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les Schwab Amex Platinum Card – 캐쉬백 전환율 변화 확정 (9월 1일부터 110%)

텍스트, 폰트, 스크린샷, 직사각형, 번호

Charles Schwab Amex Platinum Card – 캐쉬백 전환율 변화 확정 (9월 1일부터 110%)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소수의 여러분들께서 잘 사용하고 계시던 Charles Schwab American Express Card 혜택의 디밸류 소식입니다. 

텍스트, 인간의 얼굴, 통화, 수집품, 돈, 우표, 현금, 돈 취급, 달러, 앞면, 동전

그동안 챨스 슈왑 아멕스 플래티넘 카드 소지자들에게는 캐쉬백시에 125%으로 캐쉬를 돌려받으실수 있었습니다. 

Charles Schwab American Express Platinum card (캐쉬백 1.25 cents/pt)

 

이 혜택이 줄어들것이라는 소문이 돌아다니기 시작했을때부터 안좋아지기 전에 이득을 조금 볼까 생각을 하고 있었고요. 

아직 공식적인 아멕스측의 발표는 나오지 않았는데, 최근에 레딧유저중에 한명의 아멕스 직원과의 채팅내용에서 그 모습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내용은 레딧의 이 링크에서 컨펌이 되었는데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일렉트릭 블루

위의 채팅 내용에서 알 수 있듯이, 그동안 125% 이였던 캐쉬백 전환율이 110%으로 줄어들것이라고 컨펌을 해 주었고요. 

이 변화는 올해 9월 1일부터 적용이 될것이라고 했다고 하네요. (7월 스테이트먼트에 조금 더 정확한 내용을 내놓겠다고 했습니다)

플래티넘 카드의 연회비가 올라갈것이라는 소문도 있어서 잔뜩 긴장을 하고 있는 마당에 이 변화도 참 안좋은것의 하나가 아닐까 해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대수학

다른 레딧유저 한명도 전화로 컨펌을 했다고 합니다. 

 

싸이트내에 게시글이나 댓글들을 꼼꼼히 읽으셨던 분들은… 제가 이것의 막차를 타려고 시도해봤다는것 아실거예요. 

챨스 슈왑에서 발행하는 아멕스 플래티넘 카드를 신청해서 받으려면, 챨스 슈왑의 브로커리지 계좌를 먼저 열어야 카드 신청이 가능하고요. 얼마전까지는 이 계좌를 여는것만으로도 하드풀을 했었는데, 이제는 그것은 안하고 있습니다. 

저도 그동안 개인 골드카드와 BBP카드로 적립한 엠알포인트의 잔고가 적은게 아니라서, 일부는 캐쉬로 조금 받아서 맛있는것 사먹을까… 생각하고 있었지요. 

 

텍스트, 폰트, 스크린샷, 직사각형, 번호

6월중에 챨스 슈왑에 계좌를 열었고, 위와 같이 데빗카드도 신청해서 집으로 배송을 받았습니다. 

그후에 챨스슈왑 아멕스 플래티넘 카드를 신청하는데, 그넘의 팝업이 떠~~억!! 올라와서… 또 신청을 취소하고 그냥 나오게 되었어요. 

그러던중에 지난 게시글에서 보셨지만, 개인골드카드에서 개인 플랫카드로 업그레이드 오퍼가 왔기에 얼른 신청해버렸어요. (카드가 벌써 왔습니다)

그래서 결국에… 저는 챨스슈왑 계좌만 열어놨고, 카드는 아직 신청을 못하게 되었답니다. (이곳을 주식계좌 #2로 이용 해야겠어요. ㅎ)

 

그동안 아멕스 엠알포인트 많으신 분들께서는 이 방법으로 현금 많이 챙기셨을거예요. 

물론 110%도 나쁜 비율은 아니겠지만, 이 변화가 적용된다면 125%씩 돌려주던 이전에 비하자면 많이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시작이 9월 1일이라고 하는듯 하고요. 그 전에 물론 아멕스에서 미리 7월 스테이트먼트에서 알려줄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125% 비율로 받으실 분들은 부지런히 준비하셔서 캐쉬백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번에 해보려고 했는데, 팝업을 무시하고까지 받아서 캐쉬백을 할 마음은 없기에 이것에 대한 생각은 접었습니다. 

그냥 엠알포인트 더 적립해서 좋은 비행기 많이 타고 다니라는 아멕스의 지침인듯 합니다. 흥!

감사합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13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otherwhile
06/29/2021 4:27 pm

드디어 올게 왔네요~! ㅋㅋㅋ 1:1.1이라면… 사실 현금화에도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아서… 그냥 포인트 있는거 여행에 쓸 듯 합니다~! 양질의 소식 감사합니다^^

ThinButLong
06/30/2021 5:04 pm
Reply to  MOXIE

제 말이….. ㅜㅜ

늘푸르게
06/30/2021 6:06 am

이것 참 애매하게 바뀌는군요. 캐쉬백하기에는 확실히 손해라는 느낌이 들어서, 포인트 계속 모으는 선순환이 생기는 건가요? ㅋㅋ

기돌
06/30/2021 6:40 pm

아쉽지만 아주 없어진건 아니니 불행 중 다행이라고 해야할까요? 그나저나 아플은 스펜딩 압박 때문에 오픈 할 엄두도 못 내네요 ㅠㅠ

ThinButLong
07/01/2021 9:18 am

저 망했어요 ㅠㅠ
기존 플래티넘 소지자들은 슈왑 플래티넘 열 때 팝업 뜬다는 이야기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ㅠㅠ
이거 포스팅 해주셨을때 저도 열었어야 해요. (아이고 배야 ㅜㅜ)

ThinButLong
07/01/2021 10:24 am
Reply to  MOXIE

망했어요x100

74ADCBA0-C41F-4C70-BFDE-9BB0A25FE1C5.jpeg
ThinButLong
07/06/2021 4:40 pm
Reply to  MOXIE

정말 기쁜 소식이 있어서 알려드려요. DoC통해서 봤는데요, 코브랜드카드는 다른 카드로 인식한데요! 야호! 휴우~~~~
https://www.doctorofcredit.com/american-express-platinum-terms-now-limit-one-bonus-for-all-platinum-flavors-vanilla-schwab-morgan-stanley/

Last edited 2 years ago by ThinButLong
otherwhile
07/08/2021 3:57 pm
Reply to  ThinButLong

아직 죽으라는 법은 없는 듯 합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