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Sep 2022 [Travel Report] Yosemite National Park Camping Review
지난 7월 독립기념일 연휴에 요세미티 국립공원을 다녀왔습니다.
지인 덕분에 예약 하기 힘들다는 공원 내 캠핑장을 경험 해 보았습니다.
방문시 미리 준비 하셔야 할 부분 알려드릴께요.
- 9월30일 까지 요세미티 국립공원 방문 하시려면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 오전6시부터 오후4시 사이에 공원 입장 하실 때 필요 하구요 예약을 하지 않았으면 공원 입구에서 차를 돌리셔야 합니다. 저희가 방문 할 때도 공원 입구에서 차 돌려서 돌아가시는 분들 계셨습니다.
- 가시려는 날짜에 예약이 이미 다 차 버렸다면 새벽 같이 오전 6시 이전에 입장 하시거나 늦게 오후4시 이후에 입장 하시면 괜찮으니 고려 해 보세요.
- 하프돔 바라 보기 좋은 장소인 Glacier Point 가 2022년 내내 출입 금지라고 합니다.
- 방문 하시기 전에 아래 링크에서 최신 정보 확인 하시고 가세요.
저희는 Lower Pines Campground 예약을 했어요. 캠핑장은 아래 빨간 동그라미 지역입니다. 요세미티 밸리 지역 내 동쪽에 있어요.
캠핑장 입구에서 예약 확인을 하고 저희 캠프 사이트로 향합니다.
여기서 Vernal Fall, Nevada Fall, 그리고 하프돔까지 올라가는 Mist Trail & John Muir Trail 시작 하는곳과 가깝습니다.
저희 캠프 사이트에요. 특별할건 없고 곰이 올 경우를 대비해서 모든 음식물을 따로 보관할 철로 된 보관함이 있습니다.
실제로 음식물을 차안에 놨다가 곰이 내려와 차를 부시는 경우가 발생 하기 때문에 레인저들도 자주 순찰하면서 준수 여부를 확인합니다.
같이 방문 했던 지인 중에 RV를 가져 온 분이 계셨는데 그 곳 사이트에서는 하프돔이 바로 보이는 명당 자리였어요.
사이트에서 의자에 앉아 이런 멋진 하프돔 구경을 하게 됩니다.
석양에 타는듯 붉게 물든 하프돔 모습을 보며 시원하게 들이키는 맥주 한잔… 오래된 카피지만 정말 Priceless!!! 였어요.
캠핑에 S’mores 빠질 수 없죠.
편히 앉아 하프돔을 넋 놓고 바라 볼 수 있는 점 하나 만으로도 방문 가치가 있는 캠핑장이였습니다.
모든 캠프 사이트에서 하프돔이 보이지는 않으니 사이트 넘버 후기 보시고 가능하면 보이는 곳으로 정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캠핑장에서 Mist Trailhead 까지 셔틀 버스 타고 가셔도 되고 걸어서 한 20분 정도면 갈 수 있읍니다.
저희는 Vernal Fall 까지만 올라갔다 내려왔습니다. 갈때 계속 오르막이라 좀 힘들긴 한데 그래도 많이들 방문 하시는 곳이라 다녀 오실만 합니다.
오르막길을 한참 오르다 다리가 보이면 Vernal Fall 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조금 더 올라가면 가파른 계단 너머로 폭포에서 나오는 물보라가 보여요. 7월이라 수량이 이미 좀 줄어들었는데 5월 6월에 오시면 좀더 장관인 물보라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폭포 사진 찍고 돌아왔네요. 힘들지만 꼭 다녀 올만합니다.
이제 요세미티 공원 풍경 사진 더 보여드리며 마무리 할께요.
캠핑 후기라 특별할건 없고 풍경 사진들만 보여 드리게 되었네요
요즘!!! 캠핑에 대해서 엄청 관심을 갖고 있는데 이런 글들 보면^^ 바로 텐트 챙기고 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습니다^^ 아무튼 계속해서 좋은 글들 … 그리고 힐링 되는 자연의 사진들~ 공유 많이 해주셔요^^ 감사합니다 🙂
부지런한 사람이 아니라 저희만 캠핑 다니지는 못하고 지인이 가자고 할 때 묻어서 다녀 오곤 합니다 ㅎㅎㅎ. 텐트도 설치 하기 편한 텐트로 바꿨어요. 이전 텐트는 설치하다가 기운이 다 빠지더라구요 ㅎㅎㅎ. 힘든 부분도 있지만 캠핑 하는 재미도 크죠. RV 로 다니시는 분들 부럽기도 하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못할것 같습니다 ㅎㅎㅎ
요세미티는 정말 아름다운 국립공원 중에 하나이고 피톤치드도 광릉수목원에 비해 7배가 많은 곳이라 자주 가면 좋은데 그렇지 못하는 현실이네요
오랜만에 요세미티의 아름다운 풍경을 봅니다:)
벌써 5개월전 여행이였네요. 시간 너무 빠르게 흘러갑니다.
다시 봐도 멋진 장면들입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