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rican Express Platinum 카드 수령시 – Check List

텍스트, 전자제품, 스크린샷, 번호

American Express Platinum 카드 수령시 – Check List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이번주 포스팅들에서 공부 좀 많이 하셨나요? 어려운 부분도 좀 있었지요?

오늘 포스팅은 (금요일이기도 하니까) 조금 쉬운것으로 가 볼까 합니다. (다 쓰고났더니 이 포스팅도 생각할게 많습니다)

오랜동안 정말 MR 포인트 잘 적립하고 있던 개인 골드카드에, 얼마전에 플래티넘 카드로 업그레이드 오퍼가 왔습니다. 저는 평상시에는 업그레이드 오퍼가 잘 안보이던데, 이번에 MR 관련 카드로는 참 오랜만에 왔어요. 

게다가 아멕스 플래티넘 카드는 개인 일반, 비지니스 일반, 개인 Mercedes Benz 카드까지 해봐서, 얼마전에 Charles Schwab Amex Plat에 도전했다가 팝업으로 신청서 취소하고 돌아나왔기에… 이런 업그레이드 오퍼는 포인트를 더 적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평상시 항공권 현금구입이 꽤 많은데, x5를 받는카드가 없어서 오랜동안 플랫카드를 원했기도 했어요. 

저는 업그레이드를 했지만, 최근에 사인업 보너스가 우리가 지난 수년동안 기다리던 10만포인트로 올라가서, 이 카드 역시 많은분들께서 생각하시고 있는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American Express Platinum Card

 

오늘은 이 카드의 혜택도 조금 짚어보고, 가끔 오퍼에 대해서 포인트 받을때 딴소리를 하는 아멕스에 대한 준비를 하기위한 일종의 Check List를 한번씩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pgrade Offer

텍스트, 전자제품, 스크린샷, 번호

최근에는 더 좋은 업그레이드 오퍼가 온다고 하긴 합니다만, 본인이 받지 않으면 그림의 떡!!!

제가 받은 업그레이드 오퍼는 6개월 $2,000 스펜딩에 25,000 MR 포인트와 주유소와 그로서리 스토어에서 첫 6개월동안 $15,000까지 10배를 받는 오퍼입니다. 

25,000 엠알포인트는 뭐.. 그렇다고 치는데, 이 오퍼에서 10배를 받은 카테고리에 너무 마음이 끌려서 바로 업그레이드 했어요. 

개인 골드카드가 식당과 그로서리에서 4배를 받는데, 그로서리는 이 카드의 오퍼가 더 좋고, 식당은 와이프이름으로 있는 개인골드카드가 있어서, 그것으로 해결이 되었어요. 

이때까지만해도 연회비는 $550이였습니다. (나중에 $695로 오른다고 나왔지요?-지금 현재는 $695로 올라갔습니다.)

 

Authorized User 문제

제가 그동안 잘 사용하던 골드카드에, 와이프 이름으로 개인 골드카드를 열기전에 있던 Authorized User Card가 한장 있었습니다. 

플래티넘 카드로 업그레이드시에 이 AU카드가 같이 올라가게 되는데요. 이때에 손을 쓰지 않으면 Platinum Card의 AU 연회비, $175을 내야만합니다. 

 

텍스트, 폰트, 스크린샷

업그레이드 하시다가 보면 위와 같은 내용을 보실수 있어요. 

Platinum Card 업그레이드시에, 연회비가 없는 골드카드를 AU로 받으실수 있다고 해 놨습니다. 저희는 이 카드가 필요 없을것 같아서 그냥 취소를 했긴 했는데, 생각해 보니까 괜히 취소했네요. (아래 설명 드릴게요)

이렇게 연회비 없는 골드카드를 AU받으시는 분들께서 궁금해 하실만한 몇가지 사항입니다. 

  • AU Gold Card로 사용해도 Primary User의 카드 스펜딩 계산에 포함이 됩니다. 
  • AU Gold Card로 사용해도 Primary User의 카드, 플래티넘카드의 적립율을 따라갑니다. (eg. 항공 x5, 그로서리/주유소 x10 (첫 6개월만))
  • AU Gold Card로 사용할때, 실물 Platinum Card가 필요한 혜택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eg. 센츄리온 라운지 입장 등) 

 

일단 간단하게 알아두어야 할 주의사항은 이렇고요. 

