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nd Hyatt San Francisco Executive Suite 후기

야외, 건물, 나무, 하늘, 상업용 건물, 건축물, 파사드, 혼용, 시티, 거리, 사람

풍성한 추수감사절 연휴 잘 보내고 계시죠? 벌써 연말입니다. 시간 참 빨리 지나가네요…

땡스기빙 휴일에 샌프란시스코로 1박 짧은 여행을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에 혹시 건질만한 물건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것과 포켓몬고 게임을 제대로 즐겨보려는 두가지 큰 목적으로 다녀왔어요.

일단 포켓몬고 게임을 즐기러 Pier 39으로 향했습니다. 땡스기빙데이 당일은 샌프란시스코 시내 주차가 무료라 미터기들도 이렇게 Free 라고 표시가 되어있어요. 적당한 곳에 길거리 주차를 합니다.

역시 포켓몬고는 대도시에서 즐겨야 한다는걸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그동안 시골에서 애쓰고 있었던거네요.

이건뭐… 몬스터들이 너무많아 전진이 어려울 정도입니다. 드라티니도 몇마리 잡고 몇시간 겜 즐기면 다리 아플까봐 운동화를 신고 왔는데 그럴 필요가 없었습니다. 두시간 정도 신나게 포켓몬 학살을 마치고 호텔로 향합니다.

최대 수확은 호텔방에서 잡은 Venusaur…

Grand Hyatt San Francisco

샌프란시스코 시내에 하얏 계열 호텔이 3곳이 있는데요, Cat5에 그랜드 하얏과 하얏 리젠시가 있고 Hyatt Centric 브랜드인 Cat4 Hyatt Fisherman’s wharf 가 있습니다.

그랜드 하얏은 쇼핑 중심가인 Union Square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광지와 쇼핑가 센터라 위치 짱입니다. 차이나 타운도 금방 걸어가구요 금년에 샌프란 다운타운에 생긴 애플 스토어 바로 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샌프란답게 호텔 주차비가 사악합니다. 발레 파킹 하루에 택스포함 $67.26 이라는군요. 짐이 많지 않으시면 호텔 주변 public parking 시설에 주차하시고 한두블럭 걸어오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저희는 호텔 근처 유니어 스퀘어 광장 밑에 있는 공영 주차장에 하루에 $36불로 주차를 하고 한블럭 걸어왔습니다.

가운데 삐죽히 올라간 건물이 유니언스퀘어 광장에서 바라본 그랜드 하얏입니다.

로비에 체크인 카운터들입니다.

로비 한편에 도서관 분위기 나게 꾸며 놓았습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물씬 나구요.

체크인 카운터 한편에 투숙객들 위해서 물과 간식을 준비해 놓았네요.

4시 조금 전에 도착했는데 방이 아직 준비가 안되어서 일단 클럽라운지에서 대기를 합니다. 4시 조금 넘어서 알려준 전화번호로 방이 준비됐다는 텍스트 메시지를 받고 로비로 내려가 방키를 받습니다.

저희가 하루를 머무를 방입니다. DSU 로 업글한 방인데요 기본 스윗으로 알려진 Executive suite 1824호 입니다.

거실과 침실이 분리되어 있는 아담한 크기의 스윗입니다.

들어가자마자 입구에 있는 욕실입니다.

거실…

뷰는 별로인 건물뷰입니다. 서쪽을 향하는데 제일 안좋은 방향인듯 합니다 ㅠㅠ

이제 침실로…

침실에 딸린 욕실입니다.

옷장

치약 칫솔은 없었습니다. 따로 요청하지는 않고 저희가 가져간걸 썼어요. 샤워기 수압이 좀 약했습니다.

Grand Club Lounge

이제 클럽 라운지 구경을 가봅니다. 3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클럽라운지에서 바라보는 전망이 아주 훌륭합니다.

요런 전망을 즐기시게 됩니다. 조금 가렸는데 알카트라즈 섬이 보이구요 Coit Tower도 보입니다.

