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크레딧 카드 만들기 조언 부탁드립니다~!

가이우스 가이우스 · 2020-09-05 12:43 카드이야기

안녕하세요!  새로 가입한 가이우스입니다!

이틀동안 올려주신 글들을 읽느라 시간 가는줄 몰랐습니다.(눈과 목은 불편하네요..  😥 )

많은 글들을 읽어보니 각자의 상황과 소비 패턴에 따라 크레딧 카드를 만드시는것 같습니다. 막상 시작하려고 하니 어디서부터 첫 단추를 끼워야하나 고민이되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고수님들의 많은 도움을 바랍니다!!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개인 크레딧 카드입니다.  Sapphire Preferred 와 Blue Cash Preferred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Chase Freedom에서 최근 1년동안 사용하지 않아서 Close한다고 메일링이 왔습니다. ㅠㅠ

  1. Bank of America Cash Rewards Visa Signature ($7,000)   10년 넘었습니다 
  2. Bank of America American Express Card ($6,000)   10년 넘었습니다
  3. Chase Sapphire Preferred ($10,000)   8~9년전쯤 상담원분의 추전으로
  4. Chase Freedom ($10,000)   8~9년전쯤 상담원분의 추전으로
  5. Blue Cash Preferred American Express ($16,000)   3년정도
  6. Raymour & Flanigan Furniture/Mattresses ($13,000)  1년전쯤 가구살때 인도 아저씨의 간곡한 부탁으로.....  😮 

 

비지니스 카드입니다.

  1. Chase Ink Business Preferred  3년정도 되었습니다

비즈니스 카드 위주로 크레딧 카드를 열면(항공, 호텔 등) 스펜딩 맞추기가 쉬울것 같습니다. 아마존에서 한달에 $4,000~$5,000 정도 마트에서 $,5000~$6,000 정도 그외 기타 스펜딩이 있습니다. Chase Ink Business Preferred에서 자동으로 빠져 나갑니다.

Hilton Honors Business Amex (6% restaurant, gas)

Amazon Business Prime Amex (5% back Amazon.com)   두 카드는 어떤가요?!

 

포인트를 열심히 모아서 타주로 여행도 가보고 (특히 아이들과 디즈니랜드 꼭 가보고 싶습니다!)  좋은 호텔에서 지내보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처음으로 한국도 방문 계획입니다. 건강했던 몸 하나가지고 미국 생활 16년 동안 열심히 열심히 일만 하다가 이제서야 조금 생활이 편해졌는데 건강했던 몸은 점점 사라지네요...  ㅠㅠ   

다들 건강 조심하세요~!!

 

Total 13

  • 2020-09-05 20:53

    안녕하세요, 카드 질문에 답을 드려보도록 할게요. 🙂

    적어주신 내용으로는 지금은 카드를 많이하시는 분들이 걱정하시는 다른 룰은 생각하시지 않으셔도 되는듯 합니다.

    현재 캐쉬백 카드를 사용하시고 계신데, 포인트로 여행을 가시는게 목적이시라면 카드로 사용하시는 사항들은 모두 포인트 적립카드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캐쉬백을 열심히 적립하셔도, 포인트 적립으로 가는 여행만큼 가시려면 어마어마한 캐쉬백이 필요합니다. 다른말로, 현금으로는 포인트로 가는 여행을 따라할 수가 없습니다.)

    저희가 주로 하는 포인트게임에서 가장 큰 두개의 물줄기가 체이스 유알포인트와 아멕스 엠알포인트인데 말이죠. 

    일단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개인카드도 있으시고, 잉크 비지니스 프리퍼드 카드도 이미 있으시니, 유알포인트쪽은 시작을 하셨고요. 프리덤 카드도 잘 사용하면 좋은데, 닫히게 된다니 아쉽네요. - 혹시 프리덤카드 뒤에 있는 번호로 전화해서 아직 닫지 않았다면 그대로 살려둘수 없냐고 한번 물어보시고요. 그래도 닫아야 한다고 한다면 프리덤 카드에 있는 $10,000 리밋을 사파이어 프리퍼드로 옮겨달라고 요청하세요. 

