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pic #46 발권놀이 DFW-FCO 로마 Rome
정보 ·
항공정보 ·
#발권준비 #발권놀이 #유럽 #로마행 #rome #roma #dfw
안녕하세요. Bigpicture입니다. 1년만에^^ 글을 하나 팝니다. 연말연초에 바빠서 이제야 숨을 돌립니다.
저는 유럽여행을 좋아합니다. 리조트도 좋고, 저렴한 물가에 여행하는것도 좋지만, 역사와 예술이 길거리에서 즐길수 있는 그런 여행을 저는 좋아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도 이태리를 가장 좋아하지요. 아이와 함께 로마를 가겠다는 작은 버킷리스트가 있습니다. 짬짬히 미주발, 유럽착 발권놀이를 하는데, 지인이 항공편을 구하셔서, 겸사하며 좀더 깊게 파봤습니다. 25년 1월 기준, DFW 미중부발, 로마도착 발권놀이 시작합니다.
DFW <-> 로마FCO (피우미치노 국제공항, 공식명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 공항입니다)
1. AA직항편을 찾아 봅니다.
왕편 모두 성수기 55k(편도) 부터 시작합니다.
그런데 복편은 33(원스탑)-48k(직항) 수준이네요. 그래서 복편은 이걸로 정하고, 왕편을 다시 찾습니다.
======
2. DFW출발 항공권의 진리는 BA마일 입니다. 왜냐면 AA허브공항인데, 파트너라 표가 많지요 문제는 인기 있는 구간은 일찍 표가 없습니다.
그리고 BA로 AA표를 끊으면, 미국 국내선은 유할이 저렴하지만, 유럽발은 유할이 200불입니다. 인당입니다. ㅠ ㅎㄷㄷ
그래서 BA런던히드로, Iberia마드리드/바르셀로나, FinAir헬싱키 직항을 다 돌렸지만... 표가 거의 없습니다. 당연히 AA표는 많구요. 문제는 유할입니다. 미리 하면 20k-27k 정도에 발권 가능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이것도 skip 합니다.
=======
3. 다음은 다이렉트로 로마로 들어가지 않고, 인근 허브공항 직항을 찾습니다.
대표적으로 AF파리, LH프랑크푸르트/뮌헨 , 그리고 DL취리히 이렇게 찾았습니다.
3-1 파리는 AF마일로, 편도20-25k 정도면 되는데, 몇개월 안남고 성수기라 그런지, 49k 입니다. 표도 별로 없네요.
3-2 United로 DFW> 프랑크푸르트를 찾았습니다. 시카고 환승이고, 40k 카드 할인까지 하면 38k까지 가능하네요~
*참고로 프랑크푸르트에서 로마까지는 10시간 기차소요 됩니다. 중간에 베른/취리히/밀라노/피렌체를 하루씩 들렀다가 내려 갈수 있습니다.
3-3 그리고 프로모가 많은 VS 버진마일로 찾아봅니다.
일단 우선 델타에서 고스트표인지 확인했습니다. 이번에 찾으면서 느낀게, 델타가 좋은표가 많습니다. 애틀랜타, IAD, JFK 직항이 있네요. 그래서 DFW빼고, 직항도 봤는데, JFK는 버진마일표는 없구요. 애틀랜타가 남아 있습니다.
취리히에서는 로마까지 7시간입니다. 중간에 스위스 여행하고 가죠뭐^^
이상은 이태리 인근 허브공항을 살펴 봤구요.
=========
4. 이제는 로마FCO까지 직항이나 원스탑을 더 찾아 봅니다.
4-1) United SFO샌프란시스코 로마직항
서부계신분들은 이게 진리인거 같아요. 시간도 딱 좋구요.
중부에서 가려면 또 비싼 서부행 편도를 끊어야 겠죠?
4-2) 버진 으로 AF 원스탑 인데, AF 유할이 ㅎㄷㄷ 합니다.
버진으로 AF 유럽은 이제 젖혀두고봐야겠습니다. BA-AA유럽발 보다 더 한것 같습니다.
Skip
이번에 서치하면서 알게 된건데요.
미국발 로마직항보다, 밀라노가 북미쪽에 더 폭넓었습니다. 밀라노에서 로마가 2-3시간이면 기차로 가니까 굳이 로마로 바로 가는것 보다 밀라노나, 스위스, 독일을 통해서 들어가는 여유있는 여행을 잡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혹시 댓글에 더 좋은 루팅이나, 저렴한 구간이 마일-파트너 조합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언젠간꼭이태리.
이상 빅픽쳐~
잉크 캐쉬카드 만드신지 얼마나 지났을까요? 그리고 다른 카드는 어떤 카드들이 있으세요? 5/24 여부도 알면 좋고요.
만불정도 사용하실거면, 한장을 목표로 하셔도 되지만, 각 은행이 다른 두장을 하시는 방법도 있기는 합니다. (아, 만불을 한번에 써야 하나요?)
잉크는 만든지 한달 정도 됐고요.
힐튼 카드 일반 2장, 아스파이어 한장,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랑 프리덤 있어요.
지금은 3/24이고 다음달이면 1/24 되네요.
나눠서 사용하면 좋겠어요.
그러면 추천드리는것은 Citi AA 75k 오퍼한장하고, Captial One VentureX 한장, 그리고 지금 바로 업데이트된 체이스 Aeroplan 7만마일 오퍼중에서... 세장을 다 하시거나, 아니면 마음이 가는 두장을 선택하셔서 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벤처x 는 이미 만들었다가 얼마전에 캔슬했어요.
안 그래도 business AA 만들면 어떨까 했는데 감사해요. Aeroplan 은 생각 못했는데 괜찮은 카드인가봐요.
두개 한번에 신청해도 괜찮을까요?
AA Business카드도 좋은 옵션이 되겠네요. Aeroplan은 스타얼라이언스 발권할때 꽤 괜찮은 옵션들이 많아서 좋습니다. 75,000정도 있으면 장거리 비지니스석 탈수 있고요. 여기저기서 포인트 넘어가서 꽤 좋은 프로그램이예요.
아멕스 개인 골드카드도 혹시 예전에 하셨나요? 구글 검색해보시면 제휴링크 6만짜리 말고 더 많이 주는것 있을거예요. 그것도 옵션중에 하나겠어요.
보통 두장/세장/여러장 할때는 하루에 다 같이 하는것이 좋습니다. 순서는 은행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하기는 하는데요. 꼼꼼하게 보는곳부터 먼저하는것이 좋고요.
아멕스는 플래티넘 갖고 있다가 그린으로 다운하고 이번에 없앴어요. 저같은 경우 골드 만들면 사인업 못 받는다길래 ㅠㅠ 정말 그런가요?
이건 저도 그렇게 이해하고 있는데요. 조금 더 사례를 찾아볼게요. 몇가지 예외의 케이스로 그게 맞다고 할 수는 없을것 같기도 해요.
정말요? 저 9만 오퍼 찾았는데 사인업 받을 수 있으면 바로 신청하고 싶어요.
우선 막시님 링크로 AA 비지니스 먼저 신청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