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전환방법 9편: Chase UR (Ultimate Rewards) 포인트 – 계좌간에 이동하기

텍스트, 스크린샷,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운영 체제, 브랜드, 전자제품

포인트 전환방법 9편: Chase UR (Ultimate Rewards) 포인트 – 계좌간에 이동하기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 입니다. 

요즘에 한창 진행중인 매주 토요일 화상모임에 돌아오는 토요일(9/26) 주제가 “포인트 관리 종합” 이라서, 어떤 주제로 얘기를 해 볼까 간단한 준비 몇가지를 하다가…

가장 많이 적립하고 사용하는 Chase UR(Ultimate Rewards) 포인트는 우리 모두가 아주 잘 알고 있는것 같으면서도 군데군데 잘 모르는 틈이 보이기도 하는것 같아서 오늘 포스팅에서 조금 얘기를 해 볼까 합니다. 그동안 저희 싸이트에는 UR 포인트에 대해서는 수많은 포스팅과 게시글과 질문과 대답이 이어지고 있었습니다만, 나름 자주 바뀌는 카드의 종류와 프로그램 방침을 그때그때 짚어보면서 가야겠더라구요. (오늘 포스팅에는 글 여러곳에 눌러보시면 도움되시는 지난 글 링크를 중점적으로 걸어놓고 갈테니까 시간 내셔서 한번씩 모두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지난번에 처닝에 성공한 와이프 소지의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가 연회비가 나왔는데, 그래서 그 카드에 들어있는 아주 조금의 포인트를 다른 카드로 이동하면서 스크린샷을 최신버전으로 찍어봤습니다. 

먼저, 체이스 유알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카드의 전체 리스트를 이해하기 쉽게 아래 슬라이드를 예전부터 만들어서 포스팅이 가끔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나온 Freedom Flex 카드를 넣고서 업데이트 했습니다. 

 

Chase UR Point 관련 카드

텍스트, 스크린샷, 멀티미디어, 운영 체제, 소프트웨어, 브랜드, 전자제품, 정보기기, 전자 기기, 로고

나름 생각해서 카드의 위치를 배열해 봤는데,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이렇습니다. 

맨 윗줄 다섯장의 카드

  • 이 카드들은 이 카드만 가지고 있으시면서 유알포인트 적립을 하시면, 포인트의 가치는 캐쉬백으로 밖에 사용하실수 없습니다. 이 다섯장 카드의 공통점은 연회비가 없습니다. 

 

두번째 줄 세장의 카드

  • 이 카드들은 이 세장의 카드와, 위의 다섯장의 카드로 적립하는 모든 유알포인트를 포인트 전환 파트너에게 넘길수 있도록 가능하게 해주는 카드입니다. 이 세장은 모두 연회비가 있습니다. 각 카드의 기타 다른 혜택을 제외하고라도, 이렇게 포인트 전환 파트너로 넘길수 있게 해주는 기능으로 연회비를 받는다고 생각을 하셔도 좋습니다. 

 

몇달전 지난 포스팅에서 보셨지만, 이렇게 해서 가지고 계신 유알포인트를 아래 보시는 전환파트너로 1:1로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넘어갑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로고, 번호, 디자인

여기 보시면 그동안에 우리가 많이 논하였던 항공사들과 호텔체인이 보입니다. 누구든지 어떤 상황에 따라서 어디로 사용하시는가는 다 다르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UR 전환 파트너 가성비 Top 5는…

World of Hyatt
Virgin Atlantic
United Airlines
British Airline
JetBlue

정도가 아닐까 생각하고, 저는 Southwest 항공으로도 자주 이용하는 편이고, 포인트 많으시면 얼마전에 유류 할증료를 없애기로 한 Emirates도 숨어있는 좋은 파트너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생각하셔야 하는것이…

위의 여덟장의 카드로 적립을 하고, 그중에 세장의 카드중에 한장을 이용해서 파트너로 전환을 해서 사용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 카드들간의 포인트 전환이 자유롭다.. 라는것 하고요. 

또 한가지는, 그럼 부부/가족간에 포인트는 섞을수가 있는가.. 하는것이예요. 

위의 이것들이 모두 말이 되는데,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어느 카드 계좌에 누가 AU로 들어가 있고.. 이것을 따져봐야 하는 복잡함이 있습니다. 