    평상시 비지니스 스펜딩이 비교적 많으셔서, 조금만 사용 방향을 손대보시면 몇배의 효과를 얻을수 있는데, 지금 아직 없으신것 같은 아멕스 엠알포인트를 시작하셔야 할것 같아요. 싸이트 내에 비행기 잘 타는 방법에 엠알포인트로 타시는 방법들이 많이 있어서 (눈과 목이 아프시게..ㅜㅜ 글을 보셨다면) 어디선가 그 발권 후기들을 보셨을 거예요. 

    아멕스 엠알포인트를 적립하시기에 가장 좋은 두장의 카드를 소개 해 드리면, 

    개인카드로는 Amex Gold 카드를 따라올 카드가 없습니다. 1년에 $25,000까지 그로서리 4배, 전세계 식당 4배, 항공권 3배와 연회비 $250을 돌려받을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어서 아멕스 엠알포인트 적립으로는 현존하는 최고의 카드입니다. 

    비지니스 카드로는 Amex Blue Business Plus 카드가 있습니다. 이 카드는 지금 사인업 보너스가 없지만, 이번 오퍼에서 나오는 세가지 $100 혜택을 다 찾아 챙기시면, 연회비 없는 카드에서 $300 이득을 보면서 쓰실수 있어요. 이 카드가 가이우스님께 또 적합한 이유가, 1년에 $50,000까지 뭐든지 2배를 받으시게 되는 카드라서 좋습니다. 

    한달에 마트에서 $5,000 정도 사용하신다고 하셨는데(그러면 1년에 $60,000~$75,000), 마트의 개념이 코스트코가 아니고 아멕스 카드를 받는곳이라면 위의 두장으로 이런 계획을 하시면 되실것 같습니다. 

    첫 $25,000은 개인 아멕스 골드카드로 4배 받으셔서 엠알포인트 10만을 받으시고, 그 후에 $25,001~$75,000까지는 아멕스 블루 비지니스 플러스 카드로 2배씩 받으셔서, 여기서 엠알포인트 10만을 받으십니다. 그러면 마트 스펜딩은 이 두장으로 되고요. 

    위의 마트 리밋을 넘기시게 되실때를 대비해서, 체이스에서 Chase Business Ink Unlimited 카드를 하시면 좋은데, 아직은 체이스 비지니스 카드들을 잘 주는 분위기가 아니라서 이건 나중에 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만약에 말씀해주신 마트가 코스트코를 포함한다면, 체이스 비지니스 잉크 언리미티드 카드를 하셔셔 1.5배씩 무제한으로 받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스펜딩 내용중에 아마존에서 한달에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아마존 계좌가 비지니스 계좌로 만드셨으면, 그쪽을 공략하는건 제가 정확히는 모르겠어서 다른분들의 도움이 필요할듯 하고요. (이것 아시는 분들 방법 좀 조언해 주세요) - 이게 어떤 상황이냐에 따라서 적어주신 아마존 비지니스 카드가 좋은수도 있기는 합니다만, 평상시 저희는 아마존 카드는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이유는... 

    보통 저희들은 아마존 사용도 4~5배를 받으면서 모두들 사용하고 있는데요. 방법은 아마존 기프트 카드의 이용입니다. 현재 각종 그로서리 스토어와 Staples, Office Depot에서 아마존 기프트카드를 판매하고 있어요. 위에 알려드린 아멕스 개인 골드카드가 있으시면, 그로서리에서 아마존 기프트카드 구매하시면 4배씩 적립됩니다. 이 역시 1년에 $25,000 리밋에 들어가니까, 이렇게 하시려면 위에 마트 스펜딩에서 계산을 하시면서 사용하셔야 할듯 하고요. 

    Staples나, Office Depot에서 이 방법을 하시려면, 일단 지금 가지고 계신 잉크 비지니스 프리퍼드 카드로 아마존 기카를 구입하시면 3배를 받으시고요.  같은 방법으로 5배를 받으시려면 Chase Business Ink Cash 카드가 있으시면 5배씩 받으십니다. 이렇게 하시면 현재 아마존 스펜딩으로 유알포인트 많이 적립하시겠어요. 

