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홍콩 여행기 13 – 홍콩 공항에서 호텔가기 / Grand Hyatt Hong Kong 객실편

먼저 홍콩 지폐 구경 좀 하세요^^

홍콩 공항에서 Cathay Pacific Arrival Lounge 방문을 마쳤으니 공항에서 호텔을 가야합니다.

원래 계획은 그랜드 하얏 호텔 앞에서 내릴 수 있는 공항 셔틀 버스를 타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버스 티켓을 살 수 있는 카운터를 찾아갑니다.

Vigor 라고 써져 있죠? 여기서 버스표를 구입하면 되는데요 Grand Hyatt 간다고 했더니 몇시간 후에 출발하는 버스표만 있다고 직원분이 택시타고 가라고 합니다 ㅠㅠ

원래 계획이 틀어지니 잠시 멘붕이 왔습니다. 다른 대안을 찾아야 하는데 그전에 공항버스 타실분들을 위해 링크 올립니다.

꼭 버스를 타고 가시려면 미리 온라인으로 구입하시는것이 확실할듯 합니다.

공항에서 그랜드하얏까지 가는 버스표는 성인1인 편도에 HKD 140 이였습니다.

두번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택시는 비쌀거고 폭풍검색으로 AEL(Airport Express Train) 타기로 합니다.

호텔 바로 앞까지는 못가지만 홍콩역까지 버스보다 빠른 40여분 걸리고 홍콩역에서 각 호텔까지 무료 셔틀버스도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니 버스 타고 가는것보다 장점이 많았습니다. 버스처럼 호텔 바로 앞에서 내리는건 아니라 짐을 들고 다니기는 해야하지만 홍콩역에서 내리면 바로 무료 셔틀버스 타는곳이 있고 셔틀버스는 호텔 바로 앞에서 내려주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AEL 탈 생각은 못했기에 사전 준비 미흡으로 정가에 탔어요.

AEL도 타야하고 홍콩 교통카드 Octopus Card를 구입합니다. HKD 150 이 기본 구입 가격인듯 하고 50 HKD 보증금이 있는데 나중에 잔액 돌려받을때 보증금은 못받습니다. 9HKD 제하고 돌려받습니다.

옥토퍼스 카드를 사서 AEL 탑승을 했어요. 이 경우 AEL 편도 가격은 성인 HKD 100 입니다.

아래 AEL 카운터에서 AEL 표를 구입하실수도 있고 옥토퍼스카드 구입도 가능합니다.

나중에 알아보니 여기서 AEL 표를 따로 사면 좀더 싸게 살 수 있는 방법들이 있었더라구요.

여기서 AEL 조금 싸게 사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AEL표 구입방법

1. 왕복이나 단체로 사시면 쌉니다. 저희는 이 정보를 모르고 그냥 옥토퍼스 카드를 구매해서 사용했는데요 AEL 표를 따로 구입하시면서 왕복으로 사시거나 아니면 편도지만 2인표, 3인표, 4인표를 사시면 저렴합니다.

공항-홍콩역 기준(HKD)

왕복 $180

편도 only

2명 $170

3명 $230

4명 $280

아래 링크에서 가격 확인해 보세요.

2.  KLOOK 웹사이트 이용

klook 이라고 여행 관련 사이트인가 봅니다. 여러가지 티켓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한데요 저는 처음 본 사이트인데 여행관련 나름 유명한 사이트인가 봅니다. 이 싸이트에서 미리 AEL 티켓 구입이 가능합니다

편도 구입이 가능한데 현재 HKD 63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사전 구입해서 서류를 프린트 해서 역에 있는 AEL 카운터에 가셔서 실제 티켓으로 교환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링크를 이용해서 가입하시면 첫구매에 USD 3.2불 정도 할인이 가능합니다^^

KLOOK 리퍼 링크

결론

1. Octopus card 로 AEL을 이용하면 정가 HKD 100에 이용하게 된다.

2. AEL 표를 따로 구입하면 할인이 된다. 왕복 구입 또는 2인, 3인, 4인 그룹표가 할인이 됩니다. 4인 그룹표가 제일 쌉니다.

3. KLOOK 사이트에서 미리 주문한다. 현재는 이 방법이 제일 싼듯 합니다.

AEL 을 타고 홍콩역에 도착했습니다. 빠르고 쾌적하고 좋은 교통수단입니다. 역에서 내리면 바로 무료셔틀버스 타는곳으로 이동합니다. 아주 가깝습니다.