 

Moxie의 기본적인 UR 포인트 관리 계획

저희는 부부가 같이 적립하는 모든 유알포인트는 보통 일년에 한번, 제 명의의 사파이어 리저브 카드 계좌로 포인트를 옮겨놓습니다. 이유는 사파이어 리저브 카드에만 있는 독특한 혜택 때문입니다. 

현재 체이스에서 계좌 관리는, 

Moxie의 개인 계좌에, 리저브, 프리덤 언리미티드, 일반 프리덤 카드가 있고, 비지니스 계좌에 잉크 플러스, 잉크 프리퍼드 카드가 있습니다. 

와이프는 개인 계좌에 프리퍼드, 프리덤 언리미티드, 일반 프리덤 카드가 있고, 비지니스 계좌에는 잉크 3관왕을 하고 모두 가지고 있다가, 연회비 있는 잉크 프리퍼드 카드만 취소해 놓은 상태입니다. 

이런 그림에서, 비지니스 계좌의 유알포인트들은 전화로 본인의 개인 계좌로 포인트를 옮겨놓은 후에, 오늘 보시는 포인트 전환 방법으로 모두 Moxie의 리저브 계좌로 끌고 옵니다. 

이게 제가 현재 관리하고 있는 Chase UR 포인트의 전체적인 적립/사용의 큰 그림이고, 나름 효율적이라 생각 합니다. 

 

Moxie가 이번에 하려는 UR 포인트 관리 계획

위에 잠시 언급했지만, 오늘 이 포스팅을 쓰기 전에 계획한것이 있습니다. 연회비 $95이 나온 와이프의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는데, 이것을 취소할지 새로나온 Freedom Flex 카드로 Product Change를 할지 아직 결정을 못한 상황에서, 일단 포인트를 소지하고 있는 다른 카드로 옮기기로 했습니다.

Product Change를 하시면 포인트나 카드 리밋을 옮기지 않아도 되는데, 여의치가 않아서 취소하기로 결정할때를 대비함입니다. 

어제 해 봤던 와이프 소지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에서 프리덤 언리미티드로 포인트를 옮기면서 찍어봤던 스샷 몇가지와 함께하는 설명입니다. 

 

포인트 전환/이동시 주의사항

AU카드로 연결이 되어있던가, 두 개인의 주소지가 같은 경우에 계좌간의 포인트 전환/이동이 가능합니다. 체이스 Ultimate Rewards 계좌 주의사항을 보시면, 체이스에서 허락하지 않는 전환은 계좌가 닫힐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카드가 등록된다고 친구간의 포인트 전환을 하시는것은 그렇게 안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체이스 공홈 계좌 – Combine Points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체이스 계좌에 가셔서 UR Point 관리를 하는 UR Mall 페이지로 들어가시고, 왼쪽에 드랍다운 메뉴를 누르시면 위와 같은 옵션들이 나오는데요. 

체이스 계좌끼리 포인트를 주고받는것은 Combine Points 옵션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소프트웨어, 디자인

와이프의 개인계좌 카드 한장에서 다른 카드로 포인트를 이동하는 옵션이 위와 같이 보이는데, 이동하는 목적지 카드가 있는 오른쪽 맨 아래에 제 개인 프리덤 계좌가 보입니다. 기존에 해 본적이 있어서 이 카드가 저장이 되어있는 것인데, 이렇게 계좌에 보이는데는 이유가 있어요. 어떤 AU 카드를 가지고 있는가에 따라서 이렇게 계좌가 링크가 되거나 안되거나 합니다. 

 

AU 카드 소지로 링크되는 기본 룰

지금 현재 각 카드의 AU 카드 상황을 보자면 이렇습니다. 

와이프의 프리덤 언리미티드, 일반 프리덤에는 Moxie가 모두 AU로 들어가 있고 현재 이 AU 카드도 소지하고 있습니다. 

와이프의 사파이어 프리퍼드카드에는 처음에 Moixe의 이름으로 AU를 만들었다가, 스펜딩 다 완료하고 (5/24 갯수 조절의 이유로) 1년안에 없앴습니다. 

Moxie 소지의 일반 프리덤에만 와이프가 AU로 카드를 소지하고 있고, 최근에 했던 프리덤 언리미티드나, 오래전에 프리퍼드에서 업그레이드 했던 리저브 카드에는 AU로 들어있지 않습니다. 

