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시티프리미어 카드와 아멕스 델타골드 둘 중, 한가지를 고민 중에 있습니다. 어느 카드가 가치가 더 높은가요?

Oroc Oroc · 2021-07-19 14:15 질문 기타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보유카드는 총 6장입니다.

가장 오래된 카드가 약2년 되었구요, 가장 최근에 만든 카드는 6개월 되었습니다.   

1 체이스프리덤(8월 초 2019)

2.월스파고 플레티늄

3.아멕스 골드

4.체이스프리퍼드

5.아멕스 힐튼서페스 (12월 초 2020)

6.체이스유나이티드(1월 초 2021)

 

아멕스 델타골드와 시티 프리미어 카드 둘 중에 하나를 만들까 고민 중인데~ 어느 카드의 가치? 포인트? 가 더 높을까요?

아참, 현재 700 중후반대의 크레딧 스코어 입니다.

발급 난이도는 어느 쪽이 수월한가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Total 27

  • 2021-07-19 14:37

    안녕하세요, Oroc님,

    발급 난이도는 아멕스 델타 골드가 더 쉽기는 합니다만, 지금 사용하실수 있는 포인트의 가치는 Citi Premier카드가 한참 더 좋습니다. 2년정도의 크레딧 히스토리가 있으시다면, 그리고 사파이어 프리퍼드와 아멕스 골드의 기록이 있으시다면,  씨티 프리미어 카드도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동안에 씨티 카드가 한장도 없으셨다는게 아주조금 걸리기는 합니다. 

    프리미어카드는 Oroc님정도의 크레딧 히스토리로도 프리미어 카드 승인 받으시는 분들 많이 계신것으로 알고 있고요. 앞으로 나올 더 좋은 오퍼들을 예상하기는 쉽지가 않지만, 현재 델타 골드의 오퍼는 앞으로도 자주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을것으로 생각해서, 저는 씨티 프리미어 카드를 추천드려요. 프리미어 카드 해 보셨다가 승인되시면 좋고, 아니면 다른 방향을 보시는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 2021-07-19 14:57

      시티카드프리미어의 발급 난이도를 체이스 유나이티드나 하얏트 정도로 생각하면 될까요? 아멕스 델타골드는 아멕스 힐튼정도의 난이도로 생각하구요. 참고로 약 3개월 전에 아멕스 플렛티늄 신청 중에 일명 팝업이라는.. 웰컴포인트는 못 줄건데 진행할꺼냐? 라는 팝업이 나왔었습니다.


      • 2021-07-19 14:59

        체이스와 씨티는 1:1로 비교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만,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와 비슷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가장 표현이 정확하다고 할것 같습니다. 

        아멕스에서 팝업이 온다면, 그것 없어지기 전까지는 가지고 계신 아멕스 카드들 나름 꾸준히 사용하시길 추천드려요. 


        • 2021-07-19 15:53

           죄송하지만 한가지만 더 여쭙겠습니다. 그럼 시티 프리미어는 웰컴포인트를 제외하고도 월스파고,  BOA, US bank 같은 곳에서 발급하는 아무짝에도 쓸모없을 것 같은? 막 그런 카드는 아닌거죠?


          • 2021-07-19 16:01

            네, 씨티 프리미어 카드는 위에 언급하신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ㅋ" 카드가 아니고요. (저희는 그런 카드는 추천을 드리지 않아요.)

            이번에 이 오퍼가 8만으로 올라가고나서 저희가 싸이트에서 상당히 많은 시간을 들여서 설명을 하고 있는데, 쓰실곳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신청하시기 전에 몇가지 읽어보시면 좋을 글들을 아래 링크 걸어드리고 갈게요 

            일단 아래에 신청링크에 가 보시면 이 카드로 평상시 적립하실때 혜택 보시는 카테고리를 알수 있습니다.

            Travel, Gas Station, Restaurant, Entertainment에서 모두 $1 사용에 x3 받으세요. 

            Citi Premier Card 신청링크

            이렇게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하는 곳은 아래 세가지 글을 보시면 조금 더 설명이 될듯 합니다. 

            Citi ThankYou 포인트로 생각해 볼수 있는 발권 몇가지 (2021 Update)

            Turkish Airlines Miles & Smiles 사용 가이드 2편 – 활용편: 스타 얼라이언스 파트너사 기본 발권법과 프리미엄 캐빈 발권 스윗스팟

            ThankYou 포인트를 American Airlines로 일시적으로 전환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 2021년 11월 13일까지

             


            • 2021-07-19 16:14

               넵. 말씀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링크들 잘 읽어보고 참고해서 신청하겠습니다.