    호텔카드 추천도 밑에 해 드릴텐데, 말씀해주신 아멕스 비지니스 힐튼도 좋은 카드인데, 지금 그것보다는 다른 아멕스 카드들을 먼저 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서 일단 순서는 나중으로 미뤄놨습니다. 실제로 힐튼에서 하시면 제일 좋은카드는 Aspire 카드인데, 이건 개인카드예요. 개인카드 하셔도 되고, 가장 빠르게 제일 좋은 혜택을 보시려면 Aspire카드 하셔도 좋아요. 카드 소지와 함께 힐튼의 최고티어 다이아몬드 티어 받으십니다. (하지만 힐튼은 포인트의 가치가 다른 호텔체인 포인트에 비해서 많이 떨어지는 점을 생각하셔야 해요)

    호텔카드중에 하시면 좋은 카드가 체이스 메리엇 본보이 카드와 하얏카드인데요. 지금 10만포인트를 주는 메리엇 카드는 그냥 하시면 좋은 카드이고요. 하얏카드는 우리가 보통 보는 혜택이나 기본 사인업 보너스가 아닌, 스펜딩 많은분들께 좋은 카드가 또 이 카드입니다. 매 $5,000 사용하실때마다 2박의 숙박 크레딧을 받으세요. 카드 소지로 5박 크레딧 받으시고, 매 $5,000 사용시마다 2박씩 추가가 되면서 거기서 생겨나는 포인트로 숙박을 병행하시면 하얏 호텔 시스템의 최고티어인 글러벌리스트를 달성하시는데 유리하게 됩니다. 하얏은 현재 적립하고 계신 체이스 유알포인트를 1:1로 넘길수도 있어서 이 또한 큰 장점이예요. 

    그럼 이런 여러가지 상황에서 신청하시면 좋은 카드를 순서대로 나열해 드려볼게요. (각 카드의 스펜딩을 다 쓰시고 여력이 되실때 새 카드를 하셔야 합니다)

    아멕스 블루 비지니스 플러스 ---> Chase Marriott Bonvoy Card ---> 아멕스 개인 골드카드  ---> Chase Hyatt Card ---> Amex Business Hilton Card (혹은 개인 Aspire 카드)

    그동안 카드 신청 기록으로 봐서는 체이스 5/24룰은 상관이 없으시고요. 위의 스케줄대로 신청을 하실때 주의하실점은, 아멕스 카드의 신청 주기입니다.

    아멕스 카드는 현재 5일안에 2장을 신청하시면 리젝을 받고요, 90일안에는 2장의 카드만 승인을 해 줍니다. 즉, 위의 순서를 따를때 힐튼 비지니스 카드 하실때가 처음에 아멕스 Blue Business Plus 카드를 신청하신 90일 이후에 신청하셔야 승인을 받으실수 있어요. 그리고, 아멕스는 개인 크레딧카드 최대 소지룰도 있는데, 최근에 이게 4장으로 다시 줄었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지금 아멕스 카드 2장이 있으신데, Bank of America것은 조만간 없애시고요. 그럼 1장에서 BBP와 힐튼카드 추가되면 3장 가지시게 되셔서 이부분도 상관이 없습니다. (개인 골드카드는 크레딧카드가 아닌 챠지카드라서 이 갯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답글이 너무 길어서 어떻게 이해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런건 모임에 만나서 얘기하거나 그래야 설명이 빠른데, 조만간 저희 싸이트 화상모임 다시 재개할거니까 스케줄중에 어느하루 오시면 더 설명해 드려볼게요. 

    한번 읽어보시고 이해 안되시는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각 카드 이름을 클릭하시면 그 카드의 설명페이지와 신청 링크로 가게끔 해놨으니까 클릭하시면서 한번씩 더 읽어보시고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 2020-09-06 14:35

      안녕하세요 MOXIE님!

