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SPG와 MARRIOTT의 포인트 전환에서 뒤늦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ONETHING ONETHING · 2017-12-11 00:33 · 호텔질문 질문 호텔질문

안녕하세요 ONETHING입니다^^.


몇 일 전에 아틀란타의 WINTERSTORM 대란으로 아틀란타를 가지 못하고 조용히 집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갑자기 생각이 나서

고민을 해보다가 여러분들께 질문을 올립니다.


다름이 아니고 이번에 돌아오는 2018년 초 캔쿤 가족여행의 준비를 마치고 나서, 남아 있는 SPG와 MARRIOTT의 호텔 포인트를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캔쿤 가족 여행은 IHG를 통한 INTERCONTINENTAL 앰버서더로 업그레이드 혜택을 받을 것 같지만, 여행을 다녀온 후에 6개월 후 다른 가족여행을 어떻게 계획해야 할 지 집중을 하는 나름 귀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막시님께서 이야기하신 CAT5로는 그리 추천 할 만한 곳이 없다 하셨던것 같고, 늘프르게님께서는 MARRIOTT--> 대한항공으로의 호텔 포인트를 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 약간 후회하신다고 하셨던거 같은데요.^^


이제와서 약간 뒷북을 살짝 건드리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여러분들의 자문을 듣고 싶어서 질문합니다.


저는

SPG 65000

MARRIOTT 85000


이렇게 가지고 있구요.


조만간 2살이 되는 막내는 앞으로 랩차일드를 졸업하기에 아무래도 함국에 가는 일이나 국내선에서도 가족 여행은 4인이 되겠습니다. 한국에도 일년에 한번은 나가야 하는 상황이구요.


아내는 아직 크래딧 카드를 만들고 싶어하지 않아서 강요?는 하고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저 혼자서 다 만들어가야 하는 상황이지요.^^ 


감기 유행이라고 하는데 모두들 감기 조심하시구요!!

감사합니다.^^


==============================================================================================


업데이트입니다.

제가 있는 곳에서는 아무래도 ANA 또는 MR을 통한 발권이 좋겠다 싶네요..

Inkedroute1_LI11.jpg




첨부파일 1개
Total 13

  • 2017-12-11 01:37

    두개의 프로그램이 아직 어떻게 합쳐질지 발표가 나지 않은 상황에서 참 어려운 얘기이긴 합니다. 

    정확한 여행 계획이 없으시면, 일단은 뭐 아무것도 하지 않으셔도 상관을 없을것 같은데요. 

    만약에 한곳의 호텔에 7연박 숙박이 가능하실듯 하면, 메리엇에 Flight & Hotel 옵션을 이용하시고, 

    항공사로 추가 마일이 들어가게 하시는 방법이 있어요. 

    한국에 메리엇 동대문 아니면 반포가 카테고리가 몇이지요? 그쪽을 한번 보시는게 좋긴 한데, 7연박을 해야한다는게 그게 쉽지가 않더라구요. 

    그래도 이 방법으로 하실경우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항공사가, 알라스카, 유나이티드 정도이고요. 

    원글에 언급하신 대한항공이나, ANA는 항공사 추가되는 마일이 알라스카나 유나이티드에 비해 많지가 않아서... 

    그렇게 하시는 분들은 별로 없는것으로 알아요. 

    밑에 추가로 올려주신 옵션중에서는, 

    계신곳에 알라스카가 시애틀이나 엘에이로 직항이 있나요?

    아니면 알라스카 이용하셔서 대한항공 타실때 제약이 있습니다. 

    첫 세그먼트에 AA를 타시게 될 경우가 많을텐데, 그 구간을 분리발권 하셔야해요. 

    (발권사용 항공사, 탑승 항공사 이렇게 두개의 항공사로 전체 일정이 구성되어야 합니다)

    마일이 적지만, 85,000마일을 ANA로 받으셨을때, 

    엠알을 붙여서 95,000 만드셔서 스타 얼라이언스 비지니스 왕복 이용하시는 방법도 꼭 나쁜것 같지는 않아요. 

