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Chase Sapphire 없애기

youngwife youngwife · 2022-11-16 19:38 카드이야기
7년 정도 잘 사용한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를 이제 보내주려 합니다.

12월 초에 연회비가 청구될 예정이라 close 하고 다른 카드를 열까 하는데 포인트 남은 거 옮기는 것과, subscribe하던 것들 다른 카드로 옮기는 것 말고, 카드 클로즈 하기 전에 특별히 신경써야 할 일이 있을까요? 그리고, 이 카드를 close하는 것보다 연회비 없는 다른 카드 (Freedom unlimited)로 downgrade 하는 것중 어떤게 더 나을까요?

freedom 카드는 오래 가지고 있었는데 한~참을 안썼더니 chase에서 알아서 닫아서 지금은 없습니다.

그리고, 지금 사파이어 리저브가 사인업 보너스가 좋아서(?) 이 카드를 닫고 그걸 여는게 나을까요? - 연회비 넘 비싸서...혹시 열더라도 내년 연회비 나오면 사파이어 프리퍼드로 다운그래이드 할 확률이 높습니다. 아니면 사파이어 프리퍼드 오퍼를 기다리는 게 더 좋을까요?

지금 카드 상황은 둘 다 2/24여서 아무거나 열어도 되긴 할 것 같아요. (business card는 카운트 안되는 거 맞죠?)

-- IHG business 카드는 open 할 계획입니다.  (내년 봄에 뉴욕 여행 계획이 있는데 개인카드로 받은 15만 마일로는 맨하턴에서 3박+1박이 안되더라구요)

차라리 2개로 만들어서 1년에 숙박권 2개씩 받는게 여행하기도 나을것 같고...

그리고,

spending이 가능하다는 가정하에 2-3달에 카드 하나씩 만드는것도 괜찮을까요?

Young님이 카드게임에 크게 흥미가 없어서 큰 관심 없이 살다가 제가 최근에 재미를 느끼기 시작해서 ㅎㅎ 본격적으로? 만들어볼까 하는데...

고수님들 조언 부탁드려요~
Total 7

  • 2022-11-16 22:53

    오래된 카드를 닫는다는 것 = 나의 소중한 7년간의 신용기록을 삭제해버리겠다는 뜻. 입니다.

    연회비 없는 프리덤 언리미티드 또는 플렉스로 다운해서 보관하시고 1년에 1번정도 과자나 음료 사 드시고요. 일단 다른 카드를 하나 여시는데 좋은 카드들 많습니다 요새.

    바로..... 체이스 잉크 캐시/언리미티드... 무적권..추천드립니다. 묻따말입니다. 11/31인가 11/30까지 오퍼한정입니다. 달리세욧


    • 2022-11-16 23:40

      잉크 비지니스 카드들 오퍼 끝나는 날짜도 나왔나요? 11/30은 사파이어 리저브 8만포인트 오퍼가 끝나는게 아닌가요?


    • 2022-11-17 00:20

      안타깝게? 이미 두 카드 모두 가지고 있어요 ㅎㅎ 사파이어는 프리덤으로 다운할께요. 조언 감사합니다


  • 2022-11-16 23:37

    일단 지금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는 프리덤 언리미티드 카드로 바꾸시고요.

    지금 IHG 비지니스 카드 하시려면 두분중에 한분이 하시고, 다른분은 잉크 비지니스 캐쉬카드나 비지니스 언리미티드 카드 하시는게 작전일것 같습니다. 유알 9만포인트 오퍼는 아무때나 오는게 아니라서, 하실수 있는 분들은 다들 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일단 잉크 비지니스 프리퍼드 (연회비 $95) 가 있으실것 같은데, 그 카드가 있으니까 포인트 넘기는것은 되고요. 어쩌면 조만간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 오퍼가 올라갈것 같은데, 그때에 개인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 하세요. 일단 지금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를 언리미티드 카드로 바꾸시는게 제일 먼저 하실 일이예요.

    체이스 비지니스 카드는 한장 하시고 미니멈 30일은 기다려야 다음 카드가 승인이 나게 됩니다. 그 룰하고, 개인카드 5/24 룰만 지키시면 2~3달에 계속 하시는건 아무런 문제가 없어요.


    • 2022-11-17 00:44

      위에 썼듯이 저는 잉크 캐쉬랑 언리미티드는 이미 있구요, 오히려 잉크 프리퍼드가 없어요.  일단 사파이어 포인트는 남편 사파이어로 옮기고 ( 이건 만든지 2년도 안되서 당분간은 깊할 예정이예요) 프리덤으로 다운하고, 남편은 연회비 95불 내는 잉크 2개 있는데 일단 둘 다 없애고 잉크 캐쉬를 열면 될 듯요. 남편은 또 잉크 캐쉬가 없어요 ㅋㅋ 혹시 제가 리퍼할 수도 있나요? ( 같은 회사로 여는거라...) 비지니스로 2개씩 할 수 있고 개인으로도 2개씩 할 수 있으니 넘 헷갈리는것 같아요 ㅎㅎ

      남편이 잉크 캐쉬를 할 예정이라 제가 ihg business를 하려고 했어요.

      일단 올해는 이렇게 하고, 내년에는 연회비 있는 잉크를 둘이 각각 만들수 있을것 같아요. 지금 고민은 사파이어 리저브를 만들까 아니면 사파이어 프리퍼드를 기다릴까 하는거였어요.  일단 둘이 비지니스 하나씩 열고 (남편은 잉크 캐쉬, 저는 ihg business) 사파이어 프리퍼드 기다릴까봐요.

      그런데 올해는 망년회? 안하시나요? ㅋㅋ


      • 2022-11-17 09:42

        현재 가지고 계신 잉크 비지니스 카드도, (가능하다면) 사인업 보너스 받으신지 24개월이 지났다면 하나씩 순차적으로 취소하시고 처닝을 노리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남편께서 잉크 캐쉬 하시고, 부인께서 IHG Biz 하시면 딱 맞는 계획일것 같고요.

        사파이어 리저브는 (다른 프리미엄 카드들이 있으셔서) 연회비 대비 크게 혜택을 못누릴테니까, 다음 사파이어 프리퍼드 오퍼가 8만 혹은 더 이상 올라가면 하시고요. 그때를 미리 대비해서 언리미티드 카드로 내려놓으시는게 방법이예요.

        망년회는... 지나번 모임할때 두분이 안오셔서 해야하나 결정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ㅋㅋ 연말전에 제가 시간이 별로 없을것 같기는 한데, 가능한 날짜 알려주시고 한번 추진해 볼까요? 모임하자고 하고 제가 못가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기는 한데, 일단 계획을 해보고... 제가 못가도 같이 만나셔요. ㅋㅋㅋ


        • 2022-11-17 10:35

          ㅎㅎ 감사합니다. 사파이어는 downgrade 하고 다음 오퍼를 노려야 겠네요 ^^

          망년회는 (사실 핑게고) 고수님들 만나서 비법을 전수받고 싶었어요. 저희는 늘 한가(?) 해서 목시님 스케줄에 맞춰 추진하시면 맞춰볼께요~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