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of Hyatt의 새로운 Peak/Off-Peak Award Redemption 도입 소식입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웹사이트, 웹 페이지, 온라인 광고

World of Hyatt의 새로운 Peak/Off-Peak Award Redemption 도입 소식입니다.

Bookmark

마일 포인트 세계에서는 새로운 제도 도입이 달갑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번 역시 그렇습니다.

2020년 3월 부터 Standard / Peak / Off-Peak 으로 시즌을 구분해서 포인트 숙박에 대해 다른 포인트 차감을 하겠다는 제도입니다.

World of Hyatt 공식 홈페이지 새챠트 관련 링크

텍스트, 스크린샷, 웹사이트, 웹 페이지, 온라인 광고

 

살펴본 바로는 대체적으로 새로 바뀌는 챠트에 Standard 항목이 현재 포인트 차감률과 동일합니다.

 

FREE NIGHT NEW CHART

텍스트, 스크린샷, 번호, 폰트, 평행

 

등급별로 Standard 차감률에서 적게는 1500 포인트 많게는 5천포인트까지 차이가 납니다.

예를 들어 7등급 차감율은 Standard 가 3만 포인트이고 off peak 에는 2만5천, peak 시즌에는 3만5천 포인트가 필요하게 됩니다.

 

 

POINT AND CASH NEW CHART

텍스트, 스크린샷, 번호, 폰트, 평행

Free Night Redemption 챠트와 비슷하게 Point and Cash 부분도 적게는 750포인트에서 많게는 2천5백 포인트 차이가 나게 됩니다.

 

ALL INCLUSIVE RESORT NEW CHART

텍스트, 스크린샷, 번호, 폰트

멕시코, 중미 올인클루시브 호텔의 경우 standard rate에서 적게는 3천에서 4천 포인트 차이가 납니다.

 

포인트를 Dining 이나 Spa 비용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현재 차감율보다 적게 변해서 이번 변화에 유일하게 좋아진 경우입니다.

내년 3월이 아니라 내년 1월29일부터 적용이 됩니다.

 

DINING, SPA & MORE NEW AWARD CHART

텍스트, 스크린샷, 번호, 소프트웨어

 

  • Off-Peak 에 숙박을 하게 되면 현재보다 적은 포인트가 적용이 되는점은 좋지만 Off-Peak 에 맞춰 여행을 다닐 수 없는 경우가 더 많을듯 해서 전체적으로는 개악일듯 합니다.
  • 발표시점부터 대략 13개월 까지의 Peak / Off-Peak 챠트가 발표가 되고, 한번 발표가 되면 챠트의 변동은 없다고 합니다.
  • 내년 3월 이전에 한 예약은 기존 차감율을 따른다고 합니다.
  • 3월전에 예약을 했는데 3월에 발표되는 off-peak 기간에 예약을 했다면 차이난 포인트만큼 돌려준다고 합니다.

 

2020년 하얏트의 새로운 챠트 도입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관건은 Peak 시즌에 적용되는 날의 수가 얼마나 되냐이겠네요.

많은분들이 이미 이런저런 devaluation을 경험하셔서 이정도 변화에는 크게 놀라시지는 않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아예 Dynamic 챠트로 변한건 아니니 1박에 최대 5천포인트 더쓴다 대범하게 생각하시고 포인트를 열심히 더 모으시면 좋을듯 합니다.

 

기돌
kidol77@hotmail.com

한국에 잘 살다가 미국 가면 더 좋은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어 뭣 모르고 2001년부터 지금까지 미국 생활을 하고 있는 기돌입니다. 현재는 캘리포니아 산호세 베이 지역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10여년 전부터 항공사 마일 / 호텔 포인트 게임에 빠져 들게 되어 그동안 수백만 마일과 호텔 포인트를 모아 1년에 두세번 럭셔리 여행을 저렴하게 다니는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덕분에 이전에는 신혼여행때나 큰맘먹고 가는줄 알았던 몰디브, 보라보라 같은 휴양지를 비행기 일등석, 비지니스를 타고 고급 리조트에 거의 무료다시피 다녀오는 호사를 누려왔습니다. 그동안 여러분들과 정보 공유도 하고 자랑도 하고 싶어 다녀온 여행 후기를 올려 온지도 10여년 된듯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재밌고 좋은 정보 공유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Subscribe
Notify of
6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XIE
Editor
12/09/2019 4:34 pm

제 생각엔 Off Peak, Peak 상관없이 다니시는 분들한테는 오히려 더 좋아진것 같기고 하고요.
그리고 미리 예약했는데 off peak에 걸리면 포인트 차액을 돌려준다고 하는건.. 참 하얏이 관리를 잘 하는것 같아요. 🙂
방법은.. 포인트 더 적립하는 방법밖에는 없을듯 합니다.

2XAlex
12/09/2019 11:34 pm

전 올해 하얏 포인트를 대 방출해서 포인트를 제대로 사용했는데요 내년엔 포인트를 많이 적립해야 될 것 같아요
상관없이 다니는 1인입니다만 ㅎㅎ

늘푸르게
12/14/2019 3:01 pm

그래도 피크라고 아주 많이 차감하지는 않네요. 그나마 다행이라고 해야하나요.
이러면 마지막 남은 IHG도 조만간 도입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