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Apr 2024 Canopy by Hilton Dallas Uptown 후기 (찔러나 보자 62: 숨은 Suite을 받다!)
안녕하세요? otherwhile입니다.
아내 이름으로 마지막 Hilton free night certificate 한장이 있었는데요, 사실 … 애들 봄방학을 맞이해서 뉴욕 1박 2일 여행을 계획하면서 방 2개를 잡았는데, 갑자기 아내가 일이 생겨서 애들 3명만 데리고 다녀왔었습니다. 그러면서 방 1개를 취소하면서 한장이 남은게 유효기간이 얼마남지 않아서 급하게 하루 다녀왔습니다.
1. 여기 suiteroom은 검색도 안되고, 예약이 불가능한 거 같았어요!
– 저희는 Dallas Uptown을 정말 좋아하는데, 제가 젊은 시절 … 거의 죽박이처럼 이곳에서 공부하고 놀던 곳이기도 하고 아내랑 데이트 하던 곳이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일전에 제가 이 호텔을 투숙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찔러나 보자 신공의 타이밍을 놓쳐서 그냥 skyline city view로 받았던거 같아요 (그렇다고 생각하는 것 처럼 skyline view는 아니고 고작 8층 높이라서 그냥 달라스 다운타운이 보인다정도? ㅋㅋㅋ)
이미 호텔 전반적인 후기가 있으니, 이전 후기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번엔 내가 간다~! Canopy by Hilton Dallas Uptown Review (니가 가라~! 시리즈 확장판 ㅋ)
근데, 이번에는 전날 제가 직접 호텔에 전화해서 쫌 좋은 방 달라고 부탁을 했어요! 찔러나 본거죠^^ 그랬더니, 사실 이 호텔 booking 하면서 가족 전체가 가다보니, double bed 옵션으로는 자기네들이 줄 수 있는 방이 Terrace방(4-5층)이나 Skyline City view (5-8층)이 최고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GM이 잠시만… 하더니, 혹시 king bedroom도 괜찮냐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괜찮으니… 달라고 했어요! 그랬더니 room type이 바뀌는데 …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1 KING”은 bed type이고 “COLE”은 뭔지? 모르겠지만, “STE”는 대략 우리가 아는 suitroom의 약자이고 뒤에 “MOB ACC TUB”은 accessible room에다가 tub type bathroom이라는 걸 알 수 있게 됩니다.
근데, 문제는 이 suiteroom 정보는 어디에서도 얻을 수가 없어요! 왜냐고요? Hotel room type 정보에 전혀 없기 때문이예요. 요즘 dynamic pricing 제도를 택하는 모든 호텔은 suiteroom 예약이 포인트로 가능합니다. 그래서 보통은 suite type을 확인하고 booking 단계에서 방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근데, 이 호텔은 그게 불가능하더라구요!
Room 검색하시면 아래의 방이 전부입니다. 그래서 chat으로 문의를 합니다! 방 정보 쫌 달라고!
그랬더니 직원이 이렇게 연락을 오고는 몇장의 suiteroom 사진을 전달했습니다.
결국 알고보니 숨은 suiteroom을 받게 되었던거죠^^
2. 호텔로 가다! 그리고 아내가 만족했다 ㅋ
– 호텔로 갑니다! 일전에 호텔에 대한 정보도 있었고, 주차도 street parking을 했고, 돈 들어갈 껀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후루룩 호텔방으로 향합니다.
정문 입구의 모습이고요, valet parking이 있긴 한데 저희는 굳이… 비싼 돈 줄 필요가 없다 해서 street parking을 했습니다.
로비의 모습인데요, 예전에도 이 호텔 로비의 컨셉이 Trolley(지상철) 모토로 여기를 꾸며놨더라구요! 호텔 바로 앞에 다운타운을 가로지르는 (공짜로 탈 수 있는) Trolley station이 바로 앞에 있습니다. 오늘도 애들 데리고 다운타운 공원에 아이들이랑 놀러 다녀왔네요~!
호텔방으로 올라가는 모습도 몇장 담아봤는데요, 우선 이 호텔은 정말 깨끗합니다! 그래서 좋아해요!
(저희가 받은 방이 5층에 있는 방이었는데요, 8층에 presidential room은 못가봐서 모르지만, terrace가 있는 방으로는 5층이 제일 높은 방이었고요, 저희가 끝에 코너로 받게 되었습니다! 근데, accesible room이라는 점!)
아래에 room mapping을 보시면 맨 끝방으로 배치가 되어 있고요, 남쪽으로 향해있는 곳이 Dallas 다운타운을 볼 수 있는 city view의 방이기도 합니다!
방 문 앞에 자그마한 거울도 비치가 되어 있었구요^^
우선 들어가면 거실을 우리를 반겨주고 있었습니다! 아내가 말하기로 가구나 West Elm 가구인데, 우리도 이걸로 바꾸고 싶다는 둥… 우리집 원목이랑 같은 종류인데, 가구 살 때 … 왜 대리석으로 사지 않았나는 둥… 이런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이런데 오면, 그런 부작용은 있는 듯 합니다 ㅠ.ㅠ;
화장실도 일반방보다는 컸습니다! 깔끔하고 좋았네요~!
이제 안방의 모습인데요, 역쉬… 마음에 듭니다! 확실히 예전에도 투숙해봤지만 … 침대 머리에 감싸고 있는 나무디자인은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듯 해요!
티비를 보시면, 투숙자 이름이 나오고요 또한 아내 말로는 Samsung 최신 TV라고도 하고 ㅋㅋㅋ 아무튼 우리집보다는 좋았다는 둥… 부작용이 있습니다 ㅠ.ㅠ;
자… 그리고 가장 대박은 바로 terrace! 우리 방 테라스가 제일 넓었어요! ㅋㅋㅋ
그리고 보시는 바와 같이 테라스에서 보이는 달라스 다운타운의 모습입니다! 제가 거실에서 찍은 모습과 테라스에서 직접 보이는 모습을 둘 다 담아놨는데, 정말 좋았어요^^
3. 결론은 … 아내가 마음에 들었다!
– 오늘 방은 아내가 너무나 좋아하였습니다. 그리고 한마디… 사실, 저녁 밖에서 먹자고 했는데, 저에게 그냥 to-go해서 방에서 먹자고 제안을 하네요 ㅋㅋㅋ 이 말은 오래오래 이 방에 있고 싶다는 뜻이겠죠? “아내가 마음에 들었다!“가 결론입니다! 하루짜리 마실이지만, 정말 나쁘지 않았다는… 결론으로 이글을 마무리 하고요, 다음에도 더 좋은 글로써 인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내를 만족시키는 방법이 부제가 되려나요?ㅎㅎ
이렇게 알아서 척척 하시니 아내분이 좋아하시겠죠.
ㅎㅎㅎ 부제…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근데, 그렇지 않을 때가 더 많아서 ㅠ.ㅠ; 이번에 좋아해줘서 너무나 고마웠습니다~!
테라스가 너무 멋집니다! 달라스 갈 일 생기면 이 호텔에서 묵어야겠어요.
달라스 다운타운에 몇 안되는 깨끗하고 위치적으로 너무나 괜찮은 호텔 중에서 하나인 듯 해요! 많은 부분… 한번 impression이 좋으면 계속 그 쪽으로 가는 경향이 있어서 같은 호텔에 대한 후기가 많은데… 그래도 여긴 정말 괜찮습니다^^
Happy wife 역시 happy life군요! 잘 봤습니다!
Always true입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