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dvantage Aviator World Business Mastercard 8만마일 오퍼 신청과 승인과정

AAdvantage Aviator World Business Mastercard 8만마일 오퍼 신청과 승인과정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오랜만에 신청한 크레딧카드 승인 얘기를 좀 해 볼까 합니다.

우리에게는 비주류 은행으로 취급되지만 가끔 언급되고있는 Barclay 은행에서 얼마전에 꽤 좋은 비지니스 카드 오퍼가 하나 나온것이 있는데요.

American Airline 마일을 받을수 있는 Aviator 비지니스 카드의 8만마일 오퍼가 그 오퍼입니다.

현재 5/24가 오는 7월에 풀리는 시점에서 개인카드를 하기에는 무리가 있을것 같아서 비지니스 카드를 찾고 있던중에 나름 괜찮은 오퍼인것 같아서 신청을 해 봤습니다. 7월에 5/24가 풀리면 줄줄이 신청할 체이스 비지니스 카드들이 기다리고 있는데, 그것 망치면 안되니까 괜찮은 비지니스 카드를 찾고있었거든요.

크레딧 점수는 뭐.. 820점이 일단 넘고요. 히스토리도 길고.. 별 다른 문제는 없을것이라는 생각에 해 봤는데, 일단 온라인에서는 펜딩으로 나왔고요. 비지니스 카드니까 그럴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오늘은 그 내용을 바탕으로 몇가지 알아낼수 있었던, 요즘에 바클레이 비지니스 크레딧 카드의 신청에 대한 얘기를 해 볼게요.

 

신청링크Barclay Bank 공홈 신청 링크
(Fly with Moxie 의 제휴사에서는 바클레이 은행 링크를 제공하지 않아서, 은행 공홈에 있는 링크를 이용해서 신청했습니다. 저는 제휴카드가 아닌 카드들은 보통 하지 않는데, 이번엔 오퍼가 좀 좋아서 넘어갔습니다. ㅎ)

 

현재 오퍼와 온라인 신청결과

이번 오퍼는 3개월에 $2,000 사용하면 8만마일을 받는 오퍼입니다. AA 8만마일이면 JAL 일등석 편도 탈수 있고, DFW-ICN구간 AA 비지니스석 타면, 잔돈(ㅋ)이 남는 오퍼입니다. 이 카드 개인/비지니스 카드 버전은 카드를 한번만 사용하더라도 꽤 많은 American Airlines 마일을 주는 오퍼가 나오기도 하는데요.

이번에 신청한 이 비지니스 카드는, 저는 2018년 5월에 카드 한번 사용에 5만마일을 받는 오퍼로 신청해서 승인받았고, 정확히 승인 1년후인 2019년에 취소했습니다.
(이당시 취소할때 직원이.. 지금 없애면 다시 이카드는 못만든다고 강조에 강조를… – 누굴 바보로 아는가?)

실제 EIN이 있는 실 비지니스가 있지만, 개인 SSN으로 신청을 했습니다. 비지니스의 형태는 sole proprietorship으로. 이유는, EIN을 가지고 있는 비지니스의 크레딧 히스토리가 그렇게 길지 않았던게 이유였고, 만약에 실 비지니스의 증거를 요구하면 그때 보내줄 수 있는 서류는 준비가 되어있었고요. 지난 2018년에도 전화통화한 직원이 비지니스 증빙을 하라고 해서, 블로그 관련서류 뭔가를 보내준적이 있었습니다.

이정도 경험으로 대충 어떤 과정을 겪을것인가 예상을 하고 신청을 했는데, 역시…

펜딩으로 나옵니다.

바클레이 카드들은 TransUnion에서 크레딧 하드풀을 한다고 하던데, 신청과 동시에 바로 이렇게 이메일이 하나 왔어요.

 

Barclay Credit Card 신청후, 승인결과 확인방법

보통 신청한 카드가 펜딩이나 리젝이 나면 전화를 하잖아요? SSN으로 비지니스 카드 하시는 분들은 통화했다가 대화가 애매하게 흘러갈까봐 기다리시는 분들도 계시긴 한데요. 저는 그냥 전화를 하기로 했습니다. 스펜딩 쓸일이 있어서 신청했는데, 카드가 한달후에 오면 안되잖아요?