라운지 규모가 크지 않습니다. 크기는 샌프란시스코 하얏 리젠시가 훨씬 큽니다. 해피아워와 조식 시간에 이용객들로 붐벼서 사진 찍기가 어려워서 한가한 낮에 찍은 사진들입니다.

방 준비되길 기다리면서 잠시 이용해 봅니다.

해피아워는 오후 5시~7시에 제공이 되고 7시30분부터는 디저트가 준비가 됩니다.

음식 종류가 좀 단촐하긴 하네요. 작년에 갔던 하얏리젠시가 좀더 다양했던듯 합니다. 알콜 음료는 맥주, 와인 3불이고 칵테일이 4불인가 했던거 같아요.

7시30분부터 제공되는 디저트들…

조식…

라운지가 크지 않아 자리잡기가 만만치 않았습니다. 그래도 시원한 전망 구경하느라고 꽤 오래 자리잡고 있었네요^^

그나저나 땡스기빙 당일 오후 5시부터 오픈한다고 해서 찾아간 메이시는… 그냥 구경만 하고 왔네요. 블랙프라이데이에도 별로 못건지고… 땡스기빙에는 샌프란에 다시 안오는걸로 하고 돌아왔어요. 집에서 편히 온라인 딜 이용하는게 훨씬 낫다는 결론입니다 ㅎㅎㅎ

기돌
kidol77@hotmail.com

한국에 잘 살다가 미국 가면 더 좋은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어 뭣 모르고 2001년부터 지금까지 미국 생활을 하고 있는 기돌입니다. 현재는 캘리포니아 산호세 베이 지역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10여년 전부터 항공사 마일 / 호텔 포인트 게임에 빠져 들게 되어 그동안 수백만 마일과 호텔 포인트를 모아 1년에 두세번 럭셔리 여행을 저렴하게 다니는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덕분에 이전에는 신혼여행때나 큰맘먹고 가는줄 알았던 몰디브, 보라보라 같은 휴양지를 비행기 일등석, 비지니스를 타고 고급 리조트에 거의 무료다시피 다녀오는 호사를 누려왔습니다. 그동안 여러분들과 정보 공유도 하고 자랑도 하고 싶어 다녀온 여행 후기를 올려 온지도 10여년 된듯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재밌고 좋은 정보 공유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Moxie
Editor
11/26/2016 4:02 am

저번에 다녀온 로마 맛집기행 작성하다가 3편까지 마치고 깜짝 놀라서 들어왔습니다.
여전히 열심히 다니시네요. 호텔이 위치가 참 좋은가봐요. 라운지에서 보이는 전망도 참 좋네요,
저도 지난주에 다녀왔던 하얏 리젠시 후기 하나 써야하는데, 아직 거기까지 손이 안갑니다.ㅋㅋㅋㅋ

11/27/2016 5:15 pm

주차비가 정말 후덜덜하네요.
라운지 사진보니 들썩들썩해지는게 저희도 호텔 한번 다녀와야겠네요. ^^

독수리똥구멍
11/28/2016 2:12 pm

오우 라운지뷰가 엄청 좋네요

skj0891
11/30/2016 11:45 am

기돌님은 음식도 맛나게 담으시는거 같아요 라운지 음식처럼 안보여요 ㅋㅋ

2XAlex
12/07/2016 7:54 am

샌프란 다운타운은 주차비가 왠만한 외곽의 호텔비용이죠 ㅎㅎ
시원한 날씨에 포켓몬도 많이 잡으시고 좋은 시간 보내셨군요 ~
전 지금 한국의 겨울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ㅋ

포인트조아
12/20/2016 4:31 am

글읽다가 저도 같은호텔에서 몇달전 포케몬고 잡느라 신났던 기억이나서 댓글씁니다
딸애랑 둘이 밤늦게까지 포케몬잡다가 일어나자마자 또 잡으러 나가느라
라운지는 구경도 못하고왔어요
매직Carp 얼마나 많이 잡았는지
두번 evolve 시켰어요 ㅎㅎ
로케이션은 정말 좋았던 호텔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