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Dec 2019 World of Hyatt의 새로운 Peak/Off-Peak Award Redemption 도입 소식입니다.
마일 포인트 세계에서는 새로운 제도 도입이 달갑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번 역시 그렇습니다.
2020년 3월 부터 Standard / Peak / Off-Peak 으로 시즌을 구분해서 포인트 숙박에 대해 다른 포인트 차감을 하겠다는 제도입니다.
World of Hyatt 공식 홈페이지 새챠트 관련 링크
살펴본 바로는 대체적으로 새로 바뀌는 챠트에 Standard 항목이 현재 포인트 차감률과 동일합니다.
FREE NIGHT NEW CHART
등급별로 Standard 차감률에서 적게는 1500 포인트 많게는 5천포인트까지 차이가 납니다.
예를 들어 7등급 차감율은 Standard 가 3만 포인트이고 off peak 에는 2만5천, peak 시즌에는 3만5천 포인트가 필요하게 됩니다.
POINT AND CASH NEW CHART
Free Night Redemption 챠트와 비슷하게 Point and Cash 부분도 적게는 750포인트에서 많게는 2천5백 포인트 차이가 나게 됩니다.
ALL INCLUSIVE RESORT NEW CHART
멕시코, 중미 올인클루시브 호텔의 경우 standard rate에서 적게는 3천에서 4천 포인트 차이가 납니다.
포인트를 Dining 이나 Spa 비용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현재 차감율보다 적게 변해서 이번 변화에 유일하게 좋아진 경우입니다.
내년 3월이 아니라 내년 1월29일부터 적용이 됩니다.
DINING, SPA & MORE NEW AWARD CHART
- Off-Peak 에 숙박을 하게 되면 현재보다 적은 포인트가 적용이 되는점은 좋지만 Off-Peak 에 맞춰 여행을 다닐 수 없는 경우가 더 많을듯 해서 전체적으로는 개악일듯 합니다.
- 발표시점부터 대략 13개월 까지의 Peak / Off-Peak 챠트가 발표가 되고, 한번 발표가 되면 챠트의 변동은 없다고 합니다.
- 내년 3월 이전에 한 예약은 기존 차감율을 따른다고 합니다.
- 3월전에 예약을 했는데 3월에 발표되는 off-peak 기간에 예약을 했다면 차이난 포인트만큼 돌려준다고 합니다.
2020년 하얏트의 새로운 챠트 도입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관건은 Peak 시즌에 적용되는 날의 수가 얼마나 되냐이겠네요.
많은분들이 이미 이런저런 devaluation을 경험하셔서 이정도 변화에는 크게 놀라시지는 않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아예 Dynamic 챠트로 변한건 아니니 1박에 최대 5천포인트 더쓴다 대범하게 생각하시고 포인트를 열심히 더 모으시면 좋을듯 합니다.
제 생각엔 Off Peak, Peak 상관없이 다니시는 분들한테는 오히려 더 좋아진것 같기고 하고요.
그리고 미리 예약했는데 off peak에 걸리면 포인트 차액을 돌려준다고 하는건.. 참 하얏이 관리를 잘 하는것 같아요. 🙂
방법은.. 포인트 더 적립하는 방법밖에는 없을듯 합니다.
맞습니다. 너무 실망하지 말고 포인트 계속 꾸준히 모으고 너무 오래 쟁여두지 말고 기회될때마다 사용하면 되죠.
전 올해 하얏 포인트를 대 방출해서 포인트를 제대로 사용했는데요 내년엔 포인트를 많이 적립해야 될 것 같아요
상관없이 다니는 1인입니다만 ㅎㅎ
off-peak 골라서 다니실 수 있으면 오히려 더 좋아진거죠. Peak/Off-Peak 시즌 결정이 어떻게 나는지 지켜 보면 될듯 합니다^^
그래도 피크라고 아주 많이 차감하지는 않네요. 그나마 다행이라고 해야하나요.
이러면 마지막 남은 IHG도 조만간 도입하겠네요.
이제는 OFF PEAK 에만 여행 다녀야 할까봐요 ㅠㅠ
뭐 포인트 더 모으면 되긴 하죠 ㅎㅎㅎ
집산다고 돈 꼬박 모으면 집값 올라가는 그런 기분이에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