바클레이 은행에서는 온라인에서 신청한 카드의 신청결과 상황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 놨습니다. 개인카드와 비지니스카드 결과를 보는곳이 다른데, 아래에 링크를 남기고 갈게요.

 

온라인 신청결과 확인

개인카드 신청결과 확인 링크

비지니스카드 신청결과 확인 링크

신청후에 결과를 보려면 위에 링크에서 보시면 되는데, 가끔 이런 에러 메시지가 나오면서 전화번호 하나를 남겨줍니다. 그런데 이 번호에 문제가 있어요. 여기에 전화하면 희안한 일이 생깁니다.

 

주요 전화번호 몇가지

잘못된 전화번호

위에 온라인 링크에 Last Name, SSN 4자리, Zip Code와 이메일 주소를 넣으면 결과를 보여주는데요. 신청한지 얼마되지 않았다면 위와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러면서 주는 저 전화번호!!!!

저기에 전화하면 여기저기 막 서로 트랜스퍼를 하다가, 어디어디 필라델피아에 있는 Law Firm으로 연결이 되네요. 두세번 해봐도 모두 그렇게 됩니다. 카드 신청했는데, 왜 Law Firm으로 연결으 해주는지는…. 지금까지도 모르겠어요.

위에 저렇게 나오는 전화번호는 틀린 번호니까 하시지 마시고요. 아래 보시는 첫 전화번호가 전화하셔야 하는 맞는 번호입니다.

 

맞는 전화번호 #1 (“Reconsideration” Department)

866-408-4064

이번호에서 전화를 받는 사람들의 주요 업무는, 리젝이 된 신청서를 다시 봐주는 Reconsideration Department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펜딩된 신청서 봐달라고 하면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SSN등 몇가지 물어보고 확인을 해 줍니다.

보통 다른 은행은 한곳에 확인하면 이게 해결이 되는데요. 이게 또 여기서 신기한걸 경험하게 됩니다.

이곳 직원이 봐준 제 신청서는, 아무런 다음 작업없이 일단 승인이 되었다는데요. 다른 Department가 제 신청서의 최종 승인을 안해주고 있답니다. 그래서 거기로 연결을 해 준다고 하고 트랜스퍼를 해 주는데요. 두번째로 통화해야 할 Department에 연락되기가 하늘에 별따기라네요.

처음에 Re-Con 부서에 전화해서 이렇게 듣고 연결을 해 주는데, 도저히 연락이 안되고.. 너무 오래 기다리라고 해서 일단 전화를 끊습니다.

그 다음날 위의 전화번호로 다시 전화를 했는데 받은 다른 직원은, 전날 통화했던 직원과 같은 얘기를 하고서, 또 다음 deaprtment로 연결을 해준다고 해서 전날 있던 제 경험을 얘기했습니다. 이들이 연결을 해주려는 두번째 부서는 정말 작은 부서라서 연결이 정말 안되는것을 이 직원도 설명을 해주었어요. 일하는 사람이 항상 있지 않다는 얘기도 해 주었습니다. 그러면서, 연결을 해 주겠지만, 혹시 연락이 안될때를 대비해서 그쪽으로 직통 전화번호를 주겠다고 합니다. 통화될때를 대비해서 연결하려는 부서의 이름을 알았으면해서 물어봤는데요. ㅎㅎㅎㅎㅎ

그 부서의 이름은 “Know Your Customer”라는 부서랍니다. 카드 신청서의 본인을 확인하는 작업을 하는곳 같은데, 이렇게 연락이 안되면서도 여기는 거쳐가야 승인이 된다고 하니…. ㅠㅠ

참, 이때에 통화한 직원이, 제 신청서의 여덟자리 Application ID 번호를 줍니다. 이 번호가 있으면 다음에 전화할때 내가 누군지 다 설명할 필요없이 그 번호를 주면, 상담원 스크린에 제 정보가 다 나오는것으로 알아요.

