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나는 꼼수다 (2): 방과 방 사이 = 비밀의 문

otherwhile otherwhile · 2020-01-19 01:34

안녕하세요? otherwhile입니다.

글을 하도 안썼더니 무지하게 쓸께 많네요^^ 작년 하반기에도 정신없이 돌아다니다 오고, 올해도 여전히 new project 때문에 정신이 없지만, 여행을 좋아하는 것과 자주 가는 것 만은 놓치고 싶지 않는 한 사람입니다.

돈이 많아서 돈을 펑펑쓰는 사람이라면 고급호텔이며 고급 레스토랑에서 돈쓰면서 즐기면 되겠지만, 여기 계신 대부분의 분들은 그렇지 않는 분들이 많으실테고, 그리고 이런저런 이유로 마일과 포인트 세계에 뛰어드신 거라고 조심스레 추측도 해보고요.

저 역시도 마찬가지인데요, 자주 여기저기를 다니다보니 여러가지 생각의 전환만 가지고도 몇가지 꼼수들을 익히게 되었는데요, 절대 합법적이고 써도 나쁘지 않는 꼼수들을 하나하나 풀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나는 꼼수다 시리즈를 올리게 되었네요.

별로 영양가는 없는데요, 그래도 이런것도 있다 … 는 것만 아시면 될 듯 해서 별로 특별한 것도 아니지만 한번 풀어볼께요^^

지난 겨울 Comp가 연 2틀이 떠서 라스베가스에 감정적(감정이 이끄는 여행(3): 이번엔 Las Vegas입니다^^)으로 발권했잖요! 매칭받은 Caesars diamond tier로 저와 아내 각각 Comp 숙박을 예약했었어요.

자 여기서부터 제가 꼼수하나를 말씀 드릴께요!

 

1. Las Vegas 호텔은 싸요!

- 저는 Comp로 호텔을 갔지만 보통 Las Vegas 호텔은 정말 싸요! 비싼 곳도 있지만, 비수기에는 비싼호텔도 싸게 풀어놓는게 Las Vegas 입니다. 여기서는 호텔들이 뭘로 돈버냐면, 가장 큰게 gambling, show, service 등등 … 그리고 resort fee로 돈 벌어 먹는데, 이게 호텔은 싼데 부과되는 resort fee(적게는 하루에 $20에서 $50까지 천차만별이잖아요!) 때문에 가끔 놀랄때도 있답니다.

- 그럼, 사실 하루에 $5-10짜리 호텔도 심심치 않게 찾을 수도 있지만, resort fee가 붙어버리면 $40-50은 그냥 호가해버리는 경우가 태반인거죠! (그래도 싸지만 … 돈을 더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2. Caesars 매칭

- 이미 옆동네 게시판이나 저희 게시판에서 언급이 한번 된 바이지만요, Hyatt Globalist나 (막시님은 이걸로 매칭하셔죠?) Hilton gold/diamond로 Caesars Diamond를 매칭하는 방법을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A. Hilton Gold/Diamond -> Wyndham Diamond

- 힐튼 tier 스샷후, 링크로 사진과 힐튼회원번호 submit (https://www.wyndhamhotels.com/wyndham-rewards/status-match?ICID=IN%3AWR%3A20181002%3AHPEH1%3ASMLA)

B. Wyndham Diamond -> Caesars Diamond

- 링크로 가셔서 Wyndham 번호 넣고 매칭하시면 끝! (https://www.caesars.com/myrewards/partners/wyndham_resorts)

 

- 그러면 annual dining credit $100로 바카날 부페 줄 스킵하고 공짜로 먹을 수 있는 일들이 생겨나요^^

- 여기에 가장 큰 혜택은 주차비와 resort fee가 무료라는 거예요^^

 

3. 스윗? 그까이꺼 그냥 방 두개 붙여!

- 보통은 팁신공($20짜리 찔러주기)이나 gambling point가 높으면 스윗업글도 어렵지 않게 받지만 잃는게 더 많을 수도 있잖아요! 팁신공 썼는데 안통하고 게임하다가 돈 날리는 경우는 허다한 경우가 대다수라고 생각합니다. (돈버는 방법은 gambling 안하면 되요^^)

- 여기서 발상의 전환으로 스윗이 안되면 스윗같이 만들면 되지? 라는 생각에서 출발한게 … 아내와 저가 각각 받은 comp 룸을 같이 붙여주고 connecting room만 그냥 open 해 놓은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거죠!

- #1 방은 King bed, #2 방은 Double bed 그리고 각각의 방의 화장실 총 2개 … 그냥 나름 suite이 되어 버렸네요^^

- 요즘은 cleaning charge라고 방청소 안하면 방당 $10불 credit 넣어주잖아요! 하루 청소안한다고 문제도 없으니… 그냥 받으시면 공짜방에 돈 벌로 가는 꼴이 되는 겁니다.

(제가 소개하고 싶은 방과 방사이 = 비밀의 문이예요^^)

4. 응용!

- Matching 후에 … resort fee waive 받으시고, 만약에 한분만 Caesars diamond tier가 있다고 한들 … 방 2개를 그냥 booking 한다음에 방 두개 붙여주고 방과 방사이 = 비밀의 문만 하나 열어놓으시면 suite room 버금가는 호텔숙박을 싼값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저희는 #1은 여자방, #2는 남자방으로 나눠서 숙박하였고요, 이렇게 하면 왠만한 suiteroom 보다는 커서 그런지 애들도 아내도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방법은 많은 것 같습니다.

단지, 실행을 하냐 안하냐는 각자에게 달려있는 문제일 듯 하고요!

이렇게까지 해야 되나?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 이런방법도 있었네?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테고요~!

단지 그냥 약간의 꼼수 share 하였고, 조금이나마 여행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뻘글 하나 또 남기고 갑니다.

이상 otherwhile 이었습니다^^

Total 8

  • 2020-01-19 23:16

    베가스에서 잘 티어를 잘 활용하는 방법도 좋지만 커넥팅 룸을 쓰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 2020-01-28 10:38

      ^^ 방을 크게 쓰는 방법은 항상 좋은 것 같습니다~!


  • 2020-02-01 23:19

    2개이상 방을 잡을때 커넥팅룸 엄청 유용하더라구요.

    후기감사드리고 꼼수씨리즈 응원합니다


    • 2020-02-04 17:36

      요즘 ㅋ content가 점점 말라가서^^ 계속 찾아봐야죠~! ㅎㅎ


  • 2020-01-21 16:33

    저희도 커넥팅 룸 좋더라고요. 포인트 2배로 들어도 스윗룸 보다 저렴한 경우도 많고요. ㅎㅎ


    • 2020-01-21 19:07

      늘푸르게님도 사정이^^ 다둥이 댁이시라 남일같이 않아요~! ㅎㅎㅎ connecting room 활용에 맛들려서 너무 재밌어요~! 요즘 ㅋ


  • 2020-01-23 20:30

    저는 가끔 호텔에 갈때 이렇게 가운데 문을 열어주는때가 있던데요. 그 문이 닫히면 좀 불편하겠구나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이렇게 열어놓고 쓰면 넓어서 좋겠어요. 좋은팁 같아요. 포인트를 많이 쓰더라도 편한게 더 좋지요. 🙂


    • 2020-01-24 09:04

      다둥이 집이라 애들 쫌만 거 크면 호텔방 2개씩 잡아야 되는 상황이라 예행연습했네요^^ 근데 싼값에 가는 숙박이라면 이것도 좋은 듯 합니다!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