위에 제가 왜 와이프의 AU카드를 Gold로 바꾸지 않은게 실수라고 했는가…

나중에 이 카드를 골드카드로 다시 내리게 되던가, 그 언젠가라도 Amex Offer의 혜택을 보기위해서 AU 카드를 다시 해야한다면… AU 카드가 체이스 5/24에 계산이 되기에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극복하는 방법이 없는것은 아니긴 합니다만, 그래도 그냥 골드카드로 가지고 있을걸 그랬어요. 업/다운그레이드시에 카드가 바뀌는건 AU카드도 5/24 계산과는 상관이 없거든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그 과정은 이렇게 했지만 업그레이드 오퍼를 택하고서, 확인되고 카드를 보내줘서 잘 쓰고 있습니다. 

 

Upgrade Offer 확인

신규신청 카드도 그렇지만, 업그레이드 오퍼도 아멕스 채팅으로 확인하시고, 채팅 기록을 가지고 계신것이 나중에 혹시라도 일어날 일에 대비하기에 좋습니다. 

저 역시 카드를 며칠 사용하다가 보니까, x10 받아야 할 카테고리의 포인트가 x1로만 보여서 이 과정을 부지런히 해 봤습니다. 

아래는 아멕스 공홈에서 채팅으로 컨펌해 준 이번 업그레이드 오퍼입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여기에 제가 궁금했던것을 풀어주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오퍼, 그리고 신규 신청 오퍼에도 있는 그로서리와 주유소 x10에 대한 언급을 확실히 해 주었고요. 분위기상, 1 포인트에 9포인트를 더 주는 방식이라서, 스테이트먼트가 끝나면 정산을 해 줄것으로 보입니다.

[업데이트]
늘푸르게님의 댓글 질문으로 아멕스에 다시 연락을 해 봤습니다. 위의 상담원이 얘기 안해준 내용을 아래와 같이 보내줬는데요. 시스템에서 따로 트랙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어보여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텍스트, 폰트, 스크린샷, 일렉트릭 블루

사용한 후에, 스테이트먼트 끝나고, 돈까지 내고나면 포스팅이 된다니까… 위에 얘기한 8~12주 계산이 맞을수도 있겠습니다. 

 

 Prorated되는 연회비 확인

최근에 플래티넘 카드의 연회비가 $695로 올랐습니다. 저는 이 변화가 적용되기 전에 업그레이드를 해서(어떻게 알았을까요? ㅋ), 기존의 $595 연회비를 첫해에는 낼것으로 보입니다. 

그것도 한가지 생각을 한것이였지만, 원래 $250을 내던 개인 골드카드의 연회비가 이렇게 업그레이드 한 카드에 어떻게 적용이 될까? 이게 궁금했습니다. 참고로 골드카드의 연회비 Reset은 매년 11월에 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역시 채팅으로 물어보면서 답을 얻어봤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위에 보시듯이 상담원의 답으로는, 대략 $250 정도의 Prorated 연회비가 청구될것이라고 합니다. 지금 현재 연회비가 $595인데, 4개월정도 사용하면서 $250을 내게되면 좀 비싼것 같기는 합니다만… (아직 이 연회비는 청구되지 않았습니다)

아멕스 플래티넘카드, 골드카드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카드들의 승부수는 혜택으로 주는 크레딧을 어떻게 잘 받아내는가가 관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몇가지 신경써야할 Benefit

오늘 이 카드 관련 포스팅을 시작한김에, 혜택을 찾아서 챙기기 위한 몇가지를 하나씩 체크해 보겠습니다. 

 

텍스트, 하늘, 스크린샷, 차량, 비행기, 야외, 항공기

  • 이 카드 소지만으로 Hilton Honors 의 Gold 회원이 되십니다. 자동으로 되는건 아니고, 등록하시면 됩니다. (저는 회사에서 만들어준 비지니스 플래티넘이 있어서, 지난 15년간 별 숙박없이 계속 골드회원입니다)
  • $200 항공 크레딧. 이 역시 항공사를 선택하시고서 사용하셔야 하는데, 요즘에 제일 잘 되는것은 UA에서 TravelBank로 이용하는것과, Southwest 항공권 구매후/취소 방법인듯합니다. 
  • Saks Fifth Shopping Credit. 6개월에 $50씩 크레딧 받으십니다. 매장에서 실물 기프트카드로 크레딧 받을수 있습니다. 