      긴 답변 써주시느라 고생하셨을텐데 너무 감사 드립니다~~!  😀 

      반복해서 올려주신 글을 읽고 링크 따라가서 보고 있습니다.  조만간 열릴 모임 기다리는동안 정보를 입력해야겠습니다.(아는게 있어야 질문을 잘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알려주신 정보를 바탕으로한 앞으로의 계획입니다. 비즈니스 스펜딩 위주로 생각해 보았습니다.(개인카드 스펜딩은 맞춰 봐야 하겠네요. ㅠㅠ)  개선해야 할 방향과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1. 아마존 프라임은 개인 어카운트입니다. 우선 Ink Business Preferred로 아마존 기카를 구입하겠습니다. (3%적립) 그 후에 Chase Business Ink Cash 오픈! (아마존 기카, 샐폰, 인터넷 5%적립)  아마존 기카는 매장을 방문 구매인가요?? (스테이플스, 오피스 디포 웹사이트에는 없는것 같아서요) 
      2.  2. Amex Gold가 1년에 $25,000까지 그로서리 4%적립이라 좋은데 개인카드라서... 우선 Amex Blue Business Plus로 1년에 $50,000까지 2%적립을 받겠습니다. 그 후는 Chase Business Ink Unlimited 카드 오픈해서 그로서리와 그외 스펜딩 1.5%적립!  비즈니스 그로서리 스펜딩은 이 조합이 제일 좋은걸까요? 
      3. 3. 개인 카드는 현재 집 리파이넨스를 받을수 있는지가 확실치 않아서 결정되면 개인 카드 오픈하겠습니다. (리파이넨스 받기 전에 크레딧 카드 오픈하면 안되겠지요??)
      4. 4. Chase Business Ink Cash & Amex Blue Business Plus 오픈 --> 3개월후--> Chase Business Ink Unlimited & Amex Business Hilton Card( 그로서리,아마존 기카,샐폰, 인터넷 5%적립 를 뺀 그외 스펜딩용으로 Ink Unlimited  1.5%적립과 병행용으로 호텔 카드도 괜찮을것 같아서요) 
      5. 5. Marriote Bonvoy Boundless(3달,3천) 9월말 전 --> Amex Gold(3달,4천)  --> 12월말 이후 Hyatt(6달,6천)

       

       

       

       


      • 2020-09-06 21:47

        아마존 계좌가 개인 어카운트이시면, Ink Business Preferred 카드로 일단 Staples나 Office Depot 매장을 직접 방문하셔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한번에 너무 많이 구매하시면 신분증 보여달라고 하는 경우들도 있는데, 그냥 틈틈이 들리셔서 몇백불씩 구매하셔서 아마존 계좌에 충전시켜놓으시면 될거예요. 

        카드 신청은 일단 BBP 신청 먼저 하시고요.  체이스 잉크 비지니스 카드들은 조금만 더 있다가(약 두달 후) 하셔도 되실것 같아요. 요즘에 체이스 비지니스 카드들이 잘 승인이 안나고 있습니다. 분위기가 좋아지면 아마도 저희 싸이트에서 다시 얘기가 될것 같으니까 그때쯤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연말전에는 정상화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로서리 적립은 써주신대로 하시면 좋은데요. 혹시 사용하시는 그로서리가 기프트카드를 발행하는 곳이면, 위의 방법으로 Staples에서 기카를 구매하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지금 BBP 하시고, 3개월후에 체이스 잉크 캐쉬카드 하시면서 아멕스 비지니스 힐튼 하시고, 약 두달 있다가 체이스 잉크 비지니스 언리미티드 카드 하시고요.

        개인카드는 스펜딩 상황에 따라서 하시되 적어주신 순서는 좋을듯 합니다. (아멕스 개인 골드는 3개월에 $4,000 스펜딩 하셔야 해요)

         


        • 2020-09-07 16:50

          답변 감사드립니다~!

          아마존과 그로서리는 알려주신 방법으로 하고 체이스 비즈니스는 기다려 보겠습니다! (아멕스 개인 골드는 3개월로 수정했습니다)


        • 2020-09-15 18:01

          안녕하세요~!

          9/9에 아멕스 아마존 비즈니스 프라임 카드를 만들었고 90일이 지나야 아멕스 블루 비즈니스 플러스 카드를 만들수가 있으니 그 동안 비즈니스 스펜딩을 활용해 사인업 보너스를 모을수 있는 카드는 뭐가 좋을까요??

          체이스 비즈니스 카드는 분위기가 좋아질때까지 기다려야하니 하고 싶어도 신청을 못하니...  ㅠㅠ


          • 2020-09-15 18:16

            아멕스 카드의 신청룰, 90일에 2장은, 90일안에 두장만 승인을 해 준다는 얘기라서요... 즉, 이번에 아마존 비지니스 프라임카드를 만드셨으면, 5일이상 되신후에 90일안에 하셔도 승인이 난다는 얘기입니다.

