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Feb 2022 감정이 이끄는 여행계획(7): Sandestin Beach
안녕하세요? otherwhile입니다.
오랜만에 여행계획에 대한 글을 쓰는데요, 사실… 지난 여름에 Destin, Florida지역에서부터 Gulf Shore쪽으로 해서 여행을 감행했던 것이 너무나 좋았던 나머지^^ 아내가 이번 여름에도 또 가자고 … 그리고 애들도 너무나 가고 싶어해서 감정이 이끄는 여행계획을 감행하게 됩니다.
Sandestin 지역에서 정말 괜찮은 호텔 하나가 있는데… 여긴데요, Hilton Sandestin Beach Golf Resort & Spa입니다.
Sandestin 지역에서 위치상으로 몇 안되는 바다와 맞닿아있는 그리고 private beach를 가지고 있는 호텔이 이 곳인데요, 위치도 위치이지만, 그냥 가성비가 (젊은 친구들의 표현으로) 쩝니다 🙂
(구글에서 캡쳐 2장을 해놨는데요, mapping상 위치와 호텔전경이 이렇다고 하네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award booking에 대해서도 여전히 resort fee ($30 per night)이 붙게 되네요 ㅠ.ㅠ; 제가 가고자 하는 주간 “최소”숙박료가 저렇게 posting되어 있고요, 하룻밤에 8만 포인트가 소요되게 되어 있네요! 제가 사실, 이번 여름이 계획하면서 몇가지 (제 나름대로) 준비한 부분이 있는데, 지난 연말에 Hilton Aspire를 연달아서 몇장을 만들어 놓은 상태였습니다 (opening & upgrading을 통해서^^). 거기에 딸려오는 benefit으로 1) airline credit ($250 per calendar year); 2) resort fee ($250 per membership year); 3) annual free night certificate*이 있는데요! 요걸,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상황이 오게 된겁니다^^
*지금 기본방으로 열려 있는 방 type이 7-8개 정도인데, 다 8만이 소요되고 free night certificate 사용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근래에 Amex에서 weekend에만 사용 가능했던 이 certificate을 t&c에서 weekend 문구를 빼면서 … 이제는 아무날이나 기본방으로 예약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3박 4일 일정으로 가게 되는데, 아래에 포스팅에서 기본방으로 올라온 방의 type이고요, 정말 신기했던게 가격도 가격이지만, bunk bed가 있는 junior suite family room type(up to 6 people) 역시도 8만에 풀려서 얼른 take 하였습니다. 우리집 같이 대 가족들에게는 거의 최고의 가성비의 room이라고 할 수 있겠죠?
근데, 문제는 free night certificate 3장을 쓰면서 confirmation이 3개가 되어 버린 점인데… 이런 경우에는 호텔에 직접 전화해서 몇가지 process를 하시면 되는데, 몇가지 tip을 드릴께요~!
1) 3개의 reservation에 대해서 combining 작업 (각각의 예약의 방 type이 다르다면 조금 복잡할 수 있는데… 호텔 재량으로 upgrade 혹은 최대한 비슷한 level room으로 matching해서 3박을 same room에서 stay할 수 있는 note를 꼭 해놓으셔야 되요!)
2) 만약에 각각 다른 예약이 다른 사람 명의로 되어 있다면 … 본인의 이름을 secondary stayer로 꼭 넣으시고 #1 작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3) 그리고 각각의 다른 예약의 다른사람의 명의로 된 예약자의 tier가 다르다면… 요건… 호텔재량이 큰데~! 보통은 note taking 요청과 함께 나의 tier 업데이트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1주일 전이나, 요즘은 3일전에 upgrade를 각각의 예약이 동일하게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많이 높아지게 되죠!)
4) 그러나, QN는 각자의 account로 들어가지… 내 account에는 들어가지 않는 점은 인지하셔야 합니다^^
5) 마지막으로 만약에 각각 다른 예약자의 이름으로 된 free night certificate을 쓰게 된다면, 가장 현명한 방법은 본인의 certificate의 첫날 stay에 집어넣고, 나머지 예약을 뒤에 붙이시는 편으로 하시면 위에 작업을 하기가 훨씬 편합니다. (요건… 내가 check-in하는 첫 사람이 되어야지… 문제가 덜 생기는 경우라고 할 수 있고, first night stayer의 뒤에 붙여진 예약은 first night stayer의 tier가 함께 적용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결론은… 저희는 여름나기를 벌써부터 준비하고 있고요 ㅎㅎㅎ 결국 hotel booking의 가장 필요한 전략중에서 하나는 부지런함! 계획을 빨리 세우고 방 빠지기 전에 빨리 선점해서 예약하는게 hidden secret card라고 할 수 있겠죠?
플막분들,,, 이번 여름 어디로 가시나요? 이번에 Sandestin에 있는 Hilton Sandestin Beach Golf Resort & Spa으로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otherwhile이었고요,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 작년에 여기 다녀왔습니다.
간김에 Aspire $200 리조트 크레딧도 사용했구요. 숙박권 3장 쌓인걸로 사용 하고 왔는데 결론적으로는 너무 좋았습니다.
호텔안에 있는 스테이크 하우스가 동네에서 꽤 유명한 맛집이라 예약하기가 정말 어렵다고 안내 받았습니다. 혹시 가신다면 미리 예약 하셔서 이용하셔도 좋을거 같아요.
저희 와이프는 그러더라구요. 보급형 하와이 리조트에 있는 느낌이라고 하더라구요.
혹시 궁금한거 있으면 알려주세요.
앗~! 그러셨구나^^ 저희는 작년에 이 호텔 가고 싶어서 그랬는데… 너무 임박해서 booking 하려니깐 거의 불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Fort Walton으로 갔는데… 결과적으로는 그 곳도 너무나 좋아서… 올해도 애들 데리고 road trip 하려고요~! “보급형 하와이 리조트!” 궁금하기도 하네요~! 사실… 이번에는 지인 2가정이랑 같이 여행을 하게 되었는데… 그 분들은 작년에 한번 다녀온 이력이 있는데… 그냥 너무 좋아서… 다시 간다고 하더라구요… 기대도 되고^^ 재밌을 듯 합니다 🙂 간간히 질문거리 있으면 여쭤볼께요~! 감사합니다.
저희는 9년전에 다녀온 것 같은데 좋았었어요.
그때는 무료 조식이어서 참 좋았었는데… ㅎㅎㅎ
여기 다시 한번 가볼까 싶어지는데 저도 날짜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무료조식이 정말 컸던 것 같은데… 그리고 그 조식이 상당히 매력적이었는데… food and beverage credit으로 바뀐 상황에서…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그래도 바닷가와 여러모로 호텔 facility만 보더라도 너무나 매력적인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만야에 가시게 되면 빨리 하셔요 ㅎㅎㅎ 방 빠지기 전에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