이와같은 상황을 종합해볼때, Primary 계좌에서 포인트를 넘길때는, AU로 등록된 사용자의 Ultimate Rewards 계좌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게 정설인것 같습니다. 

혹시 이렇게 되지 않고, 다른 현상을 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알려주세요. 

TBL님께서 댓글로 알려주셨는데, AU와 상관없이 주소지가 같은 카드 소지자끼리 포인트 이동이 가능하다고 알려주셨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디스플레이

짜투리 695포인트가 있어서 이것을 모두 넘기기로 했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출발지는 사파이어 프리퍼드, 도착지는 프리덤 언리미티드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소프트웨어, 번호, 웹 페이지, 컴퓨터 아이콘

이 화면에서 컨펌을 하고 넘어가면 포인트가 바로 이동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브랜드, 소프트웨어, 운영 체제, 로고

이래서 와이프의 사파이어 프리퍼드 계좌에는 0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를 취소하게 되면, 와이프 계좌에서는 오늘 포스팅 맨 첫 스크린샷에서 보셨던 파트너사로 포인트 전환할수 있는 기능을 가진 카드가 한장도 없게 됩니다.

그래도 괜찮은 이유가,

와이프 계좌에서 모이는 모든 포인트는 오늘 보신 부부 계좌간에 포인트 이동방법을 이용해서, 개인 사파이어 리저브 카드와 잉크 비지니스 플러스 카드가 있는 Moxie의 계좌로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전을 하고 어딘가 같이 갈때, 차는 운전대를 잡은 사람이 하는대로 가게 되어있잖아요? 

지난 몇년동안을 지켜보니까, 각 가정에 포인트/마일 적립으로 운전대를 잡고 계신분들이 한분씩 고정으로 계신것 같습니다. 오늘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 그런분들이시라면 가정에서 적립되는 포인트를 본인의 계좌로 몰아 오시고요. 혹시 본인의 유알포인트가 슬금슬금 어딘가로 빠진다고 생각하시던 분들이 계시다면, 멀지 않은곳에 계신분이 그 가정에서는 포인트/마일의 운전대를 쥐고 계신것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제 와이프가 맨날 그럽니다. 열심히 적립하는데 맨날 포인트는 다 어디에 가냐고. ㅋㅋㅋ)

본인은 운전대를 쥐고 계신가요? 조수석에 앉아 계신가요?

 

텍스트

지난 몇년동안 새로 신청도 하고, 쳐닝도 하고, Fraud가 한창나던 시절이 있어서 계속 replacement card를 보내줘서.. 프리퍼드 카드가 이만큼 있는데, 이번에 한장 취소해서 여기에 추가되겠어요.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체이스 유알포인트는 우리가 포인트 게임을 하는데 없어서는 안되는 포인트이고, 잘 쓸수 있는 방법이 무궁무진한 좋은 포인트입니다. 

UR 포인트에 대한 토론은 우리 Fly with Moxie에서 계속 될것이고요. 

UR포인트 포함 각종 포인트의 전환 방법에 대한 지난 포스팅도 여기에 흔적을 남기고 갈게요. 

포인트 전환방법 1편: Membership Rewards Points (MR) –> Delta 항공

포인트 전환방법 2편: Thank You Point(TYP) –> Singapore 항공

포인트 전환방법 3편: Starwood Preferred Guest(SPG) –> American Airlines (이젠 가능하지 않은 방법)

포인트 전환방법 4편: Ultimate Rewards Points(URP) –> Singapore 항공

포인트 전환방법 5편: Ultimate Rewards Points(URP) –> Southwest 항공

포인트 전환방법 6편: Starwood Preferred Guest(SPG) –> Marriott Rewards Points (이젠 가능하지 않은 방법)

포인트 전환방법 7편: Marriott Bonvoy To Korean Airlines

포인트 전환방법 8편: Citi ThankYou Point To LifeMiles

 

오늘 포스팅을 읽어보신 분들중에 질문 있으신 분들은 댓글 달아주시고, 또 여러분만의 유알포인트 관리 팁이 있다면 저희에게도 나눠주세요. 

돌아오는 토요일 화상모임에서는 이렇게 유알포인트 얘기 조금 해 보고, 아멕스 엠알포인트와 씨티 땡큐 포인트, 그리고 이번주에 캐피탈원 벤쳐카드가 10만포인트오퍼가 나왔던데, 그 프로그램도 간단히 얘기해 볼까 합니다. 