            • 2021-07-19 18:09

               저와 같이 총 6장의 카드 중 가장 오래된 카드가 약 2년 되었고 그 이후에 추가로 발급된 카드들로 인해서 평균 히스토리가 1년 내외 인 경우에도 시티카드 발급이 가능할까요? 그리고 시티카드는 어느 신용조회 기관을 이용하게 되는지요? 이상하게 신용카드 신청할때는 조마조마 하네요 ㅜ

               


              • 2021-07-19 18:20

                신청시 승인 여부는 워낙에 많은 요소가 작용을 하는거라서, 실제로 해 보시기 전까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다만 그동안에 우리가 여러가지 신청 결과를 얘기해오면서, 그것을 배우면서 각은행의 어떤 습관에 익숙해 지면서 예측을 할 뿐이예요. 

                신용조회는 보통 거주지에 따라서도 정해진다고 하는데요. 저는 6월에 이 카드 신청해서 바로 승인받을때 Experian에서 했습니다. 

                이럴때는 그냥 해보시는것도 방법이예요. 씨티은행이라고 리젝을 줄만한 특별한 사유가 있지 않으면 웬만하면 승인을 해 줍니다. 만약에 신청하신다면 결과도 알려주시면 다음분들께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2021-07-19 18:25

                  네 감사합니다. 신청은 위에 올려주신 Citi Premier Card 신청링크 에서 하면 되죠? 요즘 처럼 더운 날씨에 열받을 수 있는 질문들 재차 올려서 죄송합니다. 일단 질러 보겠습니다. 


                  • 2021-07-19 18:30

                    아니예요 괜찮습니다. 🙂

                    위에 올려드린 링크에 가시면 Click Here 링크가 있어요. 거기로 들어가셔서 스크롤다운 조금 하시면 프리미어 카드가 나옵니다. 거기서 Apply Now 누르시면 정보를 넣으실수 있는 신청서로 이동합니다. 

                    승인을 기원합니다. 


                    • 2021-07-19 19:55

                      MOXIE  님 올려주신 링크로 방금 바로 승인 받았습니다. 예상했던 한도는 아니여서,  다소 아쉬운 마음은 있지만... 그래도 승인를 받는 기분은 역시 짜릿하네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2021-07-19 20:04

                        좋은카드 승인 축하드립니다. 씨티에서 첫카드를 하신거라서 리밋은 크게 주지 않았을것 같아요.  스펜딩 잘 쓰시고 사인업 받으시는게 우선이라 생각하면 좋을듯 합니다. 신경쓰셔서 링크 사용도 감사드립니다~ 🙂


                        • 2021-07-20 19:01

                           MOXIE 님 내친 김에 아멕스델타골드까지 가보는건 위에 제 보유카드들과 평균히스토리기간 + 어제 시티프리미어 인어(신용조회)까지 있어서 무리겠죠? 참고로 어제 트렌스유니언에서 신용조회를 했더라구요. 인쿼리는  Ex:5개, Eq:4개, Tr:2개 입니다. 평균히스토리 기간이 11개월 밖에 안되네요 ㅜ   

                           


                          • 2021-07-20 19:28

                            나름 쉽게 승인이 나는 아멕스 델타카드라서 가능성은 있는데, 그러실거였으면 어제 프리미어카드 하실때, 승인 받으시고 바로 하시는건데 그랬습니다. 신청하시면서 팝업이 안올라온다면, 하시는건 큰 무리는 안될것 같아요. 그런데, 이렇게 하시면 5/24는 이제 신경 안쓰시는거 맞나요? 


                            • 2021-07-20 22:03

                               네 일단 한번도 생각에 없었던 씨티를 신청하게 되면서.. 5/24는 포기하려구요. 아플이 마음에 있었으나.. 베네핏에 여러가지로 변화가 있었고, 연회비가 인상되서 스킵하기로 했습니다. 체이스 IHG 보다는 델타골드가 현재로써는 더 났다고 봐야 하는거죠?


                              • 2021-07-20 22:19

                                IHG도 좋기는 한데, 5/24라서 안되시지 않나요? 하신다면 델타 해 보세요. 


                                • 2021-07-26 19:54

                                   아쉽게도 델타골드, 기제 할 거 다 마치고 신청버튼을 누르는 순간, 웰컴보너스는 못 준다고하여 취소했습니다. 아멕스카드는 골드,힐튼 서패스 보유중인데, 둘다 매달 사용액이 20불을 넘지 않습니다. 만약 시티프리미어를 두방치기 한다면 19일 인어를 받았다면 두번째 시티프리미어는 정확히 몇일 날 들어가는게 맞나요? 오늘이 7일인가 됩니다. 그리고 Account approval notice는 도착을 했는데, 아직 카드는 도착을 안했습니다. 이런경우는 두번째 카드 승인을 받고 첫번째 까드 스펜딩채워도 되는건가요? 그리고 두번째 카드는 도착하는대로 스팬딩 채우고요.   


                                  • 2021-07-26 22:29

                                    요즘에 일반메일로 배송되는 카드가 좀 늦게 오더라고요. 제가 프리미어 카드 신청을 금요일에 했었는데, 그 다음주 토요일에 받았던 기억이예요. 

