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Apr 2022 IHG 숙박권(40k) + 잔여 포인트를 이용한 Booking 후기 (찔러나 보자 38 포함)
안녕하세요? otherwhile입니다.
Chase IHG Premier+ 카드에서 나오는 annual free night certificate 때문에 과거 너무나 골머리를 앓았던 기억이 다들 한번쯤은 있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숙박권으로는 40k 포인트 밖에 cover가 안되는 상황에서 dynamic pricing 때문에 숙박권에 맞춰서 가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
그런데, 지난 3월부터 IHG에서 숙박권(40k) + 잔여 포인트 사용하여 booking이 가능하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었는데요 (참고: One Mile At a Time), 그래서 사용해봤습니다^^
1. How to Use!
– 현재는 IHG app으로는 불가능하고요, 공홈을 이용한 방법만 가능한 상태입니다.
우선 제가 원하는 날짜를 검색해보니 ㅠ.ㅠ; 어쩜 이렇게 사람을 간질나게 하는지? 40k에 딱 떨어지면 참 좋으련만, 이렇게 41k으로 되면 숙박권 사용이 불가능하잖아요! 그런데, 이제는 걱정하실 필요가 없어요! 숙박권(40k)+잔여포인트 사용으로 booking이 가능하게 되었으니깐요^^
숙박 option을 보시면, 이제는 아래 사진과 같이 뜨게 되고 … 저의 경우에는 숙박권을 사용하시고 잔여 1,000포인트를 사용해서 booking을 하였습니다.
실제로 booking confirm전에 이렇게 select rate으로 확인 절차를 갖게 됩니다^^
짜짠~! usage confirmation이 이렇게 나오고요… 이제는 IHG 숙박권 때문에 골머리 썩는 일은 조금 줄어들 듯 합니다^^
2. 찔러나 보자 (38): 추억팔이는 언제나 통한다^^
– 예전 이 호텔은 한번 투숙한 적이 있어서… first impression을 잊지 못하고 한번 더 가기로 했는데요,
@otherwhile, 찔러나 보자 (14): 추억팔이~
당장 다음날 숙박이라서 주저하지 않고 바로 (지난번에 받은) front desk email로 연락해서 이런 답장을 받았네요^^
(당일 assigned supervisor Sioux Karns가 Pittman Suites으로 업그레이드 받았는데요~!)
지난번 suite room(약 400 sqft – 기본 suites)보다 훨씬 크네요^^ ㅎㅎㅎ 잠깐 보실까요? 거의 700 sqft 정도 되고요, 주말이 아닌데요, $430불대로 1박 비용으로 지불소요되네요~!
(핸드폰 app에 숙박 details에서 확인해본 결과 room upgrade 된 상태에서 confirm 확인하였습니다~!)
3. My Stance and Further Action
– 이번에 IHG에서 새로운 reward 프로그램 (점 찍고 돌아온) “IHG One Rewards”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이 바로 “무료조식” 제공이라는 비장의 무기를 꺼내들고 나왔는데요, 기존의 spire elite tier의 경우 diamond elite로 바뀌면서 추가된 내용입니다.
사실, 저 역시도 이 부분이 가장 많이 주목하게 되는 상황인데다가, 올해 말에 저랑 와이프가 둘다 기나긴 5/24의 긴 터널을 빠져나와 연말에 갑자기 총 4-5장의 카드를 한꺼번에 만들어야 되는 상황이 생겼는데요, 마음에 두고 있는 처닝카드가 바로 IHG business와 IHG Premier 카드라서 이 부분이 상당히 반갑게 다가왔습니다.
거기에 … 지금도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 @늘푸르게님이 알려주신 약간의 꼼수(?)를 이용해서 diamond tier 획득이 가능하면 저희는 바로 할까 생각도 하고 있고요!
아무래도 주력으로 Hyatt과 IHG로 갈아타야 되는 상황이 만들어진 부분이 없지않아 있어서… Chase UR을 영끌해서 ㅎㅎㅎ 쫌 두 호텔에 이제 집중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럼 Hilton은? F&B credit으로 바뀌고 나서 ㅋㅋㅋ 이제는 잘 안가지네요! 대부분의 남은 point는 그냥 효도용으로 한국에서 쓰시라고 막 뿌르고 있는 중입니다^^)
4. Conclusion
– 결론은, IHG … 아니, Kimpton이 참 좋다이고요^^ Kimpton 애호가인 아내를 위해서라도 쫌 준비를 해야겠다? 정도가 저희 대략적인 결론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놈의 “찔러나 보자”는 언제까지 될련지? 궁금하기도 하고요 ㅋㅋㅋ 저를 보시고 이게 common provision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서 … 우선은 노파심에 안되더라도 실망하시지 마시라고 격려해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otherwhile이었고요, 좋은 하루 되세요^^
PS) 호텔 다녀와서 대략적인 호텔(스윗)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 이제 가능하군요. 저도 숙박권 사용해야 되는데 예약 걸어야겠습니다. ^^
링크해주신 제 글 읽어보니 이런 소망이 있었네요.
“언젠가 티어 혜택으로 무료 조식도 포함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매년 갱신해보렵니다. ㅎㅎㅎ”
꿈은 이루어진다!!
ㅎㅎㅎ 조식 후기가 무지 궁금해서^^ 6월에 땡 하면 쫌 가주셔요^^ 숙박권 사용하면서 잔잔발이로 들어가는 포인트는 조금씩은 남겨놔야 되겠습니다~! 이게… 제가 주로 가는 호텔은 대부분은 41000, 43000 이런식으로 많이 떠서~! (때론 하얏과 비교하면서) UR를 넘기기에도 상당히 아까운 부분이 없지 않아 있더라구요! ㅜ.ㅜ;
이거 예전의 연회비 $49짜리 카드에서 받는 숙박권은 안되는거죠? 이 내용을 제가 쓸까 했는데… 제가 있는 숙박권으로는 이 옵션이 안되어서 샘플을 뽑을수가 없어서 멍~~하고 있었습니다. ㅋㅋㅋ
언젠가는 예전카드에서 새것으로 갈아타야 하는데, 타이밍이 뭐.. 오겠죠. (현재 5/24에 묶였어요)
저도 구, 신카드가 다 있는데, 이번에 쓴 거는 아내꺼(신카드)라서 이 부분은 전혀 몰랐네요~! 우선 저도 찾아보고 있긴 한데… 생각보다… 그렇게 되면, $49짜리 숙박권은 제약이 생기는 거네요 ㅠ.ㅠ; 아쉽습니다!!!!
아. 맞다. 구 카드는 안된다고 했던 것 같네요.
저는 구 카드만 있어서 컨펌해볼게요. ㅋㅋㅋ
우선 research 해보니깐 IHG premier와 IHG business에서 나오는 숙박권만 가능한 듯 하네요 ㅠ.ㅠ; 줄라면 다 주지… 약간 마음 상했어요! (
쪼잔하게 그걸 또 안주고ㅋㅋㅋ)아까 해봤는데 안되더라고요. 에이 쪼잔한 IHG !
역쉬~! ㅎㅎㅎ $49의 쪼잔함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