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 Matina Lounge at ICN International Airport

텍스트, 의류, 숍, 실내, 표지판, 매장

Review – Matina Lounge at ICN International Airport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100개가 넘는 저희 블로그의 라운지 리뷰중에 단편으로 리뷰가 아직은 없었던, 

인천공항 마티나 라운지로 가 보겠습니다. 

예전에 게시판에 @아니 님의 라운지 후기중에 일부 소개되었던 곳입니다. 

그동안에 리뷰가 없었던 이유는, 제가 한국에서 출국할때마다 가는 라운지는 아시아나 비지니스 라운지를 가는경우가 많았기 때문이기도 했고요. 마티나 라운지는 음식은 맛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불편하다는 리뷰들이 계속 들려와서 매번 건너뛰게 되었어요. 그리고 음식이 맛있는 라운지는… 한국에 있다가 오면, 이미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섭취하고 공항에 가기때문에 그렇게 끌리지가 않는건 사실이였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라운지는 사람 별로 없고, 비행전에 잠시 조용한 시간을 가질수 있는곳이거든요. 

 

실내, 의류, 천장, 청결함, 서비스, 바닥, 사람, 신발류, 가구, 사람들, 공항, 스탠딩

이번 한국방문후 일본으로 대한항공을 이용하여 출국하면서 가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대한항공 모닝캄 회원은 아니고요. 

 

텍스트, 영수증, 티켓

올해에 Delta Silver 메달리언으로 등급이 내려가면서 Skytem Elite 회원이라서 위의 모닝캄 창구에서 체크인 할 수 있었습니다. Elite 회원들은 체크인 하는곳이 따로 있어서, 이코노미석을 타더라도 생각보다 밀리지 않고 체크인 할 수 있었어요. (작년까지는 Skyteam Elite Plus였는데, 델타 골드 등급을 작년에 갱신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이 사진은 ICN-NRT 구간 대한항공 탑승리뷰를 작성하게 되면 또 사용하게 될듯 한데요. 그 탑승 리뷰를 써야하는가 아직 50:50 입니다. 별로 보여드릴것이 없어요.  암튼.. 오늘은 이 탑승으로 가본 마티나 라운지 리뷰입니다. 

 

텍스트, 간판, 실내, 쇼핑몰, 표지판, 천장, 사람들

이날 제가 탑승하는 게이트는 254번 이였고요. 라운지는 252번 주변쯤에 있는듯 합니다. 

처음 가보는곳이라 사인을 열심히 보면서 가 봅니다. 

 

건물, 실내, 텍스트, 쇼핑몰, 바닥, 공항

저쪽이 라운지인듯 합니다. 

 

텍스트, 표지판, 야외

올라가서 입구가 바로 있는것이 아니라서 몇가지 사인을 붙여놨습니다. 

Matina Gold 라운지도 있다는데, 저기는 누가 가는건가요? 

 

텍스트, 의류, 숍, 실내, 표지판, 매장

입구에 워커힐이라고 같이 써 있습니다. 라운지 내부에 놓여있는 냅킨에도 워커힐이라고 써 있습니다. 

입장은 Amex Platimum 카드에서 받아서 가지고 있는 Priority Pass 카드와 보딩패스를 보여주고 입장합니다. 그런거 없이 입장하면 $39을 받는듯 합니다. 

제가 갔던 시간이 워낙에 출발 비행기들이 많은 시간이라서, 라운지 입구에 줄을 서 있습니다. 안에서는 세명이 체크인을 열심히 해주는데도 줄이 빨리 빠지지 않네요. 

 

텍스트, 스크린샷, 표지판, 벽, 실내

라운지에도 안심식당 사인을 붙여놨어요. ㅋㅋㅋ

성인은 $39, 어린이는 $17이라고 해 놨습니다. 

 

실내, 천장, 컴퓨터, 테이블, 사무실 건물, 벽, 가구, 사람, 사람들

들어가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넘치는 사람들과 몇 안되는 빈자리가 남아있었어요. 

 

음식, 사람, 의류, 식사, 패스트푸드, 요리, 조리, 실내, 사람들

버페 라인에 가봤는데, 양식과 한식을 겸비해서 음식을 나름 깔끔하게 준비 해놨고요. 워낙에 회전이 빨라서, 직원들이 열심히 음식을 채워주고 있었습니다. 

 

테이블웨어, 테이블, 주방 도구, 실내, 음식, 음료, 차, 서브웨어, 주방용품, 식사, 접시, 식기, 숟가락, 받침 접시, 컵, 플래터, 커피, 바닥, 사발, 목재

제가 이날 인천 그랜드하얏에서 하루 자고서 공항 셔틀을 타고 이동했는데, 호텔에서 조식을 먹으러 갈 시간이 없었거든요. 

