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한국(ICN) 방문시 꼭 필요한 K-ETA. 제발 읽어주시고 주변에 알려주세요..

라일락 라일락 · 2022-09-28 12:40 정보 여행정보

안녕하세요

매번 질문만 하다가 이번엔 중요한 정보 쉐어하려고 글을 씁니다!

요즘 한국 방문하시는 교포분들 많으시죠! 저는 미국 국적이고 오늘 아침에 오스틴-시애틀-인천행 델타 비행편이었는데요.

24시간 전에 델타 어플이나 웹사이트에서 체크인을 하려고 했는데 불가능하다고 뜨더라구요.

그래서 공항가서 창구에서 해야하나보다 하고 델타 창구를 갔는데….

K-ETA라는게 있어야 된다고 하는거 있죠..

K-ETA 한국에서 발행하는 전자여행 허가서입니다. 한국으로 무비자 입국하는 외국 국적인 방문객들은 필수 신청!! (한국 국민 제외)

작년부터 시범시행되던게 2022 9월부터는 필수 되었습니다.

K-ETA 승인 서류가 없으면 한국행 비행기에 탑승할수 없습니다 (항공사에서 비행기 탑승 거부). 저처럼 국내 경유여도경유지까지 비행기도 못타게 되어있더라구요

사이트에 가보시면 최소 72시간 에는 서류 신청하시라고 되어있는데 저희는 4쯤부터 멘붕이었던 상태라 부랴부라 넣고 40분정도만에 받았습니다….. 40분이 얼마나 지옥같던지..

각설하고 어떻게 신청하셔야하는지 간략하게 정리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준비물: 여권, 한국에서 지내시는 숙소 주소, 핸드폰 혹은 컴퓨터

1.사이트에 구글크롬으로 접속한다 (한국어 또는 영어로 진행가능) https://www.k-eta.go.kr/portal/apply/index.do?locale=KO

2.K-ETA 서류 신청 버튼을 누른다



3.약관동의 > 대륙과 본인 국적 선택한다. 모든 약관에 동의 선택 > 다음 버튼누르기

4.여권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적어준다

5.여권정보를 모두 입력한다 **미들네임 있으시면 이름 적으시는 부분에 적어주셔야합니다

6.****사진을 올리라고 하는 부분이 있을 건데 이부분이 중요합니다. 어플리케이션으로 하면 사진 크기 안줄이고 바로업로드가 가능하다는데 저는 급하게 하느라 핸드폰으로 했어서 팁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핸드폰 기본 카메라 앱에 들어가셔서 셀카 한장 찍으세요. 예시에 나온거처럼 그냥 여권사진이나 민증 사진찍는것처럼 어깨 살짝 나오게 찍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다시 서류신청 페이지에 돌아가세요. 사진 업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앨범에서 불러오기(아래 사진에서 빨갛게 표시한 부분)가 됩니다. 그러면앨범에서 방금 찍으셨던 본인 사진을 선택하신후 아랫줄에 사진크기 실제크기에서 제일 작게로 바꾸시는 방법이 있어요.


****한국에서 지내시는 주소 우편주소로 검색하기 들어가시면 우편번호로 검색과 도로명으로 검색이 있는데 번지수 빼고 도로 명만 넣으셔야해요

(: 10 테헤란로 00 번지 이면 검색창에테헤란로 00번지 넣으셔야 검색이 됩니다! 이부분에서 몇번을 틀려서 타임오버 되고 달달떨고…. ㅎㅎㅎ)

7.신청서류내용 다시 리뷰 하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스펠링, 날짜, 여권번호 확인해주세요 정보가 틀릴시 입국할수없다고 안내되어 있더라구요.

8.서류 수수료 10000 결제 하시는 창이 겁니다.

메인페이지에 서류 결과 조회 버튼 있습니다. 간간히 조회해보시면 될것같아요!

별일 없으면 30분에서 1시간 안에 처리된다고 들었고 웹사이트에는 24시간 안엔 나온다고 되어있네요.

이게 비행기표 예약할때도 Delta FlyReady에도 전혀 안나오던 내용이라

코로나 이후 한국 한번도 방문 안하셨던 분들은 저처럼 아직도 무비자 입국이라 그냥 공항에 가실 수도 있겠다 싶어서 시애틀로 가는 비행기 안에서 정리하고 있어요.

댓글은 괜찮구요 진짜 이거 한번씩만 보시고 주변에 한국가시는 분들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저희처럼 공항에서멘탈 나가지 않게요….

진짜 계속 조회페이지 새로고침하면서 울뻔했습니당

<오늘 배운 교훈>

공항엔 일찍가자! (저흰 6 출발 비행기라 어차피 국내선이니 2시간전에만 가면 된다는 생각이었는데 짐도 부칠겸 오늘따라 3시반에 공항 도착했는데이게 진짜 한수였습니다 조금만 늦게 갔으면 오늘 비행기 못탔어요..)

한국에 도착하면 이번에 바뀐 입국 심사 후기도 정리해서 올려보겠습니다! 다들 건강하시고 안전한 여행하세요!!

Total 7

  • 2022-09-28 13:39

    중요한 정보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고생하셨습니다.ㅠㅠ

    한국에 가셔서 두배, 세배로 즐겁게 지내고 오세요~~ 🙂

    한국국적이 아니신 분들께서는 한국 방문시 이것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 2022-09-28 15:20

    여행/출장 때마다 느끼는 건데, 정보를 가지고 있는 항공사에서 사전에 알려주면 좋겠습니다. 특히 비자, 코로나-19, 기타 필수 예방접종 등 말이죠. 구글 검색에도 한계가 있더라구요. 게다가 미국/캐나다 eta 사이트는 가짜 사이트도 많아요.


    • 2022-09-28 17:10

      저도 사실 사전 고지가 있을줄 알았는데 공항에서 알게되 너무 놀랬습니다 ㅠ ㅠ 해당국가 관광부나 TSA같은데에 들어가봐야하는건지 ㅠ 요즘 자꾸 바뀌는 나라들이 많아서 어떤분은 2주남기고 바뀐 사항이라 출국 못한 케이스도 있다고 델타 항공 카운터 직원분이 말씀하시더라구여


  • 2022-09-28 19:46

    정말 좋은 정보 깊은 감사 드립니다.

    그럼 K-ETA 신청은 한국방문시 마다 매번 해야  하는 지요?


    • 2022-09-29 02:22

      허가서에 보니 2년정도 유효기간을 주네요!

      40299CFB-BF8B-48FA-8741-8B95694EDDE0.jpeg


  • 2022-09-29 21:25

    세심함에 감사 드립니다,,,,,


  • 2022-09-30 06:17

    많이 놀라셨을텐데 잘 마무리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