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마일로 첫 비지니스 발권!! 에어캐나다 (LAX-ICN)

AP하하 AP하하 · 2025-07-11 05:54 질문 여행질문
스펜딩 조언을 얻고 6개월뒤.. 후기 겸사겸사 를 작성한지 2주도 안된거 같은데 다시 새글 남깁니다. 

Moxie님 외 마일리지 선배님들의 조언을 통해서 모았던 마일이!! 생각지도 못한 타이밍에 비지니스 티켓으로 보답이 왔습니다! (모두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스스로 칭찬?! 뿌듯?! 딱히 자랑할데는 없어서...여기로 바로 달려왔습니다.)

원래 7월말에 저만 한국에 2주정도 갔다올 예정이었습니다. 저번 글에서 적었듯이 UR을 에어캐나다로 바꿔서 이코노미를 발권했었죠. 

요즘 공부하다가 힘들면 그냥 예약 된 티켓을 보면서 힘을 내는 루틴이 있는데, 비지니스가 갑자기 떠있는게 아니겠어요?!! 25,000포인트만 더 주면 비지니스를 탈수 있다니?! 

바로 마일을 추가로 옮겨서 발권을 해버렸답니다. 추후에 후기 사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생애 두번째 비지니스이긴 한데... 첫번째는 터키항공으로 이스탄불에서 인천 올때, 이코노미가 오버부킹인지 , 비행기 탑승직전에 저희 부부 티켓을 자세히 보더라구요. 연착도 되고 힘들고 뭐냐고 물어볼라는 차에 직원이 볼펜으로 줄을 주욱 긋더니 한자리수 좌석번호를 펜으로 적는게 아니겠어요?! 아니나 다를까 비지니스석이었습니다. 어벙벙하게 첫 비지니스를 경험했습니다. 

 

한가지 궁금한점은 현재 에어캐나다를 통해서 아시아나 비지니스를 발권한 상태입니다. 제가 예약을 할때는 3자리가 남았다고 표시가 되어있었고, 실제로 결제화면에서 선택할수 있는 좌석은 6개였습니다. 사람 욕심은 끝이 없는걸까요? 현재 제 booking detail에서 change seat을 누르면 1층과 2층에 선택할수 있는 좌석이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continue를 누르면 We're sorry, your new seat selection is no longer available or cannot be booked. Please make another selection. 라는 문구가 뜨네요. 

호옥시나 혹시나 여쭤봅니다. 요것은 그냥 오류인거겠죠? ㅎ  

이상 새벽 2시반에 비지니스 발권후 도파민 터져서 쓴 글입니다 ㅎ

Total Reply 10

  • 2025-07-11 07:42

    먼저 축하드립니다~ 비행기 타실때 까지 매일이 행복하실거 같습니다~ 좌석조정은 아시아나 사이트나, 아시아나 콜센터에 전화하셔서 해결하실수 있습니다.  발권사-운항사 가 다르면 발권사에서 예약 조정 환불이 가능하고, 운항사에서 체크인, 러기지갯수, 좌석배정 등을 담당하는것으로 압니다. 


    • 2025-07-11 14:48

      감사합니다! 아시아나에 계속 전화를 하고 있는데 연결이 쉽진 않네요. 그래도 행복합니다 ㅎㅎ


  • 2025-07-11 08:26

    써주신 글에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ㅎㅎㅎ 이런 좋은 일은 여기에서 자랑하시면 되요.  축하드려요. 

    저도 같은구간 같은 비행기 비지니스 좌석으로 내년 4월표를 하나 가지고 있는데요. 좌석지정에서는 똑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발권할때는 지정하게 해놓고, 바꾸려니까 안된다고 해요. ㅎㅎㅎ 저는 Upper Deck에 14번 자리를 해 놨어요. 좌석이 복도쪽이 아닌, 창문쪽으로 된 자리로 바꾸려고 하는데 저도 안되었습니다. 

    아시아나 CS에 전화하셔서 하시면 되는데요. 안바쁠때 전화하면 바로 연결이 되는데, 조금 바쁠때는 기다리라고 하기도 하고, 아주 대기콜이 많을때는 자동응답에서 다음에 걸라고 하면서 그냥 전화를 끊어버리기도 합니다. 