 

맞는 전화번호 #2 (“Know Your Customer” Department)

866-710-2688

2일차에 통화한 직원이 알려준 이 전화번호로… 약 다섯번 전화를 했는데요. 진짜 전화를 안받습니다. 자동응답으로 가는듯 하지만, 그냥 전화가 끊어져요. 이때가 평일 오후였는데요. 그래서 일단 포기하고 그냥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9시 30분쯤에 전화기에 이 번호가 보이길래 그냥 눌러봤더니, 이제는 조금 다른 메시지가 나오면서.. 다음 상담원까지 2분만 기다리면 된다네요. ㅎ

그래서 통화가 되었는데, Application ID 물어보고, 그냥 본인 확인하고 비지니스는 어떤 비지니스인지는 물어보지도 않고… 바로 승인을 해 줍니다. 중간에 왜 이런 부서가 승인을 안해주고 신청서를 가지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요. 부서의 이름이 Know Your Customer라니까…. 본인확인하는 과정을 이런식으로 거쳐야 하는것 같습니다. 외국 블로거들이 남긴 글을 몇군데 봤더니, 내가 먼저 전화하지 않고 기다리면 이 부서에서 신청자에게 전화가 오는데… 그때 전화를 못받으면 신청서가 한달이 넘게 승인이 안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저처럼 먼저 전화를 하지 않으면, 이 부서에서 (아마도) 쌓여있는 펜딩 신청서를 뽑아서 확인 전화를 하는것으로 보입니다.

다행이 연락이 되어서 승인 되었다고 합니다.

 

승인

위에 통화를 마쳤더니, 이제 온라인 확인하는데서 위와같이 승인 확인이 됩니다.

 

승인후 카드 배송

승인을 확인하고서 그 직원과 전화를 끊기전에… 카드를 빨리 받을수 있으면 좋겠다고 했더니, 이번엔 저를 Customer Service 직원에게 연결해줍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7~10 Business Days에 카드를 받는데요. 운이 없으면 이게 2주가 걸릴수도 있거든요.

저희가 카드 신청하면서 가끔 이렇게 하잖아요?

승인과 동시에 시스템에서 카드를 만들어서 보내라는 Order가 떨어지는데.. 그 카드를 분실카드로 처리하면서, 같은 번호로 새 카드 발급을 하면서 빨리 보내주게 하는거요. 그래서 여기도 그게 될것이라는 생각에 해 달라고 했더니요.

위와 같은 과정으로 하긴 한다는데….. 이게 무료가 아니랍니다. 헐…

 

Expedite Shipping Fee

바클레이 비지니스 카드를 Expedite 해달라고 했더니요. 여기는 Next Day로 받게 해주는 FedEx Service 해주는데 $29.99를 받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냥 기다리겠다고 했습니다. ㅋ (이것을 보면, 체이스, 아멕스가 역시 주류 은행이예요)

 

글을 마치며

이번에 나온 바클레이 은행의 비지니스 카드 오퍼가 괜찮습니다. 한번사용하고 5만마일을 주는경우도 있는데, $2000 사용하고 8만마일 받는게 더 좋은것 같아요.

이 카드 이외에 젯블루도 8만마일 오퍼가 나온것으로 보입니다. 위에 은행 공홈 신청링크 눌러보시면 그 카드도 보일거예요.

비지니스 카드들은 체이스 5/24 계산에도 들어가지 않으니, 신청하실 자격이 되시는 분들께서는 생각해보시면 좋은 옵션이라 생각합니다.

저희 싸이트 제휴카드들이 저희가 주로 사용하는 은행/카드의 90%을 넘게 차지하고 있기는 한데요. 그 외에 오늘보시는 이런 카드도, 이번처럼 좋은 오퍼가 나온다면 한번씩 해 보시는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이 카드에 여러분들의 또다른 인기카드, Citi Bank에서 나오는 아래 비지니스 카드까지 하실수 있다면, AA 마일 넉넉히 적립하실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Citi Business AAdvantage Platinum Select World Elite Mastercard

 

이렇게 적립되는 AA마일로 할 수 있는것 그동안에 많이 보셨겠지만, 그래도 대표적인 AA발권을 이용한 탑승리뷰와 발권후기를 붙이고 가겠습니다.

American Airlines DFW-ICN (AA281) B787-8 Business Class Review

American Airlines ATL-DFW-ICN (AA281) Web Special Booking – 웹 스페셜을 이용한 아메리칸 항공 A281편 일등/비지니스석 발권으로 한국 들어가기

바클레이 은행에서 발급되는 카드를 하실때, 바로 승인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을때 알고계시면 중요한 정보들이 몇가지가 있어서… 조금 자세하게 적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2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otherwhile
06/06/2022 3:08 pm

