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Sep 2021 Delta 항공: Premium Select는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otherwhile입니다.
오늘은 미주에 계신분이라면 너무나 친숙하고 Amex 카드 소지하신 분이라면 이 항공사를 피할 수 없을텐데요, Delta 항공의 international flight에 특별히 배치된 Premium Select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11/30까지 flight to Asia sale로 인해서 economy 편도가 25,000 pts에 예약이 가능한데요, 이 부분을 지난 블로그 글에서 잠시 언급하였습니다.
그러면서 Delta 차감마일 표를 보다보니 … 상당히 매력적인 좌석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Premium Select!
(이번 Asia sale에서 보시면 economy 차감과 5,000 miles밖에 차이가 안나서 상당히 매력적인 가격으로 posting 되어 있습니다.)
국내선을 이용하시는 많은 미주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은 Delta에서 운영하는 좌석인 comfort+와 first class은 직·간접적으로 경험을 하셨으리라 생각하시는데요, 근데 … 일등석의 개념인 Delta One과 Comfort+ 사이에 있는 Premium Select는 어떤 좌석인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하나하나 한번 살펴보면 좋을 듯 해요!
1. 좌석위치
– 실제로 DTW-ICN으로 운행되는 AIRBUS A350-900 좌석을 보시면 이렇습니다. Delta One은 1~9, Premium Select는 20~25, Comfort + 30~33, 그리고 Economy는 34~ 이런식으로 좌석배치가 되는 걸 알 수 있을 꺼예요!
– 특별히 Premium Select 좌석을 red box로 표시해놨는데, 2-4-2 좌석배정으로 되어 있는 것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2. 좌석정보
– Delta seat information을 참고해보시면, 실제로 총 5가지 종류의 좌석이 존재합니다.
(실제로, 오른쪽(->)으로 갈 수록 상위의 seat으로 이해하시면 좋습니다)
– First Class & Premium Select을 비슷하게 보시는데, 이 두 좌석은 몇가지 확실히 다른 점이 존재합니다.
* flight distance 따라서 제공여부 결정
(Premium Select의 제공되는 Amenity 종류를 다음과 같습니다. 공식홈페이지 링크)
3. 운항 비행기 정보 (with Premium Select)
– SeatGuru 정보에 의하면 Premium Select 좌석을 가지고 있는 운항 비행기 정보가 아래와 같습니다.
(보통은 대부분 Airbus 기종을 운항하는 한국행 aircraft에서 Premium Select를 보실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4. 좌석혜택
– Premium Select의 가장 두드러진 혜택은 “2 checked baggage: up to 70 pounds for each (정보링크)” 인데요, 지난 5월이후에 발권한 international flight에 대해서 complimentary baggage를 1개로 줄인 상황에서 Premium Select는 추가 $100에 해당하는 checked baggage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Premium Select ticket is refundable!” 무료발권취소가 가능하지만, 지금 COVID19 상황에서는 Basic Economy를 제외한 모든 좌석에 대한 cancellation fee를 waiving 한 상황이라 아직은 좌석 그 자체의 혜택이 아직 빛을 발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5. 개인적인 생각
– 일반적으로 예상하는 국적기나 다른 항공사의 international flight의 Business seat과 비교하자면 사실 조금은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가성비와 혜택을 생각할 때 … 나쁘지 않은 선택인듯 합니다.
– 또 다른 생각은 개인적으로 내 돈 주고나 정가의 마일로는 약간 아쉬움이 남지만, 이번 11/30까지 flash sale 기간에 Premium Select 좌석은 … 정말 좋은 조건의 대안이자 선택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잠시 잠깐 … 현재 진행하고 있는 flash sale기간에 너무나 값싼 마일차감을 보고 @늘푸르게님 comment처럼 “Premium Select 타고 한국에 저녁이나 먹으러 갈까나?” 라고 생각할 정도로 “지금, 너무나 괜찮은 조건의 ticketing이 가능“하니 … 혹시 올해말에 한국행을 생각하신다면 … Delta 30,000 miles 내고 Premium Select 타고 한국 다녀오시는 건 어떠신지? 조심스럽게 여쭙습니다.
이상 otherwhile이었고요, 좋은 하루 되세요^^
내년이나 내후년에 동일한 프로모션 하면 그땐 premium select 로 5인 가족 추진해볼랍니다. ㅎㅎㅎ
그러게 말입니다^^ 또 동일한 프로모션이 있으면 참 좋겠습니다^^ 코비드도 다 끝난 상황이라면~! 정말 짱일 듯 해요 ㅎㅎㅎ
타본적이 없어서 Premium Select가 First Class 보다 윗급인줄 몰랐네요! 궁금했는데 정리 감사합니다.
거의 비슷하다고 보는데, 조금 더 좋다고 보시면 되고요, 아무래도 international flight에 운영하다보니 덩치가 큰 비행기라서 다른 여타 서비스나 좌석도 조금 더 좋은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