                                    씨티 프리미어 카드를 두장째 승인 받으시는 분들의 데이터가 조금씩 나오고 있는데요. otherwhile님의 블로그 글이나, 게시글에 관제탑님 승인 받으신것 보니까... 승인 받으시고 9일차에 두번째 카드 하시면 되는것 같습니다. 28일이 D-Day 인것 같아요. (한달 1일만에 시도했던 저는 리젝 받았습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otherwhile님의 글에서 본것 같은데.. 이렇게 승인받은 2장의 카드 스펜딩 완료를 비슷한 시기에 마치는게 안전하다고 하네요. 

                                    두번째 카드 하신다면 화이팅입니다!!! 

                                    아멕스 팝업은... 현재 가지고 계신 카드들을 조금씩 더 사용해 보세요. 그러면 팝업이 풀리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 2021-07-27 16:30

                                      MOXIE 님 항상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근대 19일 날 인어를 받았으면 9일 차가 27일인 오늘 인건가요? 28일인 내일 인건가요? 날짜 카운트를 하는 방법이 사람마다 제각기 다르니~ 좀 헷갈리네요. 그리고 두방치기하며 리젝이 된다면 보통 새로 신청한 카드만 리젝이 되나요? 이미 인어를 받은 카드도 캔슬이 되나요? 상황에 따라 모두 다들 수 있겠지만 그래도 한번 여쭤봅니다.   


  • 2021-07-19 14:40

    그리고 이건 제가 신청할 카드를 선택하는 아주 작은 기준이기도 한데요. 

    "평생 한번 할 수 있는 카드"와 "2년에 한번 처닝 할 수 있는 카드"중에 고르라면, 무조건 처닝이 가능한 카드를 먼저 하는것이 맞습니다. 빨리 시작할수록, 처닝가능한 날짜가 빨리 오거든요. 


    • 2021-07-19 14:58

      넵 감사합니다. 오늘도 새로 한가지를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2021-07-27 19:44

    위에 계속 댓글을 아래로 달아놓으니까 모바일 버전에서 읽기가 힘들어서, 이쪽으로 끌고 내려왔습니다. ㅋㅋㅋ

    질문해주신것 답을 드려보면,

    제 계산으로는 승인난 날 이후에 8일인것으로 계산이 됩니다. 9일이나 10일이나 큰 상관 없으니까 오늘이나, 내일이나 기분 좋을실때 한번 더 신청 해 보시고요. (내일 하시는게 안전할것 같아요)

    두번째 카드가 리젝되는건, 이미 승인나서 오고 있는 카드와는 아무상관 없습니다. 

    만약에 리젝이 나셨다고 한다면, 이게 만약에 같은 카드라서 안되는거라면, 다른 카드를 하시면서 적립하시면 되는데요. 1,8,65는 Citi Bank 카드 신청의 룰이라서, 9일, 10일 이때쯤 아래 카드 신청하셔서 마일 잔고를 늘리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AA 5만마일 카드인데, 역시 Citi에서 나와요. 

    Citi AAdvantage Platinum Select World Elite Mastercard


    • 2021-07-28 10:40

       조금 전  MOXIE 님 링크로 두번째 시티프리미어 인어받았습니다. 19일 인어, 28일 인어로 두방치기 성공입니다. 감사합니다. 


      • 2021-07-28 11:06

        와~ 축하드립니다. 두번째 카드 리젝받았던 사람으로서 부러워요. (왜 나만 안되는거야...) ㅎㅎㅎ

        18만포인트 잘 사용하시면 최고겠어요. 

        신청링크도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


        • 2021-08-26 17:48

          스펜딩  방법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두 카드를 같은 날 스펜딩을 마쳐야 하는 건가요? 그럼 동일한 날에 스펜딩을 마친다면 시간까지 맞춰야 하는건 아니겠죠? ㅜ 예를 들어  A 카드를 $3,900 사용을 마쳐놓고  B 카드 스펜딩을 마치는 날  A 카드도 약 $150 정도 사용 하여 함께 스펜딩을 맞추면 되는거죠? 그리고 한가지 더 궁금한 것은 결제를 마친 금액을 기준으로 께산되는 건가요? 결제와 상관없이 사용한 금액을 기준으로 스펜딩 계산이 이뤄지는 건가요?      


          • 2021-08-27 00:02

            저희가 이 얘기를 했었던건 사인업 보너스 8만포인트가 포스팅되는 시점이, 해당카드의 스테이트먼트가 끝나야 들어오기에 그랬습니다. 시간까지 맞추실 필요는 없고요. 두장의 카드의 스펜딩을 마치는 스테이트먼트가 끝나기 전에 모두되면 된다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 2021-08-27 00:05

            마지막 질문에 대한 답변은, 사인업 보너스 받으실때는 결재와는 상관이 없고요. 사용한 금액이 스테이트먼트에 포스팅이 되면 된다고 보시면 되요.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