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월동안 3장의 Chase Ink Business 카드를 모두 받았어요

11개월동안 3장의 Chase Ink Business 카드를 모두 받았어요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승인받은 체이스 잉크 카드 얘기를 좀 해 볼까 합니다. 

5월 1일에 Chase Ink Unlimited 카드를 승인받음으로서 잉크 비지니스 카드 세장을 동시에 가지게 되었습니다. 

정확히 11개월동안에 계획을 짜면서 다 했어요. 

IMG_5370.JPG

저는 지난 24개월동안 갯수에 세어지는 카드가 7장이라서 7/24로 이 카드들은 아직 못했구요. 

오늘 얘기는 그동안 5/24 관리를 하면서 현재 3/24 유지중인 와이프 계좌의 이야기예요. 


크레딧 히스토리와 현재 크레딧 점수

와이프가 미국에서 크레딧 히스토리를 쌓기 시작한것은 1998년이였습니다. 

체이스와 인연을 맺은것은 2002년에 캐쉬백을 주는 체이스 프리덤 카드로 시작을 했으니까, 햇수로 올해가 18년째 되네요. 

제가 포인트로 발권을 하기전에는 계속 캐쉬백으로 이용을 했었습니다. 

아마도 연회비가 없다는 큰 장점으로 계속 사용하면서 크레딧을 쌓아왔던것 같습니다. 

18년동안 돈 한번 밀린적 없이 잘 관리해 왔고요. 

한때 제일 좋을때는 820까지 잘 올라가던 와이프의 크레딧 점수는 지금 현재 803점 입니다. 

5/24 여부

저희 가정에서는 (지금까지는) 제가 달리는 사람이고, 와이프는 5/24 조절 계좌입니다. 

다시말하면 저는 온갖 좋은딜은 상관없이 신청하는 잡식성이고, 

와이프는 체이스카드와 비지니스카드만 하는 편식이 심한 사람이예요. 

현재 저는 7/24, 와이프는 3/24입니다. 

제가 5/24를 깨는때가 올 12월인데, 그후에는 서로 임무교대를 한번 해 볼까 하고 있습니다. 

제 계좌도 7/24가 되려고 된게 아니고…

그동안 와이프가 하는 비지니스 카드의 AU 스펜딩을 해결해 주느라고, 제대로 구실을 못하다가보니까 7/24로 떨어졌어요. 


지난 1년간 와이프 계좌의 카드 신청상황

Screen Shot 2019-05-15 at 12.05.39 PM.png

표 보는법

왼쪽부터 순서대로…

신청날짜, 승인날짜, 신청결과, 은행, 카드종류, 처닝여부, PR or AU, 신청오퍼내역, 스펜딩조건, 연회비

이렇게 보시면 되고요. 

무색은 5/24를 계산하는 경우, 초록색은 5/24를 계산하지 않는 경우이고, 

관리하는 저 문서중에 2017년 5월위로 큰 여백을 넣어놨습니다. (24개월이 넘었다는 표시)

이러면 멀리서 보더라도 지난 24개월동안 몇장한것 계산이 되지요. 

이전의 비지니스카드 신청

체이스에서는 Ink Plus 카드를 몇년 사용하다가 없앴습니다. 그 외에 체이스에서 비지니스 카드는 없었던것으로 기억하고요.

아멕스에서는 델타, SPG 이렇게 두 종류의 비지니스 카드를 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몇가지 포인트

– 체이스와 계속되는 거래내역이 도움이 되고있는것 같습니다. 와이프 이름으로 체이스 은행계좌는 없습니다. 

– 카드 신청시 개인/비지니스카드를 막론하고, 수입의 금액을 통일하고요. 제 연봉보다 조금 적은금액을 항상 넣고 진행을 했습니다. 

– 이번에 Ink Unlimited 카드를 신청하면서 마지막에 비지니스 종류를 넣는곳에, 처음으로 Individual이라고 넣어봤는데, 바로 승인이 났습니다. 

– 와이프 이름으로 운영하고 있는 비지니스는 현재 없으며, 소셜시큐리티 번호 넣으면서 sole proprietorship으로 신청을 했습니다. 

– 몇번의 반복되는 신청에 이제 체이스 시스템에서 “거래를 해도 안전한 비지니스 계좌”로 인식을 하는듯 합니다. 

– 체이스 웹에서 개인카드 계좌와 비지니스 카드 계좌를 따로 관리합니다. 

– 위에서 보시듯이 그동안에 체이스 비지니스카드만 한것도 아니고, 씨티 비지니스 카드도 있었고, 체이스 개인카드도 있었습니다. 

Chase Business 카드의 Credit Limit의 변화

2018년 5월 잉크 캐쉬카드 – $12,000


2018년 11월 잉크 프리퍼드카드 – $9,000


2019년 1월 유나이티드 비지니스카드 – $5,000


2019년 5월 잉크 언리미티드카드 – $14,000

실제로 유나이티드 비지니스 카드 승인이 났을때 $5,000을 주길래…

다음 비지니스 카드는 리밋이 문제가 되어서 승인받기 힘들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긴 했습니다. 