간단하게 음식 몇가지 가져옵니다. 이곳에서 유명하다는 국물 떡볶이와 김말이, 순대, 감태 파스타(이게 맛있던데요), 그리고 조금의 밥을 밑에 깔고 미역국을 가져왔어요. 

음식은 맛이 괜찮았습니다. 

 

의류, 실내, 신발류, 수하물 및 가방, 사람, 천장, 공항

라운지 내부에는 이런 로보트들이 다니는데요. 다 먹고난 접시를 가져가는 로보트예요. 괜찮은 아이디어 같기도 합니다. 

조금 놀랐던것은, 제가 다 먹었는데도 접시를 올려놓지 않으면 계속 제 앞에 서 있네요. 이거 제가 착각한걸수도 있으나, 한참을 그러고 있다가 제가 접시를 넣으니까 그때서야 이동합니다. 

아니겠지요? ㅋ

 

가구, 실내, 컴퓨터, 바닥, 의자, 벽, 사람

부지런히 다른곳으로 이동하는 식기수거 로보트

 

가구, 실내, 테이블, 의자, 의류, 천장, 홀, 카페테리아, 사람, 벽, 사람들, 푸드코너, 바닥

아침시간 출발 비행기가 많을때라서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탑승시간이 그렇게 많이 남아있지 않아서, 라운지에서 특별하게 다른걸 한것은 아니였는데요. 

음식이 맛있는건 좋은데, 조금은 정신없는 라운지가 아니였나 생각합니다. 

 

공항, 청결함, 공항 터미널, 체크인, 실내, 사람들, 사람

게이트로 이동해서 조금의 여유를 더 가질수 있었습니다. 요즘에 미국이나 한국이나, 아니면 전세계 어디나 라운지에 사람들이 넘쳐나서… 가끔 이렇게 게이트에 먼저와서 앉아있을때가 더 좋을때도 있는듯 합니다. 

 

비행기, 차량, 항공 여행, 여객기, 항공사, 하늘, 공항, 교통, 협폭동체 항공기, 야외, 항공기 엔진, 항공기, 서비스, 주기장, 비행, 항공 우주 공학, 제트 엔진, 플랩, 제트기, 항공 우주 제조업체, 트윈젯, 주차된, 런웨이, 블루, 지상, 앉기, 타맥 포장

일본으로 이동하면서 평상시에 많이 보지 못하는 대한항공 비행기 사진들 열심히 찍어봅니다. 

그동안 가볼 기회가 없었던 인천공항 Matina Lounge의 간단 리뷰였습니다. 

시간을 많이 지내보지 않아서 그렇게 많이 보여드릴게 없네요. 

부지런히 이번 한국 여행내용을 정리하고 일본 여행정보와 여행기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11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otherwhile
03/04/2023 12:55 pm

이번에 저희 부모님 이스라엘 일정 때 한번 다녀오셨는데 그렇게 좋았다고 하시네요^^ 담주 괌여행 때도 무조건 가신다고 하십니다^^ 음식이 상당히 괜찮다고만 들었는데 이렇게 리뷰로 보니 다음에는 저도 여기로 가야겠네요^^

otherwhile
03/15/2023 12:50 am
Reply to  MOXIE

총 어머니 포함 5명이 출동했다고 하는데 ㅋㅋㅋ 1 터미널에서 마티나 3명, 스카이 2명 나눠서 들어갔다고 하네요… ㅋㅋㅋ 이렇게도 되구나… 하면서 라운지는 엄마가 더 잘 쓴다고 그리고 상당히 지능적(?)이라고 ㅋㅋㅋ 그러면서 놀려댔어요~! (꼼수가 는건 아니고? ㅋ)

Jay
Jay
03/04/2023 2:57 pm

여기 꿀떡이 맛있었는데 요즘은 안나오더라구요. 덴버 떡집과는 수준차가 많이 나는 훌륭한 맛이었습니다.

아니
03/04/2023 3:29 pm

제가 진짜 럭키했었나보네요? 마티네 골드는 대체 누가 가는건가요 ㅎㅎ

ICN
ICN
03/27/2023 11:40 am
Reply to  아니

마티나 골드 무료 입장은, 한국에서 발행한 비싼 연회비의 극소수의 신용카드로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이벤트 해서 PP등 일반 라운지카드에 추가요금 내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april
09/17/2023 6:47 pm

제가 다 먹었는데도 접시를 올려놓지 않으면 계속 제 앞에 서 있네요. 이거 제가 착각한걸수도 있으나, 한참을 그러고 있다가 제가 접시를 넣으니까 그때서야 이동합니다. 

ㅋㅋ 이말씀 왤케 웃기죠? ㅋㅋㅋㅋ

저도 올초 한국갔을때 마티나 라운지에서 국물떡볶이 먹었는데 넘 맛있었어요
음식이 다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네용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