    그리고 AA를 타시면서 알라스카마일이나, JAL마일을 이용하시는건 솔직히 제 생각엔 낭비인것 같은 생각이 좀 드네요.ㅋㅋㅋ


    • 2017-12-11 20:43

      그냥 가지고 잇다가 상황에 따라서 항공편으로 넘기던 아니면 그냥 호텔로 사용하던..
      단순하게 사용을 하여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2017-12-11 02:02

    저도 작년 이맘때 옮겨서 싸웨는 컴패니언으로 아주 잘 사용했는데요. 사실 호탤은 7연박 하기가 쉽지 않아요. 또 카테고리 5면 정말 쓸만한곳이 없죠. 이왕하시거면 제일높은 카테고리나 그밑에정도 되야 좀 괜찮은곳에서 쓰실수 있습니다. 저도 아직까지 못쓰고 있어요. 전 싸웨 컴패니언땜에 고민없이 옮겼지만 만역 자금 옮기라고 하면 생각좀 해볼거 같아요.


    • 2017-12-11 20:45

      싸웨로 옮기는것은 나중에 아내가 허락을 한다면 동시에 컴패니언을 두장 만들까 생각중이라서 현재로는 그냥 레비뉴로 일찍 예약해서 싸웨를 타다가 가격이 올라가면 마일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확실히 7박을 하는것이 쉽지는 않은가 보군요.. 감사합니다.^^


      • 2017-12-11 22:34

        아시겠지만 혹시나 해서 말씀드립니다. spg에서 써웨로 옮기면 더이상 컴패니언 달성이 안됩니다. 현재로썬 체이스카드 두개 열어서 달성하시는게 유일한 방법으로 알고있습니다.


        • 2017-12-12 01:27

          올해 3월부턴가 그렇게 된건가요?.
          그래서 저는 아내의 허락이 내려질떄 까지 기다리면서 기회가 되면 체이스 하나씩 만들까해요^^
          콕!! 집어서 말씀해 주셔서 감사해요!!!


          • 2017-12-12 02:48

            처음에 댓글을 읽을떄는 그렇게 안 읽혔는데, 잔소리 여행꾼님 댓글을 보니까, 그렇게 생각하셨던것 같기도 하네요. ㅎㅎㅎ


            • 2017-12-12 03:37

              ㅎㅎㅎ^^


  • 2017-12-11 03:49

    저는 hotel & air 유에이로 옮겨서 유라시아 막차타고 호텔은 런던에서 7박했는데 좋았습니다.  또 할수 있는 포인트는 있지만 7박 하고 싶은 도시를 찾는게 쉬운게 아니라 나머지는 호텔만 예약하고 포인트로 갖고 있습니다.  특별한 여행 계획이 없다면 저도 그냥 포인트 갖고 계시라고 하고 싶습니다. 


  • 2017-12-11 20:47

    드리머님께서 런던에서의 조은 추억을 가지셨나보네요.. 부럽습니다.

    아직까지 가본곳이 미국과 한국 뿐이라서요^^ .. 네에 드리머님 말씀처럼 잠시 더 포인트를 가지고 있어봐야 겠네요..

    자문 감사드려요^^


  • 2018-07-17 16:56

    안녕하세요. 초보 인사 드립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상기 항공편과 Mile 및 전환 가능한 Point 검색을 하는 Capture 된 화면은 어느 사이트 인가요?

    마일리지로 가족과 한국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데, 편하게 검색이 가능한 위와 같은 사이트가 있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8-07-17 18:02
      안녕하세요~
      원글에 캡쳐되어있는 사진은 awardhacker.com 이라는 싸이트 입니다. 
      목적지까지 얼마의 마일이 필요한가 알 수 있는 좋은 방법이고요. 발권 가능한 각 항공사 연락처도 있고, 가시는 라우팅도 보여주고 뭐 .. 그래요. 
      저희는 보통 늘푸르게님께서 정리해주시는 늘푸른 항공챠트를 주로 보고 있고요. 🙂

    • 2018-07-18 03:57

      추어기님 안녕하세요.
      아래에 막시님께서 말씀하여 주신 사이트가 맞구요.
      늘프르게님의 항공챠트가 정말 좋아요. 흐름을 배우실거에요.
      화이팅 하시고 좋은 발권 하시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