            이번주에 아멕스 Blue Business Plus 하셔도 승인 나실것 같고요. BBP는 스펜딩이 없으니까 그럼 그 카드 말고, 스펜딩 쓰시는 비지니스 카드로 지금 Amex Hilton Business 카드 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지난주에 오퍼가 13만포인트로 올라갔어요. 그리고, 일년에 $15,000 사용하시면 주말무료 숙박권을 받으시는데, 그게 또 아주 좋아요. (요즘엔 주중에 예약도 되는것 같습니다)

            체이스는 조금 더 기다려보시고요. 🙂


          • 2020-09-15 18:29

            그리고 이번에 아멕스 카드 한장 더 하시면, 이제 4장이 되거든요? 그러면 저번에 말씀드렸듯이 아멕스 크레딧 카드 자리를 한자리 만들어야 합니다. 현재 가지고 있으시다는 BOA Amex 카드를 없애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아마도 지금은 BOA와 Amex가 서로 제휴를 안하는것 같습니다.)

            그렇게 해 놓으시면, 그 남는 한자리에... 엠알포인트 적립하실수 있는 아멕스 비지니스카드 한장 더 하실수 있는데, 그때가서 BBP아니면 아멕스 비지니스 골드중에서 하나 하시면 될것 같아요. 다음 화상모임에서 비지니스 골드카드의 혜택을 한번 설명드려볼테니까, 하시는 비지니스에서 혜택을 보실수 있으면 그쪽으로 가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몇가지 카테고리만 지정해서 4배를 받으시거든요. 


            • 2020-09-15 22:37

              Amex Hilton Business 만들었습니다~!

              지난번 카드에 이어 막시님 링크 타면 승인이 되는건가요?!  😀 

              Boa Amex 카드는 조만간 정리하겠습니다~!!


              • 2020-09-15 22:58

                승인을 축하드립니다!!!(그리고 싸이트내에 신청링크 신경써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링크는 특별한것 없고, 가이우스님의 크레딧이 좋으신것 하고... 신청룰만 잘 따라가면 리젝은 안당해요. 제가 10수년간 3장만 리젝당했다고 했잖아요. ㅋㅋㅋ

                다음카드는 시간을 좀 뒀다가 추천드릴 비지니스 카드가 있는데, 천천히 알려드릴게요. 🙂


  • 2020-09-08 13:55

    아마존은 비즈니스 어카운트 만드시는게 더 좋으실 것 같아요.

    모든 물품은 아니지만 개인 어카운트로 구입하는 것 보다 저렴한 경우도 있고요.

    Bulk로 구입시 할인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아마존 기프트 카드랑 아멕스 아마존 비즈니스 카드로 혼합해서 구입하고 있습니다.

    그로서리는 막시님 말씀처럼 개인 골드 카드가 best of best 입니다.


    • 2020-09-08 14:58

      안녕하세요 늘푸르게님 경험하신 정보 감사드립니다!

      몇가지 질문 드려도 될까요??

      1. 물건 배송은 회사뿐만이 아닌 집으로도 받을수 있나요?(안된다면 일부 물건은 회사에서 집으로 매번 옮겨와서 일해야 해서요)

      2. 개인 아멕스 골드로 사용하시고 비용처리는 비즈니스에서 reimbursements 받으시나요? 개인 카드와 비즈니스 카드 expanse를 따로따로 사용하고 있어서 개인 아멕스 골드 그로서리 4%를 사용해도 될지.....  😥 


      • 2020-09-09 10:35

        1.아마존 비즈니스 어카운트로 오더할 때 말씀하시는 것이면, 저는 집으로도 종종 받습니다.
        2.저는 리임버스해서 받습니다. 처음부터 회계사님한테 그렇게 한다고 말씀 드렸었어요. 개인 카드 오픈하고 스펜딩할 때도 리임버스 하고 있습니다. 개인 카드로 사용하는 거 싫어하는 회계사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제가 장부 정리하고 세금 보고 할때 금액만 알려드리는 터라 별 상관 없더라고요.


        • 2020-09-09 17:27

          저도 회계사님과 얘기해 봐야겠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