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11월 2025 Cloudland at McLemore Resort Lookout Mountain, Curio by Hilton, 스테이케이션 #33
2시간 40분 거리에 위치한 리조트에 다녀왔습니다.
단풍 구경과 힐튼 크레딧 (Aspire $200 + 비즈 플랫 $50 크레딧) 사용이 목적이었어요.
기분 좋게도 투숙 전날 스위트룸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체크인
힐튼 포인트로 예약해서 리조트피는 면제되었고, 발렛 주차 $43은 부과되었습니다.
다이아몬드 티어 혜택으로 식음료 $30 크레딧 받았고, 프렌치 레스토랑내 바에서 오후 4시-5시 사이에 디저트 시식할 수 있습니다.
매일 저녁 카페에서 칵테일 2잔 무료 제공되고요.
웰컴 레터로 안내해주면 좋으련만 어떤 혜택은 웹에서 찾았고, 어떤 혜택은 체크인시 설명으로 들었어요.
룸 사진






방도 넓고, 천장도 높고 룸 컨디션 좋았습니다.
그런데 창문 밖을 보는데 옆 방 발코니 뷰네요?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이런 레이아웃을 했을까 싶습니다.
커피 들고 발코니로 나온 남자들과 눈 마주치는 어이없는 상황이 2번 반복되길래, 암막커튼 쳐놓고 지냈습니다.
리조트 이모저모
주변 환경이 여유롭고 프라이빗해서 참 좋습니다.








Trail
짧은 거리의 트레일도 있어서 아이들과 산책하면서 단풍 구경을 즐겨봅니다.






다이닝
레스토랑 Croft에서 저녁 먹었는데, 전반적으로 음식이 맛이 없네요.
디너와 조식 먹으면서 이런 저런 일들도 있어서 그리 유쾌한 기분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카페에서 샌드위치랑 커피 오더해서 조식 먹었는데 괜찮았어요.
프렌치 레스토랑이나 카페에서 식사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좋은 점 vs 아쉬운 점
주 목적인 단풍 구경과 크레딧 사용은 다 성공적이었습니다.
룸 차지 외에 카페와 레스토랑에서 직접 결제한 금액들도 크레딧 처리 잘 되었습니다.
산 정상에 홀로 위치해 있어서 상당히 프라이빗한 느낌이 들어서 좋습니다.
시설이랑 주변 환경은 참 좋아요.
투숙객들 다들 여유롭고 서로에게 친절해서 좋았었는데, 몇몇 직원들 때문에 불편했습니다.
몇 몇 직원은 좀 퉁명스러워서 ‘뭐지?’ 싶은 순간도 있었고, ‘인종차별인가?’ 싶은 순간도 있었습니다.
나름 여기 저기 여행도 많이 다녔고, 꽤나 많은 호텔들을 가봤지만 이번 호텔 같은 곳은 처음이었습니다.
시설이나 환경은 좋았는데, 그런 경험들 때문에 다시 방문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Prev
Nobu Hotel Atlanta (FHR) + 설악산 화가 김종학전 @ High Museum of Art, 스테이케이션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