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aska 마일로 대한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발권 후기

Alaska 마일로 대한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발권 후기

Bookmark

안녕하세요 Alex 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한국에서 들어오시는 가족을 위해 Alaska 마일리지로 대한항공 비즈니스 클래스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이번에 대한항공 직항을 찾는 것이 쉽지는 않았어요
그 이유는 원하는 날짜에는 직항이 없었습니다.
오시는 날짜 일주일 간격으로 날짜를 찾아보니 대한항공 직항으로 발권이 가능했습니다.

Alaska 항공은 oneworld® Alliance 멤버이고 Korean air 는 코드쉐어항공사입니다.

원월드멤버 항공사를 제외하고 코드쉐어 항공사는 대한항공, LATAM, 싱가포르 항공, 아이슬란드 항공, 에미레이트 항공이 있습니다.

MR 포인트를 ANA 항공으로 트랜스퍼해서 아시아나항공을 탑승하는 방법도 있었는데요
ANA 항공 발권시 95,000마일에 175~300불 수수료가 듭니다.
하지만, 미국(LAX)에서 한국으로 나가는 비즈니스는 자리가 많이 있었지만, 한국에서 미국(LAX)으로 들어오는 항공편은 거의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방법은 Alaska 마일로 대한항공 직항을 알아봅니다.
Alaska 마일은 105,000 마일이 필요합니다. 수수료는 $71.55입니다.

Alaska 마일은 잘 활용하시면 일본을 경유 한국까지 퍼스트클래스와 비즈니스클래스를 탑승할 수 있는 귀한 마일리지입니다.
마일리지 적립은 BOA Alaska Card를 통해 적립 또는 호텔 숙박 후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 베스트웨스턴 숙박 기회가 많아져서 베스트웨스턴 숙박 후 마일리지 적립을 Alaska 로 선택했습니다.

 

출장시 지정된 숙박이라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고 해서 호텔 포인트도 받고 마일리지도 적립하는 방법입니다.

 

이제 지정된 날짜로 항공권 검색을 해봅니다.

다른 도시를 경유하고 목적지로 들어오는 항공편은 미주구간만 비즈니스인 경유가 많습니다.

 

Partner Business , First Class 라고 오~ 하면서 발권하시면 낭패를 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AA 항공 First Class 는 미주 구간만 퍼스트입니다.

직항 노선인  Partner Business Korean Air Nonstop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LAX- ICN 구간도 Partner Business  Korean Air Nonstop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발권을 합니다.

 

 

발권이 되면 Alaska Confirmation code 와 Korean air confirmation code 가 함께 옵니다.

 

 

 

 

 

Korean air confirmation code 로 대한한공 공홈에 가서 예약을 확인합니다.

이렇게 최종 예약을 확인하면 메일이 도착합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마일로 최적의 효과를 내는 발권은 비즈니스 또는 퍼스트 클래스 발권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Alex
junmijualex@gmail.com
Subscribe
Notify of
7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otherwhile
09/02/2021 1:12 pm

@Alex님, 정말 오랜만에 뵈어요^^ 좋은 글 너무나 감사하고 반갑습니다 🙂

otherwhile
09/05/2021 4:45 pm
Reply to  Alex

그러게요! 안찔렀는데 주는 경우가 가끔 있어서 ㅋㅋㅋ 그냥 노동없이 그냥 득템하는 경우에 사실 내면에 희열을 조금 느끼곤 해요 ㅋㅋㅋ “이제거야 알아보니?” 이런 느낌? ㅋㅋㅋ 그냥 허세죠^^

MOXIE
Editor
09/03/2021 12:01 am

오랜만에 오셨습니다!!!!!
귀하디 귀한 알라스카 마일이지만, 왕복으로 발권이 가능하실때는 이 방법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알라스카 항공이 원월드로 들어갔는데도 아직도 되고 있다는건 좋은 소식인듯 하고요.

그리고, 원글에 지적해주셨지만, 원스탑/투스탑으로 들어가시는 일정에서 Mixed Cabin티켓들이 있는데요. 이게, 단구간에 일등/비지니스석을 보여주면서 Long Haul은 이코노미석인 티켓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이것을 한눈에 보시는 방법은, 검색되는 티켓 수수료 옆에 “비행기 좌석 아이콘”이 있으면 그 티켓이 그런 발권이예요. 거기 눌러보시면, 어디서 어디는 비지니스, 어디서 어디는 이코노미..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꼭 확인해야하는 중요한 것이예요. 🙂

아니
09/10/2021 1:13 pm

step by step 설명 너무 감사드려요. 쏙쏙 이해가 되네요.
그런데 저는 아무리 매일매일을 눌러봐도 대한항공/직항/엘에이오는 좌석이 2021년에는 전혀 없는 걸로 보이는데요- 어벨러빌리티가 원래 이렇게 없는 건가요? 아님 제가 뭘 잘못하고 있는 걸까요?

Last edited 16 days ago by 아니
ThinButLong
09/26/2021 10:41 pm

모으기가 쉽지 않아서 그렇지 알래스카로 대한항공 발권 마성비가 갑인 것 같습니다. 최근에 알래스카 열어서 스펜딩 중인데 저도 알래스카로 대한항공 발권하는 그 날을 기다려봅니다. 좋은 정보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