버스는 작아요. 앞에 짐을 놓을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H1 버스를 타고 그랜드 하얏에서 내립니다. 무료셔틀버스 관련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Grand Hyatt Hong Kong

호텔에 도착했습니다. 로비가 크지는 않은데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체크인을 하는중에 직원이 GM을 불렀어요. 조금있다 GM이 와서 자기명함 주면서 인사를 합니다. 몇분동안 이런저런 얘기를 했는데 그랜드 홍콩 하얏 오기전에 저희가 바로 숙박하고 온 대만 그랜드 하얏에서도 여러해 근무했었다고 하네요.

체크인 마치고 객실로 올라갑니다. 저희가 2박을 보낼 1410호입니다.

Grand Suite King

문을 열고 들어가니 직원들이 저희를 위해 준비해준 이벤트가 펼쳐 집니다.

무려 모에샹동 full bottle 입니다.

제가 경험한 최고의 이벤트였어요 ㅎㅎㅎ

직원들의 정성스런 엽서입니다.

거실을 둘러봤으니 침실과 욕실 둘러보세요.

전화기 요게 대박이에요. 투숙객이 사용할수 있는 스마트폰인데요 이걸 핫스팟으로 이용 가능해요.

머무는 동안 이 호텔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면서 포켓와이파이 처럼 이용했습니다. 아주 편리했어요.

욕실이 넓고 좋아요.

옷장 아주 넓어요.

금고

사진용량이 좀 넘치네요. 다음편에 이어가겠습니다…

기돌
kidol77@hotmail.com

한국에 잘 살다가 미국 가면 더 좋은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어 뭣 모르고 2001년부터 지금까지 미국 생활을 하고 있는 기돌입니다. 현재는 캘리포니아 산호세 베이 지역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10여년 전부터 항공사 마일 / 호텔 포인트 게임에 빠져 들게 되어 그동안 수백만 마일과 호텔 포인트를 모아 1년에 두세번 럭셔리 여행을 저렴하게 다니는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덕분에 이전에는 신혼여행때나 큰맘먹고 가는줄 알았던 몰디브, 보라보라 같은 휴양지를 비행기 일등석, 비지니스를 타고 고급 리조트에 거의 무료다시피 다녀오는 호사를 누려왔습니다. 그동안 여러분들과 정보 공유도 하고 자랑도 하고 싶어 다녀온 여행 후기를 올려 온지도 10여년 된듯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재밌고 좋은 정보 공유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Editor
06/12/2017 1:06 pm

호텔에서 멋있게 준비해 줬네요~ @@
하얏 다이아 좋습니다!! ㅋㅋㅋ

홍콩을 두번 가보니까 진짜 느끼는데, 공항에서 움직이는건 기차가 최고예요.
정말 빠르고, 딜레이 없고, 깨끗하고.
당일 구경하러 가는 사람들도 많아서, 당일 왕복 요금과 다른날리턴 티켓 요금이 다른것도 특징이죠.

Editor
06/12/2017 3:55 pm
Reply to  기돌

제가 작년에는 당일 왕복으로 다녀왔고, 올해는 4일 있다가 오면서 왕복표를 샀는데 다르더라구요.
작년 후기에 가격은 있어요.
KLOOK도 정보도 좋네요~!!!

2XAlex
09/11/2017 2:04 am

역시 그랜드 하얏트 멋지네요~
공항에서 호텔가는 셔틀을 예약해야하는군요~
기차를 타고 움직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