    출발이 임박해서 비지니스 표가 풀리는 경우는, 파트너사에 추가로 좌석을 풀었던가, 아니면 아시아나 엘에이편의 경우는 투입하는 기체를 A350-900에서 A380-800으로 바꾸면서 추가로 생겨나는 좌석들을 풀어놓는것으로 보여요. 

    에어캐나다 웃기죠? 이콘 편도는 5만이나 내는데, 비즈편도는 거기에 25,000만 더 내면 되요. 그런데 변경수수료 같은거 안내셨나요?

     


    • 2025-07-11 14:56

      반겨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참고로 지금 확인하니 새벽에 있던 비즈가 사라졌네요. 정말 럭키입니다 ㅎ)

      변경수수료... 취소수수료 CAD150 냈습니다. 변경으로 할려니 새벽이라 그런지 제가 잘 못찾아서 그런지, 계속 사이트가 오류가 뜨더라구요. 급한마음에 그냥 취소를 하고 재결제를 했습니다. 다급한 30분이었습니다 ㅎ 기존에꺼 취소하고 체이스에서 모자란 포인트 옮기고, 총 UR 63,000을 20% 더 받아서 옮겨서 발권했습니다. 75,000+ CAD78 로요 ㅎ

      현재 연결중인데 계속 자동으로 끊어버리다가 지금은 대기중입니다. 현재 예약되어 있는 좌석은 20K입니다. 일단 최대한 앞쪽으로 땡겨보고
      1층도 화면상으로는 Complimentary 1층도 추천하실까요? 검색하다보니 구 퍼스트? 였다고 할수있으면 1층 해보라는 글도 보아서요 ㅎㅎ

       

       


      • 2025-07-12 09:56

        전화통화로 1층에 예전 일등석 좌석에 자리를 잡을수 있으면 그것도 괜찮습니다. 그렇게 해주나 모르겠어요. 


        • 2025-07-15 01:18

          CS후기 남깁니다. 먼저 미국 아시아나 전화통화 엄청 어렵네요.. 그래서 태평양시간으로 오후5시부터는 한국 아시아나로 연결된다고 해서 한국 아시아나랑 5시땡하자 마자 통화하여 연결했습니다. 먼저 어워드 티켓은 좌석 선택사항이 거의 없다네요... 1층은 아에 돈내고도 못타고, 2층에서도 앞쪽도 사전 좌석지정은 불가하다고합니다. 현재 온라인상에서는 좌석이 앞쪽에 다 비어보이는데 그거는 맞느냐고 물으니, 자기도 다 비어있는게 보이지만 어워드 티켓은 앞쪽 좌석이 선택이 안된다. 24시간전 온라인체크인할때 시도해보라고 답변받았습니다.  비즈 만으로도 만족해야할거같습니다. 
          그리고 오늘 추가로 미국 아시아나랑 전화했는데, 똑같이 물어보니 가타부타 설명없이 안된다,자리없다 두문장 듣고 끊었네요. 

          Moxie님 비즈니스 후기랑 다른분들 후기 보면서 자리 욕심이 더 나긴 하던데...ㅎ 그래도 일단은 24시간전 체크인 한번 노려보겠습니다. 
          일단 앞쪽은 현재 9,10k 창가쪽 남았고, 중간에 두자리가 남았더라구요 ㅎ


          • 2025-07-18 22:21

            업데이트 감사합니다. 아시아나 전화통화가 저도 아주 어려웠던것 같아요. 그냥 끊어버리는건 어디서 하는건지요? ㅋㅋㅋㅋ

            1층에 예전 일등석자리들이 아직 있나봐요. 그런자리까지 갈 수 있으면 아주 좋은데, 그건 아닐것 같고요. (어쩌면 그 자리들은 아직도 아시아나 마일로 발권이 되려나요?)

            24시간전에 확인 한번 해 봐야겠어요. 장거리 비행은 일단 좌석 구조가 같다면, 주변에 누가 타느냐가 더 중요한것 같아요. 우는아기 당첨이면... 아!!!! 같이 울고 싶어요. ㅋㅋㅋ


  • 2025-07-11 08:39

    그리고 A380-800 비지니스 처음 타시면, upper deck 앞쪽으로 타보세요. 탑승해서 입구 앞에 계단을 올라가는 맛이!!! 좀 멋집니다. 🙂


  • 2025-07-13 16:43

    오~~ 축하드립니다. 


    • 2025-07-15 01:19

      감사합니다. 어느새 제 유튜브 알고리즘엔 비즈후기들뿐이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