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Jan 2021 How to search award tickets on New Korean Air Website – 새로 개편된 대한항공 싸이트에서 어워드 티켓 검색하기
안녕하세요, Moxie 입니다.
요즘에 대한항공 소식이 꽤 나오는듯 합니다.
Skypass 마일리지 프로그램 개편 실행날짜 연기가 발표되었던 그날인듯 했는데, 대한항공 웹사이트가 새로 개편되었습니다.
항공사 싸이트가 개편을 하면, 그동안 블로그에 써놨던 각종 발권에 대한 내용과 그에 관한 스크린샷들이 모두 쓸모없게 변해 버립니다.
항공사 싸이트는 개편을 하는데, 우리 블로그에 관련글들은 X판이 된다고요. ㅎ
그래서 오늘은 이번에 새로 바뀐 대한항공 싸이트에서 어워드 티켓 발권하는 방법을 새로운 사진들과 함께 간단하게 설명해 드릴까 합니다.
저는 그동안에 영어로 된 대한항공 싸이트만 써와서 영어가 더 편하기도 하고, 또 며칠전에 나야님께서 “글로벌한 Fly with Moxie”라는 게시글을 남겨주셨기에…
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영어로 된 싸이트를 기준으로 설명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싸이트 바뀌었다고 했을때, 뭔가 또 한참 공부해야겠구나 걱정했었는데.. 조금 해보고 느꼈는데 생각보다 쉽게 잘 바꾼듯 합니다. 같이 가보죠.
일단 가장 중요한 싸이트 링크 두개 남기고 갈게요.
대한항공 영문 홈페이지: https://www.koreanair.com/us/en
대한항공 영문 홈페이지에 마일리지 발권 가능한 티켓 검색하는 곳: https://www.koreanair.com/skypass/use-miles/award-availability
1. 처음에 어디에서 시작하나요?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먼저 하시고, 상단에 Skypass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아래와 같이 나오는 전체 스카이패스 메뉴에서 어워드 항공권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Award Seat Availability”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3. Award Seat Availability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제가 거주하는 아틀란타에서 인천으로 가는 비행편 검색을 해 보겠습니다.
여기서 또 중요한게 화살표로 해 놓은 Travel Date을 클릭하시면 나오는건데요.
4. One way Ticket 발권가능
원하는 날짜를 하루만 선택하면, 아래 화살표에서 보시듯이 편도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5. Round Trip Ticket 발권 가능
(저희가 별로 권하지는 않지만) 왕복 티켓 발권도 가능한데요. 편도 발권날짜 선택후 복편 날짜를 선택하시면, 아래 보이던 옵션이 “Round Trip”옵션으로 바뀌어 나옵니다.
6. 여기서 잠깐…. 그럼 Skyteam 발권은?
지금까지 보신곳과는 다른곳에 이 옵션이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대한항공 발권인가, 스카이팀 발권인가 하는 옵션이 있고요. (스카이팀 발권은 왕복발권밖에 안되고, 대한항공은 편도발권도 되고 왕복발권도 됩니다.)
우측 하단에는 현재 옵션에서 정해진 날짜말고, 다른 날짜에 가능한 티켓을 검색할수 있는 캘린더 뷰로 갈 수 있습니다.
7. 위의 4번으로 돌아가… 2021년 4월중에 어워드 티켓을 찾아보겠습니다.
예전에 해 보신 분들, 이 사진이 익숙하시죠? 오른쪽에 보면 각 클래스를 표시해 놨습니다.
E – 이코노미 클래스
P – 프레스티지 클래스
U – 프레스트지 클래스 업그레이드 (하지 마세요)
F – 퍼스트 클래스 (지금 현재 ATL-ICN 구간은 팬데믹의 영향으로 일등석이 없는 기재가 운항되고 있어서 일등석 좌석은 검색이 안됩니다)
좌석 상황이 그렇게 좋지는 않은데, 3월을 검색하면 거의 매일 비지니스석이 가능합니다. 3월에 가실수 있을까요? ㅠㅠ
8. 위의 달력뷰에서 비지니스석이 가능한 4월 18일을 찍어봤습니다.
대한항공 비수기 비지니스 편도, 62,500마일에 2자리가 있다고 나옵니다.
9. 비지니스석 좌석을 클릭하면 실제 차감 마일과, 같이 내야하는 세금과 유류 할증료를 보여줍니다. (이거 볼때마다 화나서 이번엔 낙서 좀 해 봤습니다ㅋ)
10. 위의 사진에서 우측 상단에 “Fare Rules”는 눌러보시면 아래와 같이 설명해 줍니다.
티켓은 발권후 1년까지 유효하고, 변경시에는 3만원과 마일차감 차액이 필요하고, 환불은 출발 90일 이내에 하면 무료, 아니면 3,000마일 차감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No-show의 경우도 설명해 놨어요.
한번 읽어보시고 이해 안되시면 질문해 주세요.
11. 최종 발권 분석
비수기 미주-한국 비지니스 편도에 62,500마일과 할증료 $130.90과 세금 $24.70이 필요합니다.
지난 발권글들에서 기억하시는 분들 계시겠지만, 한국출발시에 할증료가 조금 저렴합니다. 어떤때는 하나도 안붙일때도 있어요. 이런 이유로…
편도/편도 발권시에는 어떻게 발권하던지 각각 다른 할증료와 세금을 내겠고요.
왕복발권시에는 출발지의 할증료 룰을 따르기에, 한국출발 왕복이면, 미국출발 왕복표보다 저렴하게 나올거예요.
지난 글 보셨겠지만, 대한항공의 Skypass 제도 개편 시행날짜가 2023년 4월로 연기되었습니다.
코로나 19 글로벌 팬데믹으로 한동안 여행에 대한 꿈만 꾸고 있었는데, 이제 새로운 여행 계획을 세우시려는 여러분들께 도움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발권하실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한번씩 해 보시고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이번에 앱도 개편되어서 update 하였네요^^
이게 새로운 앱의 사진인가봐요. 멋진데요? (저는 대한항공 앱은 깔아보지도 않았네요. ㅎ)
대한항공 의문의 1패
ㅎㅎㅎ 대한항공은 잘 사용하는 항공사가 아니라서, 제 전화기에는 미국 5대 항공사 앱만 있어요. 🙂
이렇게요~
(대한항공은 요런 느낌일겁니다.ㅋㅋㅋ)
저는 지나치게 많네요 ㅠㅠ ㅋㅋㅋ
사실 다음페이지도 있다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