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May 2021 2021년 7월 2일부터 델타항공, Croatia Dubrovnik으로 직항 운항 시작 (JFK-DVB)
안녕하세요, Moxie 입니다.
지난주에 나온 새로운 항공 뉴스중에 눈에 띄이는게 한가지 있습니다.
이제 델타항공을 이용해서 크로아티아에 직항 항공편으로 가실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직항이 없었다는것이 조금 놀랍기는 한데, 새로운 항공 라우트를 하나 만들어내기까지는 많은 복잡한 문제들이 있기에 쉽지만은 않았을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이와 관련해서 델타항공 뉴스 페이지에 5월 7일에 올라온 포스팅에서 정보를 조금 가져와 봅니다.
- New nonstop service from New York-JFK to Dubrovnik launches July 2
- Flight marks the first time Delta will operate nonstop service to Croatia
- U.S. travelers welcomed to visit with negative PCR test, vaccination or recent recovery certificate – and not subject to quarantine
7월 2일부터 JFK에서 Dubrovnik으로 주 4회 직항편이 다니게 되었습니다. 이는 델타가 크로아티아로 가는 첫 직항편이예요.
지금도 미국 거주자들에게도 지난 4월부터 문을 열어놓은 몇곳 안되는곳이 바로 이곳 크로아티아 인데요. 그래서 위에 보시듯이, PCR 테스트 음성결과나 백신 접종증명 혹은 코비드에서 완쾌된 증명서만 있으면 입국후 격리 없이 여행을 하실수 있습니다. (백신접종카드 말고, 접종 증명서를 받으셔야 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변화로서 미국내 44개 도시에서 JFK를 원스탑으로 거치면서 드브로브니크에 가실수 있게 되었습니다. (JFK에서 델타 항공이 44개 도시로 직항이 있다는 말이지요)
이 라우팅에 처음에 내놓는 델타 항공의 비행기는 full-flat Delta One 침대가 장착되어있는 B767-300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제가 2017년에 BRU-ATL에 타고 들어왔던 아래 비행기 같아요. (파리로 타고 갔던건 767-400 델타원이고, 브뤼셀에서 타고 돌아온건 767-300 델타원이예요)
Moxie의 2017년 일등석 탑승기 #4,5 – Delta 항공 ATL-CDG, BRU-ATL B767 DELTA ONE
위의 리뷰에서 기내 분위기는 보실수 있으실것 같은데, 그중에 사진 한장만 가져와 본다면 이런 분위기랄까요? 🙂
델타원이긴 한데, A350의 델타원처럼 문을 닫을수 있는 스윗은 아닙니다. (이정도만해도 아주 편했습니다)
이번에 7월 2일부터 운항하게 되는 델타항공 JFK-DBV 구간 비행 일정입니다.
주 4회 운항이라서 한곳에서 In-and-Out도 좋겠지만, 항공권 가격이 적당하게 잡힌다면 유럽의 다른나라들과 엮어서 일정을 짜면서, FRA, AMS, IST, CDG와 함께 또하나의 유럽 허브 역할을 할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몇년전부터 크로아티아를 가보고 싶다고 했다가, 한국인들이 너무 많이 몰릴때를 좀 피해서 가자고 미뤘다가 아직도 못가봤는데… 조만간 가는 노력에 좋은 추가 옵션이 될것 같아서 좋은 소식인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크로아티아 가보고싶었는데 직항이 생겼다니!
몇년내로 꼭 가보고싶은데 후기들 많이 올라왔음 좋겠네요 ㅎㅎ
저도 가보고 싶은곳인데, 좋은 루트가 하나 열렸어요. 우리가 크로아티아 후기가 벌써 있기는 한데요.
검색창에 “크로아티아”라고 해 보시면 여러가지 후기가 나오고, 아래글은 두브로브니크에 힐튼 호텔 리뷰입니다. 그곳의 분위기를 보실수 있으실거예요.
https://flywithmoxie.com/2020/02/19/rtw-5%ed%8e%b8-hilton-imperial-dubrovnik/
후기 보니까 더 가고싶네요! 저희는 힐튼 위주로 가능하면 가는데 넘 가고싶습니다 ㅋㅋㅋ
힐튼 위주로 가시면 위에 호텔이 최고네요. 위치가 정말 좋아요. 🙂
너무 반가운 소식 이에요.
재작년에 가려고 호텔 예약 다 했다가 결국 못갔는데, 그때도 항공 예약하기가 만만치 않았거든요. 옵션이 늘어나는건 늘 좋습니다.
그나저나 델타가 왠일이래요? DTW 도 아니고 ATL도 아니고 JFK 단독 직항이네요!! (저야 대찬성.) ㅎㅎ
이번기회에 한번 다녀오시면 좋을것 같아요. 아틀란타는 주로 남쪽으로 가는 비행기들 전담하는것으로… ㅋㅋㅋ
사실 미국에서 유럽취항이 약하다는 인식이 강했는데 … 델타가 조금씩 물꼬를 만들고 있다니 좋은 소식이네요^^
이렇게 하다가 보면, 다른 항공사들도 또 경쟁하려고 새로운 루트를 내놓고 뭐 그럴것 같아서 우리에겐 좋은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