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Sep 2023 도쿄 여행기 – 1. Sheraton Grande Tokyo Bay Hotel review
여름방학에 도쿄를 다녀왔습니다.
항공은 AA 마일을 탈탈 털어서 JAL 비지니스를 탔습니다.
요즘 Citi를 통해 AA 마일은 모을수가 없어 다시 이렇게 탈 수 있을까?는 모르겠지만, 일단 있는 포인트로 쓰고 열심히 모으라는 막시님의 조언대로 살아남아 봐야죠 ㅎㅎ
호텔은 디즈니를 갈땐 쉐라톤 도쿄베이, 도쿄 시내에서는 Conrad Tokyo에 묶었는데 오늘은 Sheraton Tokyo Bay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Sheraton Tokyo Bay는 공식 디즈니 호텔입니다. 디즈니 리조트는 아니지만, 모노레일(유료! 현금만 받습니다 -_-)로 연결된 호텔 중 하나입니다.
저흰 메리엇 플래티넘이 있어서 룸 업그레이드, 조식 + 라운지 입장 혜택을 받았습니다.
아시아에서 조식과 티어혜택이 빛난다는 걸 체험해 보고자 또 남은 메리엇 포인트를 다 털고; 하루는 레비뉴로 숙박했습니다.
- Room – So so…
쉐라톤 도쿄베이는 이름대로 도쿄베이를 룸 전체가 향해 있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왠만한 룸은 다 뷰가 좋죠.
룸 내부는 베이뷰와 어울리게 하려는듯 마치 디즈니 크루즈처럼 배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 입니다. 하드웨어는 좀 올드하고 특별히 감명깊진 않습니다.
룸엔 작은 테이블과 의자가있구요.
보통의 룸- 커피와 물을 주는 군요.
웰컴투제펜-입니다.
2. 조식 – Very Good
플랫멤버는 1층 조식당에서 식사를 제공합니다. 이 조식당은 없는거 빼고 다 있습니다.
쉐라톤 도쿄베이는 꽤 규모가 큰데 1층/2층에 한 3-4개 정도의 레스토랑에서 다 조식을 제공합니다.
3일 연속가면서 돌아다녀본 결과, 모든 식당이 같은 조식메뉴를 부페로 제공하는 걸 알아버렸습니다.
다른 식당들은 그냥 사람이 넘치니 자리 배분하는 역할만 합니다.
결론: 1층 메인 레스토랑으로 가세요, 다른 식당은 메뉴는 같고 종류는 적습니다 (예를 들면 아이스크림이 없거나 등등)
1층 메인 레스토랑은 오전 8시부터 붐비고 줄을 섭니다. 7시 반정도엔 여유있게 가실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 조식 메뉴 구경하시죠, 제 사진은 디저트 코너부터 시작되었네요?
이건 예전에 막시님이 감동이라 하셨던 석쇠에 구워먹는 고등어와 연어코너 입니다.
소바와 우동 noodle코너 입니다.
일식이 싫으신 분을 위한 서양식 에그 베네딕트 코너입니다.
일본카레 코너이죠. 맛있죠.
다시 돌아온 빵코너입니다.
아, 그리고 조식당에 있던 아이스크림 코너입니다.
3. 라운지 – Very Good (tier가 있다면)
쉐라톤 도쿄베이는 초 고층 베이 뷰 + 디즈니랜드 뷰를 자랑하는 라운지가 있습니다.
플랫멤버라서 라운지 입장도 되었는데, 라운지도 규모가 크고 간식, 해피아워 등 꽤 좋은 구성의 라운지 입니다.
아! 조식도… 아침에 라운지에서도 같은 메뉴로 서빙합니다;;
기록차원에서 라운지 제공하는 주류를 찍어봤습니다. 차가운 컵과 맥주
와인과 샴페인
하이볼 제조해서 드세요, 바 코너입니다.
멀리보면 알고보면 보이는 디즈니뷰 입니다.
4. 디즈니랜드/디즈니 씨 접근성 – Very Good
위에 적었듯이 모노레일이 치바 동네 몇 정거장을 돌아 다닙니다.
이 모노레일은 유료구요, 쉐라톤 도쿄베이 앞이 station 입니다. 역까지 걸어서2분 (그냥 언덕만 내려가고 올라가면 됩니다), 하지만 셔틀도 계속 다닙니다. (2분거리를 1분으로 만드는 매직, 단 출발할때까지 기다리는건 함정)
그리고 도쿄 디즈니랜드 스테이션으로 1정거장 가시면 됩니다. (돌아오는길은 one way이므로, 3정거장).
5. 기타 부대시설 – bad…
호텔에 수영장과 미니골프 코스가 있는데, 유료입니다;
유료인줄 모르고 특히나 수영장이 무료일거라 생각도 못해서 좀 당황했습니다.
티어 혜택으로 부대시설을 사용하는 쿠폰을 받았는데 저흰 사우나에 사용했거든요. 특별할 거 없는 수영장은 비추천입니다.
Sheraton이라서 그런지 지난번 다녀온 쉐라톤 와이키키와 상당히 유사한 구조와 분위기 입니다.
디즈니호텔과 달리 티어가 있으시다면 업그레이드, 조식, 라운지 등 나오는 꽤 잘되있는 부가 혜택이 많아서 추천드리는 호텔입니다.
여기는 왜 수영장이 유료일까요? 가끔 이해가 안되는게 있어요. 라운지에서 하이볼, 맛있겠습니다. 일본 위스키는 안보이는듯 하네요. 라운지 주류도 좋고, 조식애서 생선 구워먹는것도 좋습니다. 여기는 고등어를 구워먹을수 있네요. 연어구이보다 고등어구이가 더 맛있겠어요.
저도 올해 일본 다녀왔던 후기가 밀린게 있는데, 덕분에 또 한번 열어보고 후기 남겨야겠습니다.
맞아요. 연어보다 고등어구이가 더 맛있어요.
수영장이 리조트 시설(?)로 분류되서 혜택을 받아야 갈 수 있는 형식이었던 것 같아요. 정말 이상합니다. 그런데 도쿄디즈니랜드 리조트도 수영장이 유료였어요.
룸만 보고는 약간 실망했는데, 조식 사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상당히 훌륭하네요.
네- 정확하십니다 ㅎㅎ 새벽부터 가서 배든든하게 먹고 디즈니가서 하루종일 놀다가 밤에 돌아와서 라운지에서 또 배든든먹고 방에서 잠만 자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