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2년동안 쉬었는데 뭘 먼저 달리면 좋을까요?

soobak soobak · 2020-02-21 02:51 카드이야기

 

오픈 클로즈 카드 종류
2018/3 살아있음 시티 aadvantage platinum select world elite
2018/3 2020/2 발크레이
2017/7 2020/2 체이스 사파이어
2017/5 살아있음 시티 aaadvantage platinum select world elite TM master 
2017/1 2019/12 체이스 잉크 비즈니스 프리퍼드

안녕하세요?

제가 24/5 룰때문에 2년을 굶었는데요. 이정도면 다시 달려도 될거 같은데 도사님들의 조언을 얻고 싶어서 제 카드 리스트를 올립니다.

시티가 연회비가 나와서 먼저 신청하고 싶은데요. 그런데 시티 카드는 지금 moxie님 추천 리스트에 없어서 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체이스 우선으로 체이스 먼저 하는게 좋을까요? 

앞으로의 장기 전략도 한말씀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저는 시애틀에 살구요. 저희 가족 4명이 한국에 마일리지로가는게 가장 큰 목표입니다.  부지런하지 못해서 이렇게 듬성듬성하게 하고 있습니다. 틈틈히 마일리지 카드위주로 하다가 그냥 쉴떄 간간히 호텔 포인트 가끔 모읍니다.

감사합니다.

 

Total 8

  • 2020-02-21 11:31

    지금 가장 먼저 하시면 좋은 카드는 체이스 잉크 언리미티드 혹은 캐쉬 카드입니다. 

    왜 그런지는 저녁에 시간이 좀 나면 다시 댓글을 달기로 하고요. 장기적인 계획도 같이 세워보도록 하지요. 


    • 2020-02-21 14:43

      빠른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추천하신 카드를 살펴보니 캐쉬백 500인데 제가 생각한 항공사 마일리지 추천이 아니라서 의아합니다. 저녁의 답변에 이유가 있으니 기다고 있겠습니다.


      • 2020-02-21 16:53

        Moxie님이 잘 설명해주시겠지만 Chase Business카드들은 Cashback으로 나오지만 사실 사파이어때 쓰셨던 똑같은 UR입니다. 


      • 2020-02-21 18:11

        위에 Funguy님께서 설명을 해 주셨는데요. 조금 더 풀어서 설명을 드려볼게요. 

        현재 수박님은 2/24 상태인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하시라고 했던 체이스 잉크 언리미티드 카드와 캐쉬 카드의 $500 오퍼는 유알포인트 5만포인트와 같습니다. 다만, 아까는 이 생각을 못하고 답을 드렸는데, 다시 자세히 보니까 사파이어 리저브, 프리퍼드, 잉크 프리퍼드 카드중에 한장도 없으셔서 현재는 이 유알포인트가 캐쉬백으로 밖에 작용을 하지 않게 되네요. (저 세 카드중에 하나가 있어야, 항공사, 호텔등의 파트너로 유알포인트를 넘기실 수 있습니다. 그것때문에 연회비를 내는것이라고 생각하시면 조금 쉽습니다.)

        지금 하실수 있는 방법은, 개인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를 바로 없애신것 같은데, 연락하셔서 카드 다시 살릴수 없는가 확인하시고 (하드풀을 안하고) 가능하시면 카드를 다시 받으시고요. 그 후에 비지니스 잉크 언리미티드 카드부터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비지니스 카드를 한번 하신적이 있으시니까 다른 잉크카드도 되실것 같고요. 비지니스 카드를 먼저 하시는게 5/24 관리에도 좋습니다. (비지니스 카드 신청을 5/24 카운트에 안올라가요)

        본문에 듬성듬성 하신다고 해 주셔서 더더욱 유알포인트나, 엠알포인트와 같이 파트너로 전환이 가능한 포인트 적립을 추천드려요. 가끔 하시는데, 유알 찔끔, 엠알 찔끔, 델타 찔끔, 아메리칸 찔끔 이렇게 가지고 계시면 4인이 같이 여행하시려면 발권이 나올 수 없습니다. 한곳으로 몰아서 일단 많은 포인트를 적립하시는게 좋은데, 그래서 유알포인트 적립을 하시라고 하는거예요. 

        장기적인 플랜을 조금 말씀드리면, 현재 2/24이신듯 하니까, 체이스 비지니스 카드도 하시고, 아멕스에서 델타 카드도 요번 오퍼가 좋을때 하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아멕스 카드는 평생에 한번밖에 사인업 보너스를 못받기때문에, 언젠가는 한번 하신다 생각하시는게 좋고요. 이왕 하실거면 스펜딩 여유 있을때, 그리고 오퍼가 좋을때 한번은 하시는게 좋아요. 델타의 경우도 개인, 비지니스카드가 다 있고, 골드, 플랫, 블루, 리저브 등등의 종류가 많으니까, 꾸준히 해 보시면 몇십만 적립하실수 있으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체이스 카드를 먼저 하시라고 하는 이유는, 처닝에 관한 룰때문에 그렇습니다. 

