, 아무 답변이 없어서, 일요일에 다시 전화하고 메일하고... 또 답변이 없어서 화요일에 전화했더니...

일단 제 어카운트는 닫겨있고, 자기네가 조사하는거 같다고....다시 메모 해달라고 부탁했더니, 화요일 오후에야 메일이 왔네요.

어카운트 블락 시키고 조사중이라고...ㅠ.ㅠ

어떻게 되는지 보고 다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포조동입니다.

지난 금요일에 갑작스레 제가 라이프마일을 리딤했다는 이메일을 받아서, 부랴 부랴 어카운트를 들어가보니, 누가 제 포인트로 티켓 2장을 리딤했습니다.

부랴부랴 라이프 마일에 신고 하긴 했습니다만은....

아직까지 표도 살아있고, 메일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대답도 없습니다.

아프리카 어딘가에서 두바이로 가는 왕복티켓을 하나는 52000 마일에 다른 하나는 70000마일에 샀더군요.

티켓도 하나는 내일 출발입니다.

다행히 카드는 제 카드를 쓰지는 않았습니다.

제 느낌은 이 티켓을 받은 사람도 사기를 당했을거 같아요. 여행자 이름이며 다 나오는데, 이걸 남의 어카운트로 사진 않았을거 같아요.

이름이 전혀 다른 두명이더라구요...ㅠ.ㅠ

오늘 내일 다시 라이프 마일에 연락을 해볼 생각이지만, 일단 어카운트 비밀 번호 바꾸고, 지켜보는 중입니다.

제가 라이프 마일로 예약했던 티켓을 다 캔슬한 상태라 마일이 좀 많이 남아있었는데, 누군가가 해킹을 하니 너무 속상하면서 걱정이 되네요.

이런 경험이 있으신분 좀 알려주세요...ㅠ.ㅠ

그리고, 다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비밀번호 가끔 한번씩 바꿔 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Total 6

  • 2020-10-18 09:50

    자도 예전에 이런적이 있는데, 시간이 걸려도 full refund에 다 해줬던 기억이 있습니다.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되고요, 발빠르게 취소하시고 대처하신 부분은 참 잘 하신 듯 해요^^ 화이팅!!!


  • 2020-10-18 14:41

    어이쿠. 고생하십니다. 잘 해결되시기를 바랍니다.


  • 2020-10-18 23:48

    아이고, 이게 무슨일이래요... 마음이 정말 안 좋으셨을 것 같습니다. 읽는내내 화가 나는데 포조동님 심정이야 오죽하실까요. 끝까지 잘 마무리되고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 2020-10-19 10:48

    뭐 이런일이 일어나나요? ㅠㅠ

    바로 찾아내셔서 다행이고, 그동안 사례들을 조금 읽어보니까 모두 다 돌려받기는 한다고 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나봐요. 귀찮게 되었네요. otherwhile님은 벌써 한번 겪으셨네요. 

    저는 빨리 발권해서 사용해야겠습니다. ㅎㅎㅎ


  • 2020-11-14 03:47

    잘 해결되신 것 같아 다행입니다!


  • 2020-11-15 09:35

    시간은 걸렸지만, 그래도 제대로 돌아와서 다행이예요. 이제 직접 어디론가 발권을 하실 차례인듯 한데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