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Chase IHG Premier 승인 후기

dandan dandan · 2020-10-21 12:01 카드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짧게 카드 승인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플막 가입 후 호텔카드 모으기 도전중인데 이번에는 Amex Gold 와 Chase IHG Premier 카드 중 고민을 많이 하다가 IHG 신청을 했어요. 며칠 전 신청 후 오늘 전화로 승인 받았습니다.

체이스는 다 좋은데 Grocery Category가 없어서 항상 아쉬웠는데 몇가지 뇌피셜로 결정했습니다 ㅎㅎ

  1. 일단 제가 향후 1년은 뱅기탈 계획이 없어서 (타도 incidental은 안나오는 편이라..) 골드 카드$100 크레딧이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계산해보니 Chase Freedom 1.5x의 Opportunity Cost를 빼더라도 매달 grocery spending에 4x를 받으면 충분히 AF 커버는 하지만요. 체이스에서 같은 베네핏을 주면 2022년에 골드카드 $100 크레딧 없어질때 딱 신청하면 좋을텐데요.
  2. 골드 현재 오퍼가 historic high 이긴 하지만 historical offer chart를 볼때 전과 큰 차이 없고 AF 웨이브를 안해주는걸 생각하면 once in a lifetime 룰이있는 보너스니까 또 기회가 오겠지 싶었습니다. CardMatch 툴로 플래티넘 75k 오퍼는 나오는데 골드는 안나와서.. 혹시 나중에 시도해보면 골드 75k 나올 일이 있을까요? ㅋㅋ
  3. 골드를 신청하면 AF가 또 나가는 만큼 체이스에서 grocery category를 준다면 골드가 필요 없다 생각했어요. Downgrade path도 없고.. 체이스에서 뭘 들고나오나 몇달 지켜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합니다. 게다가 최근에 11월부터 내년 4월까지 Chase Sapphire Reserve 카드에서 3x grocery category를 넣어줘서 구지 지금 골드를 쓰지 않아도 될것 같아요. Chase Freedom이 주는 첫 해 5x도 있구요.
  4. IHG 카드가 World Elite라 cell phone protection을 위해 앞으로 핸드폰은 이카드로 내야겠어요.

 

저도 아멕스 입문을 하고싶은데 내년에 좋은게 나왔으면 좋겠어요. 메리엇 같이 다음주에 IHG 5 Free Nights 나올일은 없겠죠...?

항상 많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가 놓친게 있다면 알려주세요~

Total 6

  • 2020-10-21 18:16

    오!! 승인 축하드립니다. 저는 아멕스 골드카드를 추천 드렸었는데, 그래도 여러가지 이유가 있으셔서 IHG 카드를 하셨네요. 이번엔 사인업 보너스도 그렇지만, 첫해 연회비가 없어서 좋은점 있어요. 그리고 받으시는 숙박권이.. 나름 쓸만합니다. 저는 10일후에 그 숙박권으로 인터컨티넨탈에 가요. 

    아멕스 골드는 여러가지 자료가 있기는 한데, 워낙에 아멕스 오퍼들이 자주 바뀌어서... 그냥 하실수 있을때 적당한 카드를 하시면서 엠알포인트 시작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그러기 위해서는 이번에 25K 포인트를 주는 연회비 없는 아멕스 에브리데이 카드도 시작카드로 괜찮고, 골드도 스펜딩이 괜찮으면 하셔도 좋고 그렇습니다. 

    카드 승인 경험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이렇게 나눠주시면 다른분들 신청하실때 도움되실거예요. 


    • 2020-10-21 18:44

      감사합니다~ 끝까지 왔다갔다 고민하다 리저브 그로서리 3x 나와서 좀 버티기로 했어요. 원띵님 포스트 타고 하루종일 막시님 인터콘 후기 찾아보느라 심심하지가 않아요.


      • 2020-10-21 18:54

        그래도 그동안에 여기 숙박권으로 다녀온 호텔이 꽤 있네요. 캔쿤, 코즈멜, 서울 등등... 베가스에 베네시안/팔라조 옵션도 꼭 기억하시고요. 요즘처럼 다이나믹 프라이싱 할때는, 숙박권+ 포인트로 연박을 엮으시는것도 아주 좋은 옵션이 될거예요. 

        리저브 그로서리 3배소식을 저도 봤는데, 골드 4배, 프리덤 5배씩 다른데서 받고있어서 그렇게 관심이 안가더라구요. ㅋㅋㅋ


        • 2020-10-22 09:25

          가격 가변제 때문에 정말 쓰기 애매했던 숙박권이 다시 생명을 얻었네요 ㅎㅎㅎ 


  • 2020-10-22 13:00

    카드 승인 축하합니다 짝짝짝!!! 카드신청은 늘 떨리는 마음으로 하고 승인받을 때 그 기분이 꽤 괜찮더라구요 ㅎㅎㅎ (그깟 보너스 포인트가 뭔지... 라고 하기엔 어차피 지출할 스펜딩하고 혜택 받는거라 ㅎㅎ)


    • 2020-10-22 13:41

      감사합니다! ㅎㅎ 맞아요 별거 아닌데 조마조마하게 기다려져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