        4인가족이 같이 여행을 가신다고 볼때에는, 한개의 프로그램에 4인 편도 발권이 나올수 있게끔 준비하시는게 좋아요. 가장 좋은 조합은, 유알포인트와 UA마일, 엠알 포인트와 델타 마일 정도가 가장 기본적인 적립효과의 최적화 할수 있는 방법이 될것 같습니다. 그러시곤 발권을 보실때는 물론 게시판에 물어보시면 표를 찾아드릴텐데, 왕복으로 보시면 거의 힘들다고 보고요. 편도-편도 발권으로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시애틀에서 한국을 가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방법에 따라서는 엘에이나 샌프란시스코에서 한번 갈아타고 가시는 것으로 계획을 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바로 가시려면 델타마일과 아멕스 엠알 포인트로 준비하시면 될것 같아요. 

        한가지 궁금한게 있는데요. 사파이어 프리퍼드카드와 잉크 프리퍼드 카드를 다 없애셨으면, 거기에 있던 유알포인트는 어떻게 하셨나요?


        • 2020-02-22 02:44

          자세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제가 잘 모르고 카드를 닫아버렸네요. 비즈니스에 있던것은 옛날에 이미 개인 계정으로 옮겼구요. 이번에 사파이어는 헉 이미 클로즈 되어 버렸네요. 하지만 23만 모았던 그 포인트는 아직 남아 있는데요. 쓸수 있는것 아닌가요? 지금 체이스 개인 계정에서 대한항공을 검색해보니 사용할수 있는것같이 보입니다.물론 현재 다른곳으로는 옮기지는 못하겠지만 말씀하신대로 비즈니스 먼저 만들고 다시 사파이어 만들면 옮길수 있을거 같은데 말이죠. 틀리다면 지적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2020-02-22 04:11

            포인트 어떻게 하셨는지 여쭤보길 잘 했습니다.

            지금 새 카드 신청이 중요한게 아니고, 오늘 바로 전화하셔서 최근에 닫으셨던 사파이어 프리퍼드 개인카드를 다시 전화로 열어달라고 하세요. 그러시면서 23만포인트가 그 계정에 남게 되는건지 꼭!!! 확인하시고요. 제가 정확한 기간은 모르겠는데, 이게 카드 취소하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다시 열지 못하거든요. 지금 바로 하셔야 해요. 

            그러시면 체이스 계좌에서 그 포인트 나오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혹시 다른 카드가 리스트에 나오나요?

            비지니스 카드는 지난 잉크 비지니스 프리퍼드 카드의 신청이 2017년이라서 이번에 이 카드를 쳐닝 하셔도 되긴 하는데요. 일단 사파이어 프리퍼드 개인카드가 살아난다면 비지니스 카드는 잉크 비지니스 언리미티드 카드 먼저 하시길 권합니다. 

            지금 하시는 순서를 정리해 드리면, 

            1. 체이스에 전화하셔서 금방 닫으신 사파이어 프리퍼드 개인카드에 지금 계좌에 보이신다는 23만포인트를 연결해서 다시 열으셔야 하고요. 이건 하드풀이 있더라도 하시는게 좋습니다. 23만포인트 없어지면 큰일이잖아요. 
            2. 윗 과정이 된것이 확인되면, 잉크 비지니스 언리미티드 카드 하시고, 약 3개월 있다가 잉크 비지니스 프리퍼드 카드 쳐닝 하시면 될것 같아요. 

            이렇게 다 하시고, 23만포인트도 다시 살리시고 하시면 그때쯤이면 유알포인트가 약 40만포인트 되실테니까, 한국에 4인 발권 시도해 볼만 합니다. 틈틈이 델타 오퍼 좋을때 스펜딩 가능하시면 하시면 좋고요, 


            • 2020-02-22 12:41

              식은땀이 나네요. 말씀하신대로 방금 전화 걸어서 되살렸습니다.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포인트가 카드 닫은후 어떻게 되냐고 물어보았는데 30일동안만 유지된다고 하네요.

              흠 구글해봐도 정확히 나온답이 없었는데 이렇게 또 알게 되었네요.  나머지는 말씀하신대로 만들어봐야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2020-02-24 10:46

                정말 다행입니다. 결과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30일이라는건 몰랐는데, 수박님 덕분에 알게 되었어요. 23만 없어졌으면 얼마나 아까웠을까요? 🙂

                이제 지금 상황에서 잉크 비지니스 언리미티드 카드부터 하시면 되실것 같습니다.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