이 글보고 ㅋㅋㅋ 거의 한달 정도 전에 신청한 (잊고 있었던) 원담 카드 때문에 다시 전화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바클레이는 진짜… 제가 먼저 안하면 절대 연락 안주는 듯 해요 ㅠ.ㅠ; ㅎㅎㅎ 뭐 서류 보내라고 해서 보냈는데… 답은 커녕 ㅋㅋㅋ 아무튼 비지니스 카드~! 저도 받았으면^^

otherwhile
06/07/2022 1:42 pm
Reply to  MOXIE

3단계를 걸쳐서 ㅋㅋㅋ 마지막 한단계가 더 있다는데??? 그건 메일로 또 온다고 하네요 ㅋㅋㅋ

그린빈
06/07/2022 10:48 am

바클레이, 러쉬메일 돈 받죠 ㅎㅎㅎㅎ 저는 올해 1월에 개인카드 했었는데 신청할때부터 홈페이지에서 물어보더라고요. Expedited mail로 받을거냐 물어보면서 15달러 받는다 되어 있더라고요. 물가가 그동안 오른건지 아니면 비즈니스카드라서 다른건지 아무튼 더 비싸게 받네요.

비즈니스 카드 발급기 잘 봤습니다 ㅎㅎㅎㅎ

그린빈
06/07/2022 10:54 pm
Reply to  MOXIE

개인카드 발급했을때 저도 한 이주 걸렸던거 같습니다. 일단 발급 시점이 굉장히 늦더라고요. 일요일 낮에 신청하고 즉시 승인 받았는데 카드 발송을 그 주 목요일에 하더라고요.
괜히 체이스, 아멕스가 좋은게 아닌거 같습니다. 이런 디테일까지도 차이가 좀 나더라고요 ^^

Last edited 17 days ago by 그린빈
그린빈
06/09/2022 11:07 pm
Reply to  MOXIE

오… 축하드립니다.

된장찌개
06/10/2022 3:18 pm

알려주는 번호로 받았을 때 딴데로 연결이 되더군요. @.@
참 이상하게 팀을 운영합니다. 결국 대표 번호로 2번 돌려서 어찌해서 제대로 연결됐습니다.

신청 후 5 business day째 저녁 6시쯤에 연락이 왔는데, 저장해둔 번호라 그런지 바로 받아서 입력한 소득에서 사업 포션이 얼마냐 (전 만불 이하로 답변) 확인 후 follow up 번호를 알려줬습니다. 조건부 승인이냐고 물었더니 맞더랩니다. 한도 5천불이라고. 알려준 번호는 Security check 부서라는데, 8am-3pm 근무한다고 했습니다. First name에 스페이스가 있는데 그게 맞냐만 확인 후 승인해줬습니다. 목시님만큼 어렵게는 안 됐지만 운영이 이상한 건 맞습니다.

harville
06/14/2022 11:38 pm

저도 같은 카드 그저께 거절됐다가 맞는 번호 #1 (866-408-4064)로 전화해서 승인받았습니다. 비즈니스에 대한 질문 몇 가지 대답했고, 다른 부서에 잠시 연결하긴 했는데 제가 직접 통화하진 않았습니다. 3:30 pm EST 정도에 전화했었고, 총 10분 정도 걸렸네요. 저는 운이 좋았나 봅니다.

May
May
06/17/2022 6:27 am

막시님 비지니스 카드는 이베이에서 소소하게 물건 파는 걸로도 낼 수 있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왠지 쉽지 않을것 같다는…city aa platinum card랑 이거랑 두개 만들고 싶은데 어떤 순서로 만드는게 좋을까요? AA, united 같은 항공 카드는 하나도 없어요.

May
May
06/17/2022 3:32 pm
Reply to  MOXIE

바클레이스 개인은 만들었다가 취소했어요ㅋㅋ
그나저나 카드 동시에 두개는 한번도 안 해봤는데…흠

May
May
06/21/2022 9:12 pm
Reply to  MOXIE

막시님 말씀대로 두개 신청하고 승인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린빈
06/21/2022 3:00 pm

바클레이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은행이네요.

최근에 올해1월에 신청했던 개인 AA 카드의 칩이 오류가 날때가 많아서 replacement 신청을 했는데 와….

카드번호는 당연하고 cvc 넘버에 유효기간까지 원래의 카드랑 동일하게 왔네요. 체이스는 그래도 유효기간이라도 바꿔줬던거 같은데 바클레이는 유효기간까지 완벽히 동일해서 놀랐습니다.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