 

텍스트, 의류, 스크린샷, 야외

  •  Premium Car Rental Status – 저는 원래 내셔널에서 Executive Elite Tier를 가지고 있어서 이 혜택은 사용하지 않습니다만, 렌트카 티어 없으신 분들께서는 잘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 4년에 한번 갱신하는 Global Entry/TSA PreCheck 수수료 리임버스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100까지 리임버스 받습니다. (꼭 본인이 안하셔도 됩니다)
  • Global Lounge Collection. 라운지 버디와 제휴해서 하는것으로 보이는데, 싸이트에서 많이 보시는 아멕스 센츄리온 라운지는 카드 소지만으로도 들어가시는거고요. 여기에 보시는 혜택은, Priority Pass Select 카드를 무료로 받으실수 있는데, 이 카드가 있으면 The Club Lounge와 같은 각종 혜택을 무료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텍스트, 의류, 스크린샷, 인간의 얼굴, 사람

  • 메리엇 본보이 골드 티어….. no comments on this.. 으이구!! (실물 금 덩어리를 준다면 등록을 하겠소)
  • 매달 $15, 12월에는 $20의 우버 크레딧을 받으십니다. 매달 사용하지 않으면 없어지는것이라 신경 쓰셔야 합니다. 몰아서 한꺼번에 사용하는 방법이 논의되기도 했지만, 그런거 복잡하신 분들은 매달 사용하시는것으로 계획을 세우시면 좋겠습니다. UberEates에도 같이 사용되기에 저는 매달 맛있는것 사 먹습니다. 
  • InCircle – 뭔가 샤핑할때 혜택이 있는것 같은데,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할게요. 

 

$100 Credit Saks Fifth Avenue 

위에서 보셨던 Saks Fifth Avenue $50 크레딧에 대한 내용입니다. 등록하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텍스트, 물질적 속성, 직사각형, 실내, 디자인

다행이 아틀란타에는 매장이 있어서, 가서 실물 기프트카드 구매해 왔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6월이 끝나기 전에 받아야 하는거라서, 27일에 카드받고, 28일에 가서 사용했습니다. 크레딧의 포스팅은 며칠 걸려서 7월을 넘어갔는데, 스테이트먼트 기록상으로는 29일에 $50 크레딧으로 잡혔습니다. 

이 카드는 그로서리도 x10이라서, 기프트카드 사가지고 오면서 Whole Foods Market에 들러 옵니다. 

 

American Express Global Lounge Collection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위에 설명드린 Priority Pass Select Card 신청입니다. 신청하고 약 5일후에 메일로 실물카드 받았습니다. 

 

$200 Airline Credit

항공 크레딧을 받기위해서, 이 작업을 하기전에 항공사를 지정하셔야 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미국내 항공사들만 지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Southwest Airlines를 정하고 진행했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라인, 번호

싸이트 어딘가에 $200 사용하는데, 어디까지 사용했는가 보여주는 기능도 있네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화이트, 라인

이 역시 이렇게 구매하고, 취소했다가 3일후에 $200 크레딧 받았습니다. 

Claw Back에 대한 우려들이 있는데, 이 표는 취소를 했지만, 기회가 된다면 실제 항공권을 발권해서 한번 타도록 하려고 해요. 

 

Shoprunner

재킷, 텍스트, 의류, 인간의 얼굴, 코트, 겉옷, 패션, 사람

 

이 혜택을 잘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온라인으로 물건을 많이 사지 않아서 잘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200 Hotel Credit

Get $200 back per calendar year towards prepaid Fine Hotels + Resorts or The Hotel Collection bookings

이에 대해서는 게시판에 @Tri 님께서 좋은 글 남겨주셨습니다. 이 역시 사용하지 않고 두면 없어지는 혜택이라서 신경써서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240 Digital Entertainment Credit

Up to $20 per month in credits for subscriptions to Peacock, Audible, SiriusXM, and The New York Times.

4곳중에 한곳에서만 해야해서, 다 쓰지는 못할것 같은데요. 지난주에 The New York Time 신청 해 봤습니다. $4.00을 썼는데, 며칠 있다가 크레딧이 들어왔습니다. 

Up to $20이니까, 매달 5명씩 Subscription 해 줄까봐요. 

