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두번째 크레딧 카드는 언제 무엇을 지원하는게 좋을까요

그린빈 그린빈 · 2020-12-03 23:47 카드이야기


미국에 f-1 비자 신분으로 와서 대학원 조교 월급을 체이스에 받고있습니다.

다이렉 디파짓을 체이스로 받아서 그런지 계좌 만든지  3개월만에 SSN 업데이트 하러갔다가

프리덤 스튜던트 지원해서 어프루브 받았네요.

 

처음에는 어차피 체이스에서 계좌만들고 했으니 여기서 크레딧 카드 만들어서 쓰면 좋겠다 싶어 프리덤 스튜던트 지원한건데

UR 시스템이 꽤나 좋은거 같아서 체이스에 몰빵을 해 보려고 합니다 (특히 5/24 때문에라도 체이스를 먼저 채우고 싶네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한 처닝보다는 그냥 딱딱 때맞춰 발급받아 오퍼 챙기고, 생활비 지출로 UR 적립하는걸 목표로 삼고 있는데요.

 

그래서 두번째 카드는 프리덤 플렉스로 할까 합니다. 이래저래 따지고 보니 프리덤 스튜던트 가진 상태에서 지원할 만한 거 같습니다.

세번째 카드로는 (물론 어느정도 고 소득이 된다면) 사파이어 프리퍼드를 지원하려고 합니다. 아마 세번째는 좀 많이 미래에 지원하게 될거 같고요.

그런데 걱정은 너무 체이스로만 몰빵하면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하는겁니다. 그래서 아멕스쪽으로 두번째를 지원해봐야하나 싶기도 한데 그러면 UR로 금자탑을 쌓으려는 목적에서 멀어지네요.

 

그러면 이제 두번째 카드는 언제 신청하는게 좋을까 싶네요. 6개월 정도가 나을지 아니면 그냥 확실하게 1년 있다가 지원하는게 안전할지 고민입니다.

 


Total 5

  • 2020-12-04 00:11

    안녕하세요 그린빈님, 가입을 환영합니다. 

    일단 "하이리스크 하이리턴한 처닝보다는 그냥 딱딱 때맞춰 발급받아 오퍼 챙기고, 생활비 지출로 UR 적립하는걸 목표" 이렇게 생각하셨으니까 시작을 잘 하시고 계신것 같습니다. (처닝은 이 게임 오래 하신분들이 하시는것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아요)

    생각하신대로 두번째 카드는 Freedom Flex 카드정도로 해 보시면 좋으실것 같고, 시점은 일단 지금 첫카드 승인받으신 시점부터 미니멈 3개월은 지나셔야 하고요. 길게는 6개월정도 되셨을때 하시면 좋은데요 중간중간에 Credit Karma에 올라오는 크레딧점수를 한번 보시고 그때 다시 결정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 가장 접근이 쉬운 포인트 시스템이 유알포인트이고요. 말씀하신대로 한쪽(체이스)에만 몰리는것보다는 5/24까지 가는 길에 아멕스카드 한장, 씨티은행카드 한장(optional) 정도를 섞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멕스의 경우에도 시작하시는 분들께 좋은 카드가 꽤 있습니다. 아멕스 에브리데이카드도 승인이 꽤 잘나오는 편이고, 또 알려진 잘 나오는 카드는 델타항공 아멕스 골드카드 정도가 오퍼 5~6만정도 있을때 하시면서 아멕스와의 길을 열어놓는것도 괜찮을듯 합니다. 

    사파이어 프리퍼드카드는 크레딧 점수가 약 730이상정도 되셨을때 해보시면 좋겠고요. 그정도일때 아멕스 개인골드카드도 신청하기에 좋은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셨으니까 조급하게 하시지 마시고요. 싸이트 내에 크레딧카드 신청룰, 크레딧 점수올리는 법 등등 관련글들 많이 있으니까 읽어보시면서 준비하시면 되실거예요. 

    11월, 12월에 하시면 좋은 카드글이 있는데요. 이 포스팅 아래부분에 크레딧 카드 관련 포스팅들 모아놨고요. 

    Moxie의 추천 카드 오퍼 (2020년 11월~12월)

    아니면 그냥 Moxie Story에서 "크레딧카드" 카테고리에 보시면 여러가지 도움되실 글이 있을거예요. 질문있으시면 항상 질문해 주세요. 여기에 게시글 하나 만들어놨습니다. 이 글에 댓글들도 한번 보세요. 


    • 2020-12-04 00:33

      와... 상세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일단 제가 목표만큼은 잘 설정한것 같은 칭찬을 들어서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ㅎ

      혹시 염치불구하고 질문 하나 더 드려도 될지요.

      중간에 아멕스 에브리데이 카드 말씀해 주셨는데 "블루 캐쉬 에브리데이" 와 그냥 "에브리데이" 중에 어느걸 말씀하신건지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델타 정말 제가 좋아하는 항공사고 한때 실버까지는 도달했는데, 지금 제가 사는 도시에는 델타가 안들어와서 참 안타깝네요. 이것만 아니면 그냥 바로 아멕스 델타 만들었을것 같은데요 ㅠㅠ


      • 2020-12-04 00:46

        에브리데이 카드는 첫댓글에 제가 카드소개 페이지로 링크를 걸어놨는데요. 일반 연회비 없는 아멕스 Membership Rewards 포인트 적립하는 에브리데이 카드입니다.

        어느정도 (포인트 약 몇백만)가 되실때까지는 "캐쉬백은 우리의 적" 이라고 생각하시는게 좋아요. 스테이트먼트에서 돈을 빼주니까 좋아보이기는 하는데요. 계속 캐쉬백에 집중하시면, 언젠가 하실 여행, 비행, 호텔숙박을 하시려면 정말 한참 걸립니다. 🙂

        지금 거주하시는 도시와 항공사 카드와도 상관이 참 많기는 합니다. 항공사 마일의 이용은 항상 파트너 항공사도 생각해야 하니까, 꼭 그것때문에 제약이 있다고 보기는 그렇고요. 


  • 2020-12-08 00:14

    늦게나마 회원가입을 환영합니다. 그리고 반갑습니다. 자주 놀러오세요  🙂 


  • 2020-12-08 13:13

    오신거 환영합니다^^ 무엇이든 여쭤보시면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을꺼예요^^ 저희 플막식구들이요! ㅎㅎㅎ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