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발권질문] 머리 붙이기??

비머 비머 · 2023-10-01 17:56 질문 항공질문

안녕하세요

매번 좋은정보 얻어가고 공부하며 드디어 유럽 여행중입니다! 

여행하다보니 너무 좋아서 며칠 더 머무르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급하게 질문을 올립니다

지금 에어캐나다로 10/6 바르셀로나에서 엘에이로 가는 비즈니스 항공을 발권해놓은 상태인데

 

로마에 며칠 들렸으면해서 로마로 출발지를 바꿔보려고하니 마일차감이 사악해지는 모양이라ㅠ 같은 바르셀로나 출발로 날짜는 10/9일로 미루려고 합니다

그리고 10/9일 로마에서 바르셀로나 티켓을 사서 온다면 머리 붙이기? 가 가능할까요?

 

혹시 아시는분들 있으면 의견 부탁드립니다ㅠ

Total 9

  • 2023-10-01 21:02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로 발권하시고서 첫 출발지에서 전체 일정을 하나의 PNR로 붙이면서, 체크인 가방이 있으면 LAX까지 오도록 할 수는 있을것 같습니다. 첫 출발지 체크인하시기 전에 하시는 방법은 없는것으로 보이고요. 앞에 하나의 일정을 붙이려면 원칙으로는 기존의 티켓을 취소하고 신규 발권을 하면 가능한데요. 그렇게 되면 어워드 발권 좌석이 남아있다는 보장이 없어서 위험한듯 합니다. 


    • 2024-01-24 17:48

      목시님 답변을 보다가 궁금한점이 있어서 여쭤봅니다. ANA 비즈니스를 ORD-ICN 왕복 구간을 발권을 했는데요, 일정이 바껴서 BOS-ORD-NRT-ICN 구간과 HND-ORD-BOS 구간으로 취소하고 신규 발권을 하려고 하는데 ORD-NRT 구간과 HND-ORD 구간을 홀드하면서 신규발권은 불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어떤 글에서는 좌석을 홀드하면서 신규예약이 가능하다고 하고 어떤 글에서는 취소하면 다시 마일리지 좌석이 남아있을 가능성이 없다고 하는데 과연 어느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왕편의 BOS-ORD 구간과 복편의 ORD-BOS  구간을 추가하고 싶은데 추가금내도 이 구간을 추가하는건 어려운지 알고 싶습니다. 초보라서 궁금한게 많아서 죄송합니다 ㅠㅠ


      • 2024-01-24 18:24

        이건 제가 저번에 ANA 발권하고 취소하고 또 발권하는 과정에서 잘못되서 겪어본것인데요. 가운데 구간 홀드를 하는건 안되고요, 이게 최종으로 보이기에는 홀드처럼 보이는 현상이예요. 조금 더 풀어서 얘기하면, 이경우에는 전체구간을 취소하고 재 발권을 해야하는데요. (즉, 홀드는 안된다는 얘기죠) 그 과정에서 이 구간이 "내가 홀드한 티켓"이 남이 홀드한것처럼 보여서 재발권이 가능하지 않은것처럼 보이는거예요. 

        똑똑한 ANA 직원을 만나신다면, 이 내용을 얘기하면 직원이 알아서 그렇게 홀드된 티켓자리를 찾아오더라구요. 그래서 내 발권으로 홀드가 되어있는 티켓의 홀드를 풀어버리고 전체 일정을 재 발권을 해 줍니다. 다만, 재 발권을 하는거라서 원하시는 구간이 모두 티켓이 있어야 합니다. 

        두번째 질문은, ANA 의 마일 차감이 미국내선 구간을 추가한다고 추가 마일차감이 되는건 아닌것으로 알고 있어요. 전화로 하시되, 찾으신 구간표를 알려주시면 추가차감 없이 하나의 PNR로 엮어줄것 같습니다. 

        궁금하신거 많은건 죄송하실것 없어요. 자주 뵈어요~~ 🙂


        • 2024-01-25 10:18

          정성스런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목시님의 답변에 힘을내서 전화를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4-01-27 12:46

          목시님 한가지만 여쭤보겠습니다. 기존 ORD-HND-GMP 예약에 UA BOS-ORD 예약을 붙이려고 계획중인데 이 예약이 가능한지 확인하려면 어느 항공사에서 확인해야 할까요? 참고로 UA 사이트에서는 원하는 마일리지 좌석이 있고 에어캐나다에서는 안보이는데 ANA에 전화해서 붙여달라고 할때 어느항공 사이트에서 자리가 있는것을 확인후에 전화하면 좋을지 알고 싶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 2024-01-27 14:20

            처음발권하실때 어느항공사 프로그램에서 발권하셨나요? 편도만 하신걸 보니까 ANA는 아닌것같은데 맞지요? 만약에 ANA에서 추가구간 표가 안보이면, (추가구간 표가 보이는) UA에서 (마일차감 하시고) 발권후에 그 티켓 구간을 ANA에서 붙여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 2024-01-27 14:40

              ANA 에서 왕복으로 예약했습니다. 편의상 왕편만 말씀드렸습니다. 혼동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현재 ANA에서 추가구간 표가 보이지 않습니다. UA에서 마일로 원하는 구간표를 예약을 한다음에 ANA에 붙이란 말씀이죠? UA 마일 안쓰고 ANA 에서 수수료만 추가로 낼려고 했는데 그게 안되나 보군요 ㅠㅠ. 그렇게 하면 ANA 여정표에 UA구간도 같이 보이는건가 보군요. 처음 알았습니다. 귀중한 정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2024-01-27 15:03

                추가구간을 추가차감없이 ANA에서 붙이시려면, 그구간 티켓이 ANA에서 보여야 하는데 지금 상황은 그게 아니라서 불가능하고요. 

                표가 보이는 항공사에서 발권후에, 그 티켓을 ANA 왕복티켓 앞에 붙이는건 될건데, ANA에서 전화로 해주지 않으면 보스턴 출발시 체크인하면서 붙여줄 수 있습니다. 지금 그 티켓이 자사(UA)어워드 티켓만 남아있고, 파트너(ANA 나 AC)사에 풀어준 티켓은 여유가 없어서 그런걸로 보여요. 


                • 2024-01-27 16:25

                  마일 발권의 길은 배워도 배워도 끝이 없군요  ㅠㅠ 목시님 덕분에 귀중한 정보를 많이 얻었습니다. 한국 잘 다녀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