이번 5월 1일에 신청했을때, 컴퓨터 스크린에서 바로 승인이 되었는데요. 그러면서 받은 리밋이 다시 올라갔습니다. 

Chase Ink Preferred, Cash, Unlimited 카드의 비교

이 비교는 작년6월에 그당시 잉크 캐쉬카드를 처음으로 하면서 (제가 궁금해서) 아래 포스팅으로 남겨놓은적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카드부터 한장씩 해 보세요 

https://flywithmoxie.com/Moxie_Story/197876

카드배송시간

보통은 카드들이 빨리 오는데, 5월 1일에 승인받고, 실제로 카드를 받은날은 5월 10일에 받았습니다. 

신청시에 7~10 Business Day라고 했으니까 뭐 그렇게 늦은건 아니였는데, 평상시보다 늦어서 조금 이상하긴 했습니다. 

체이스 잉크 비지니스 카드의 신청링크 모음

Chase Ink Business Preferred Card

https://flywithmoxie.com/credit_cards/8959

Chase Ink Business Cash Card

https://flywithmoxie.com/credit_cards/173169


Chase Ink Business Unlimited Card

https://flywithmoxie.com/credit_cards/193557

잉크 비지니스 카드의 신청 순서

신청순서가 정해져 있는것은 아니긴 한데, 몇가지 Rule of Thumb은 생각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1. 포인트 전환이 가능한 카드(리저브, 프리퍼드, 잉크 플러스, 잉크 프리퍼드)들이 이미 있을때 – Ink Cash 카드를 제일 먼저 하세요. 


2. 비지니스 관련 출장이 많을때 – Ink Preferred 카드를 제일 먼저 하세요.


3. 카테고리 상관없는 스펜딩이 많을때 – Ink Unlimited 카드를 제일 먼저 하세요. 


4. 저처럼 세장 모두 하시려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신청 순서는, Ink Preferred –> Ink Cash –> Ink Unlimited 의 순서가 제일 적합해 보이는데, 저는 오히려 잉크 캐쉬카드를 제일 많이 사용하네요. 

이번 포스팅에 있는 사례에서도 보시겠지만, 

체이스와의 계속되는 거래가 도움을 주는듯 하고요. 

각 카드 신청간의 기간을 넉넉히 두는것도 상관이 있기는 한것 같습니다. 

UA Biz는 잉크 프리퍼드카드 신청한지 2개월만에 했는데 바로 승인이 나기도 했어요. 

(비지니스 카드 60일 룰이 어딘가에 있다고 해서, 그것 지키느라고 60일 날짜세면서 했는데 되었어요)

오늘 포스팅은,

와이프 계좌로 이렇게 승인받은 사례가 있으니까, 

여러분들도 따라하시려면 이것을 기준으로 생각해 보시라는 그런 글이였습니다. 

올 12월에 5/24가 해결이 되는 저도 이 방법으로 세장을 다 해볼까 하는 생각입니다. 

세장 다하면 유알포인트 기본으로 20만포인트 적립하세요. 좋은 방법입니다. 

카드 신청하는데 궁금한점 많으실거예요. 

오늘 포스팅에 댓글로 질문해 주셔도 되고요. 

질문하시라고 게시판에 아래 글을 하나 만들어 놨습니다. 이용해 주시면 답변 드릴게요

꼭 읽어보세요] 크레딧카드 질문/조언 요청 모음글

감사합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13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홍홍홍
05/16/2019 6:38 pm

제남편이 잉크 preferred 신청했다가 리젝 당했는데요 (벌써 2년정도 되가는것 같아요) 막시님 글 읽고 다시 좀 점검해보고 순서대로 진행해봐야겠습니다. 깔끔하게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flyalex
05/17/2019 12:25 am

글을 읽으면서 반성하게 되네요. 결국 조바심이 화근이엿네요. 씁쓸 ……..
마인드 컨트롤 시작 합니다.”기다려야 하느니라 …” ^^

늘푸르게
05/17/2019 1:42 am

잉크 카드 세장 부럽습니다. 🙂

늘푸르게
05/17/2019 5:16 am
Reply to  Moxie

천천히 하려고 숨고르고 있습니다. ㅎㅎ

크레오메
05/17/2019 8:25 pm

14년에 하나 열어서 갖고있는게 하나 잇습니다 ㅎㅎ 플러스인거 같아요.

그리고 나머지는 자꾸 리젝 먹는데 문제는 실제 비지니스도 잇고 볼륨도 좀 되는데
막달리는 제가 넘 달린거 같아요.
안달리는 동거님 어카운트로 차근차근 달리는게 중요함을
다시한번 배웁니다요 ㅋㅋ

일단 스크랩 하고 두세번 읽고 다시 한번 신청하겠습니다!!

longhornsskins
05/18/2019 12:50 am

다음달이면 4/24로 내려가는데 시기적절한 글을 올려주셨네요.
고맙습니다.
현재로서는 ink cash신청생각중입니다.

Tri
Tri
05/19/2019 2:42 am

5/24 근처에도 못 가는 저는 그저 그림의 떡이네요. 그나마 작년 가을에 브랜치 pre-approve 로 잉크 프리퍼드 열었어요.
잉크 삼총사 좋으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