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크레딧카드 질문

Joe Joe · 2021-05-06 01:57 카드이야기

안녕하세요

가입하자마자 질문부터 하게 됬네요 ㅠㅠ ㅋㅋ

현재 크레딧카드가 4개인데요..

카드는 체이스 2, 캐피탈 원 2 이렇게 있습니다.

더 디테일하게는 사파이어 프리퍼드, 프리덤 언리미티드, 월마트 리워드 카드, 퀵실버 이렇게 있습니다.

여기서 제 질문은 2개인데요..

현재 여기서 제 메인카드는 사파이어 프리퍼드로 쓰고 있는데요..

만약 여기서 새카드를 더 오픈이 가능한지?? 오픈해도 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또 가능하다면 어떤 카드가 좋을까요?

두번째 질문은 캐피탈 원 카드를 현재 오픈만 하고 쓰진 않고 있는데 이것들은 그냥 나둬도 되는지 아님 클로즈를 해야하는것인데요.. 클로즈를 할시 크레딧 스코어에 타격이 있다고 하는데 그래도 닫는것이 좋겟죠?? 

어떻게 정리를 할지, 그리고 어떤카드를 오픈할지...

목시님들, 좀 도와주세요 ㅠㅠ

Total 3

  • 2021-05-06 09:23

    좋은 질문 해 주셨는데요. 질문에 대한 답을 하나씩 드려보자면 이렇습니다. 

    [질문 #1]
    물론 새 카드 더 오픈이 가능하십니다. 지난 2년동안에 없애신 카드가 없다는 가정하에, 지금 가지고 계신 4장의 카드를 언제 만드셨는지에 따라서 추천해 드릴수 있는 카드가 두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 4장의 카드를 모두 지난 24개월 안에 만들었을 경우: 이 경우에는 체이스 발행 카드를 먼저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일단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와 프리덤 언리미티드 카드는 가지고 계시니까 UR 포인트쪽은 괜찮으실것 같고요. 지금 추천드릴수 있는 카드는 Marriott Bonvoy Boundless 카드가 3개월 $3,000 사용에 10만포인트 오퍼를 주고 있습니다. 메리엇 포인트는 항공으로 3:1로 전환이 되지만, 호텔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에 체이스에서 하실수 있는 카드라서 여러가지 쓸모가 있습니다. 이 카드의 주요 내용은 이곳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하시고요. 여기에 해당카드의 신청링크도 있습니다. (저 링크에서 Click Here 를 누르시면 신청서로 이동합니다)

     

    • 4장의 카드중에 24개월 이전에 만든 카드가 한장이라도 있을 경우: 이 경우에 추천드리는 카드는 아멕스 개인 골드카드입니다. 6개월 $4,000 사용에 아멕스 엠알포인트 6만포인트 받으십니다. 연회비가 $250이긴 한데, 싸이트 내에 여러글들 읽어보시면 이 $250은 만회하고도 남는것을 아실수 있어요. 이 카드의 주요내용은 이곳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하시고요. 해당카드 신청링크도 있습니다. (저 링크에서 Click Here 를 누르시면 신청서로 이동합니다) 이 카드는 언젠가 좋은 오퍼가 나왔을때 꼭 한번은 하셔야 할 카드라서, 위의 메리엇 카드를 하시더라도, 그 다음카드로 생각을 하시고 계셨으면 합니다. 

     

    [질문 #2]
    캐피탈원의 퀵실버카드는 연회비가 없는 카드일경우에는 크레딧 히스토리를 위해서 그냥 가지고 계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용 부족을 이유로 은행에서 계좌를 닫지 않을정도로 조금의 금액을 가끔 사용해 주시면 더 좋을듯 합니다. 

     


    • 2021-05-07 00:58

      일단 제 카드 중 오픈한게 젤 오래된건 프리덤 언리미티드 카드구요. (약 3.5 년)

      나머지는 다 1년 정도 됬는데요..

      일단 지금 사태가 사태인지라 제가 여행보단 노는거랑 외식쪽으로 쫌 더 많이 써서요 ㅎㅎ 

      호텔,항공 보단 entertainment and dine 쪽 리워드가 관심이 가네요 ㅎㅎ 

      아멕스 골드같은 경우 제 주위 많은분들도 추천해주시는데 이거 아마 차지카드??? 로 알고있는데 그럼 일반 크레딧카드랑 비교해서 aprove 받기가 더 어렵나요??? 현재 아멕스 웹사이트에 갓는데 pre-aprove 되서 나온게 하나도 없어서 apply 할지 말지 좀 걱정이 되네요 ㅠㅠ

       


      • 2021-05-07 07:25

        그러시면 아멕스 개인 골드카드가 정답입니다. 식당 4배, 그로서리 4배라서 원하시는 부분을 만족한다고 봅니다. 

        챠지카드라서 승인이 더 어렵다는 얘기는 어느 누군가가 했을지는 모르겠는데, 별 근거가 없는 얘기라고 생각하고요. 저희들 대부분은 그런거 신경 안쓰고 그냥 잘 받아요. 프리덤카드 3년 넘게 가지고 계셨고, 그동안에 잘쓰고 돈 제때에 잘 내셨으면, 은행에 pre-approved 같은거 신경 안쓰시고 신청하셔도 승인 받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최근에 6만포인트에 $200 크레딧 주는 오퍼가 끝나서, 지금은 6개월 $4,000 사용시에 6만포인트 받으십니다. 첫 댓글에 신청링크 걸어놨으니까 한번 보세요. 승인을 기원합니다. 되실거예요.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