텍스트, 폰트, 스크린샷, 라인, 디자인

 

$300 Equinox Credit

Get $25 per month for select Equinox subscriptions.

이번에 새로생긴 혜택이라고 하는데…. 별 쓸모없어 보이기는 하지만, 여전히 공부중입니다. 뭔가 좋은것 찾으면 알려주세요. 🙂

 

$179 CLEAR Credit

공항에 가면 우리가 사용하는 TSA PreCheck 말고, 개인회사가 운영하는 CLEAR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델타 항공사 회원이면 적용되는 디스카운트가 있고, 거기에 가족까지 추가시키면 $179 크레딧을 모두 받을수 있다는 계산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GE/TSA Precheck이 있어서 필요가 없을것 같긴한데, 사용 가능하신 분들은 잊지말고 사용하세요. 

 

휴~~~ 뭐가 많습니다. 

연회비를 $695로 올리긴 했는데, 이것저것 다 따져보면 아직도 카드 소지자들이 누릴수 있는 혜택이 정말 많습니다. 

이번에 제가 그동안 잘 사용하던 개인 골드카드를 플래티넘 카드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전체적인 내용을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업그레이드 오퍼를 선택하기 전에 항상 신규 신청을 한번 하셔야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수 있다는것 기억하시는거 중요하고요. 

$700에 가까운 연회비를 내면서, 혜택을 쓰시는 여부에 따라서 좋고 나쁘고가 결정이 되긴 할텐데요. 계산 한번 잘 해보시면, 그렇게 나쁜것이 아닐수도 있어요. 

오늘 보신 정말 많은 혜택들 잘 누리실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8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dandan
07/23/2021 6:10 pm

첫달 엔터테인먼트 크레딧은 쓸모없는 SiriusXM에 썼는데요, 지금 SiriusXM 구독 신청을 하면 (물론 바로 취소) Echo Dot 스피커를 무료로 준다해서 성공적으로 받았습니다! 링크

늘푸르게
07/25/2021 8:32 am

막시님은 주유소랑 그로서리 10배 잘 들어오나요?
저는 따로 트랙하는걸 못 찾겠는데, 제대로 안 들어오는 것 같기도 하고요.
그냥 1x 으로 들어오는 것 같은데 이거 확인을 못하겠어요.

늘푸르게
07/25/2021 5:40 pm
Reply to  MOXIE

감사합니다. 아멕스 시스템을 믿고 기다려봐야겠네요. ^^

Secret
07/25/2022 8:39 pm

여기 있는 내용이랑 골드 카드 약관(https://www.americanexpress.com/us/credit-cards/card-application/apply/prospect/terms/gold-card/25330-10-0#offer-terms)을 비교해 보고 생긴 질문이 몇 개 있습니다.

AU Gold Card로 사용해도 Primary User의 카드 스펜딩 계산에 포함이 됩니다. 

이건 아멕스 전부 공통인가요? 보면 “60,000 Membership Rewards® Points” 섹션에 “Eligible purchases can be made by the Basic Card Member and any Additional Card Members on a single Card account.”라고 써 있는 건 찾았는데, “The Gold Card Membership Rewards” 섹션엔 “You will earn one point for each dollar charged for an eligible purchase in each billing period on The American Express Gold Card. You will earn: 3 additional points (for a total of 4 points) for each dollar charged at restaurants worldwide (후략)”이라고만 써 있어서 두 eligible purchase가 같은 의미인 건지 모르겠네요.

Saks Fifth Shopping Credit. 6개월에 $50씩 크레딧 받으십니다. 매장에서 실물 기프트카드로 크레딧 받을수 있습니다.

“$120 Dining Credit” 섹션에 보면 “If American Express does not receive information that identifies your transaction as eligible for the benefit, you will not receive the statement credit. For example, your transaction will not be eligible if it is not made directly with the merchant or if it is for a non-dining purchase (e.g. merchandise or gift card).” Saks는 되시던가요?

이 역시 이렇게 구매하고, 취소했다가 3일후에 $200 크레딧 받았습니다.

역시 “$120 Dining Credit” 섹션을 보면 “Statement credits may be reversed if an eligible purchase is returned/canceled.”라고 나와 있는데, 이런저런 베네핏을 이용하기 위해 취소 신공을 써도 되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