다들 잘 아시는 유알 포인트 프로그램이라서 뭔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을지는 모르겠지만, 중요한만큼 꾸준한 업데이트가 필요한 것이 또 UR 포인트랍니다. 

Chase UR 포인트를 적립하시는 오늘 글에서 보신 여러가지 카드에 대한 링크는 하나씩 남기지는 않지만, 아래 9월~10월 신청하시면 좋은 카드 포스팅을 보시면 오늘 언급되었던 카드들이 모두 있습니다. 이제 팬데믹으로 주춤했던 은행들이 새롭게 오퍼들을 내놓고 있어서, 하시면 좋은 카드들 많이 있습니다.  (현재 개인 일반 프리덤 카드와, 비지니스 잉크 플러스 카드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요즘에 신청하면 좋은 카드 오퍼 (2020년 9월~10월)

감사합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9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otherwhile
09/23/2020 1:25 pm

ㅎㅎㅎ 막시님 카드 모아둔 것 보니^^ 옛말 생각이 나네요! 예전에는 이거 다 모아놨는데 아내가 뭐하는 거냐고? 싸그리 다 없애버렸던 기억이 나요! 카드 번호는 엑셀에다 다 저장해놓고 하나하나 분쇄해서 없애는데만 1시간 정도 걸린데 생각이 나네요! ㅋㅋㅋ ur은 참 좋은 거 같아요! 계정간에 transfer도 원활하고^^ 완소있듯 합니다 🙂

ThinButLong
09/23/2020 3:56 pm

제가 알고 있는 지식으로는 AU카드 소지에 관계없이 같은 주소내 household member이면 키드번호로 추가하고 transfer가 가능한걸로 알고 있어요.
제가 이런 경우고 P2만 사파이어 프리퍼드가 있어서 제가 모은 포인트는 주기적으로 아내의 계정으로 트랜스퍼하고 있어요. 실시간으로 잘 넘어가더라구요.
트랜스퍼 할 때 아랫부분의 작은 글씨로 강력하게 경고하고 있는것이 체이스에서 허락하지 않는 트랜스퍼는 계정전체가 닫길 수 있다고 하니, 카드번호가 등록된다고 무턱대고 친구간 트랜스퍼하시는 분이 없으셔야한다고 막시님도 경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otherwhile
09/24/2020 9:11 pm
Reply to  ThinButLong

아직까지는 계정간에 transfer로 인해서 계정이 닫힌 dp는 없는 듯 해요! 근데, 문제는 이게 남용하면 … 예를 들면 au 소지자가 아님에도 transfer가 가능하잖아요! UR은 … 그럼 쫌 위험성이 크게 보여요! 근데 뭐~ 1-2번 정도는 저는 크게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단지~! Transfer 해주는 사람과 얼마나 신뢰관계가 있냐가 중요하겠죠? 먹튀를 할 수 없는 와이프에게 ㅋㅋㅋ 주는게 제일 안전할꺼예요^^

ThinButLong
09/25/2020 9:30 am
Reply to  otherwhile

아직까지는 그런것 같아요. 하지만 늘 조심해야하는 것 같아요. 노파심이지만, 제가 생각하는 것 중에 하나는 타인에게 전달하면 체이스에서는 포인트 판매로 의심할 수 있고 누군가는 계정을 리뷰하게되는 긁어 부스럼을 만들며, 체이스 눈에 찍히면 결국에는 다른 이유(manufactured spending, too many card open 등등)로 red flag가 생길 수 있으니깐요. (그러니깐 제가 소심하다는 이야기에요 ㅎㅎㅎ 카드놀이는 항상 thin but long 모토로 ㅎㅎ)

otherwhile
09/25/2020 2:14 pm
Reply to  ThinButLong

전혀요~! 조심해서 나쁠껀 없다고 봅니다 🙂 저 역시도 그런 부분에서는 보수적으로 생각하고 접근해야 된다고 봐요^^ 아무튼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

철길
08/06/2021 3:55 pm

제 친구가 물어본 질문인데, 본인의 비즈니스계정에서 개인 계정으로 보내는것도 잘 되죠?
전 개인(프리덤, 언리미티드)에서 비지니스 계정으로만 보내봐서요.
게다가 전 비지니스 계정에서 개인계정들을 모두 관리하는데, 제 친구는 아직 개인따로 사업체 따로 로그인을 하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