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Dec 2019 Puerto Rico Hyatt Regeny Grand Reserve 예약+비행기 발권 후기
미션: $4,000 예산으로 6인 3박4일 여행을 계획하시오
이 여행은 특별히 마일로 가는여행이 아니라 좀 많이 난해했습니다.
결론은 현금으로 포인트를 구매해 예약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포인트를 돈주고 사는게 과연 현명한건지 바보같은짓은 아닌지 잠시 고민했는데
결과물은 아주 흡족한것 같네요^^
계획에 앞서 온갖 호텔들은 다 뒤져봤는데요
겨울철인지라 역시나 따뜻한 나라들은 다 너무 비싸네요. 2시간 넘짓 플로리다 마져도 비행기가 너무 비싸네요.
여기저기 찾아보던중 “히든젬” 같은… 일것같은… 한곳을 발견했습니다.
그곳은 Hyatt Regency Grand Reserve Puerto Rico
https://www.hyatt.com/en-US/hotel/puerto-rico/hyatt-regency-grand-reserve-puerto-rico/sjurc
공항에서 3~40분 정도 떨어진 Rio Grande 라는곳에 위치한 1박에 12,000포인트 Category 3 리조트 에요.
검색해보니 정말 최근에 오픈한곳인것 같기도 한데 원래 있던 리조트를 하얏에서 인수를 한것같아보여요.
5000포인트를 추가하면 17,000포인트에 클럽액세스가 가능한 방이 예약 가능합니다.
현금결제 조회결과:
현금+포인트 업그레이드 결과:
이리해봐도 저리해봐도 비행기까지 발권해야되는데 도저히 주어진 버젯으로는 해결이 되지않을것 같아요…
그 와중 그냥 지나쳤던 하얏의 프모로션 이메일이 생각이 나네요.
현금을 포인트화 할거라고는 정말 꿈에 생각 못했는데…
제가 필요한 3박 클럽액세스 방 51,000포인트를 구매하려면 $888
거기에 하얏포인트로 예약하면 세금과 리조트피까지 면제 되자나요?
현금숙박 $1,491 vs. 포인트 숙박 $888 (51,800 하얏포인트)
그래서 정말 처음으로 그것도 거금 $1,776 (제어카운트, 남편어카운트) 을 들여 103,600 포인트를 만들었습니다.
*하얏포인트는 1년에 한 어카운트당 55,000 까지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3박 클럽액세스방 2개를 $1,776 으로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클럽에 큰 기대는 없지만 글로벌리스트가 아닌 상황에서 조식과 간단한 스낵, 음료정도 해결이 될것으로 생각되는데요 6인이면 이 비용도 만만치 않을것 같아 나쁘지 않은 옵션 같아요.
아직 플막에는 이곳이 소개된적이 없는것 같은데 플막회원님들께 소개해드리는 사명감으로 ㅋㅋㅋ 다녀와서 갈곳이 될지 말지 나중에 여행후기로 알려드릴게요.
((그 중 방 1개는 어린이가 2명인데 추가비용은 없는걸로 보여지네요, 혹시 추가비용이 발생하면 여행후기에서 알려드릴게요))
아직 가보진 않았지만 하얏에서 나오는 1-4 category 숙박권을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곳 중 한곳이 될수도 있겠다… 라고 소심하게 남겨봅니다. =)
항공편:
델타를 좋아하는지라 (무료수화물과 프리퍼드 시팅) 델타 위주로 알아봤는데요
왕복권은 $400+ 가격이 나옵니다.
그런데 말이죠…
편도발권으로 해보니 뉴욕-산후안 (원스탑) $103.20/ 산후안-뉴욕 $213.70 으로 보이네요.
근데 이 같은편들을 왕복으로 하면 왜 $400+ 가 나올까요? 저거 두개 합치면 $316.90 이자나요?
여전히 미스테리로 남습니다…
그래서 가는길 오는길 따로 발권을 하게되었는데요
혹시나 해서 마일차감률을 보니 산후안 가는길은 5,000마일이 보이네요 @.@
6명을 해도 30,000 마일밖에 안되자나요???
엉뚱하게 뉴왁에서 출발해 디트로이트 원스탑이긴 하지만 5,000마일 티켓을 무시하기에는 너무나 큰 세이빙 입니다. 겨울철 눈폭풍이 살짝 걱정되기도 하지만 뭐 별일 없겠죠…..
그래서 2인은 현금으로 나머지 4인은 마일로 산후안행을 발권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돌아오는 길은 일인당 $213.70 으로 현금으로 발권했어요.
그래서 항공은 델타 20,000 마일 + $1,511 로 6인발권을 하게되었습니다.
=================================================
미션: $4,000 예산으로 6인 3박4일 여행을 계획하시오
호텔 $1,776
항공 $1,511 + 델타 20,000마일
총 $3,287 + 델타 20,000마일
남은 $700 으로는 휴가동안 마실 알코올과 리조트에서 맛있는 저녁식사하면 딱 될것같아요!
조금은 어수선하지만 누군가에게는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게된것 같아 기쁜 마음에 급하게 예약후기를 써내려갔네요.
플막회원님들 모두 즐거운 성탄절 되세요~~
여기저기 산뜻한 아이디어가 보이는 예약글입니다. 얼마전에 이 호텔에 대한 리뷰를 어디선가 본 기억이 나긴 합니다. 괜찮다고 해요.
델타는 우리가 잘 모르는 이유로 편도-편도 발권시 가격이 조금씩 저렴해지는 경우가 꽤 많아요. 어쩌면 왕복발권시 minimum stay 규정에 따른 뭔가 fee가 있어서 그럴것 같기는 한데요. 그렇게 확인 한번씩 해 보시는것 잘하셨습니다.
포인트 구매도 이런때는 잘 하셨어요. (원래는 권하지 않습니다만)
이럴때를 대비해서 평상시에 유알포인트 좀 적립해 놓으세요. ㅋㅋㅋ
저도 1월 16일부터 Hyatt Regency Grand Reserve Puerto Rico 에서 숙박하려고 3박 예약을 했었거든요.글로벌리스트라 편안한 여행을 계획하고 있었는데 스케쥴이 취소되어 아쉬움이 컸는데 홍홍홍님의 후기가 기대됩니다.가족여행은 언제나 행복을 주는 것 같아요 해피뉴이어~
우와… 포인트 구매로 숙박이 더 싸질수도 있다니 현금 예약 하기전에는 꼭 한번더 확인해봐야겠어요. 좋은팁 감사해요!글로버리스트에서 떨어진후에는 점점 멀어지는 하얏트 인데.. 하얏트는 점점 좋아지기만 하네요 ㅎㅎㅎ 클럽룸 하신거 잘하신거 같아요. 아침에 해피아워에 마실수 있는 술과 안주에 밖에서 써야 하는돈이 좀 세이브 되실꺼에요. 호텔 후기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홍홍홍님 가시는 곳들은 저희에게도 관심 많이 가는 곳들이 많네요. ^^5천 마일에 발권 하신 거 아주 훌륭합니다. 늘 5천 마일은 아닐 것 같은데 축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