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달라스에서 한국 왕복 질문 올립니다

JU Lee JU Lee · 2021-10-07 15:22 질문 항공질문

안녕하세요! 달라스에 거주하고 있는데 내년 아이들 방학때 한국에 방문 예정입니다 (총 4인) 

현재 UR은 약 150,000 정도고 MR은 100,000 땡큐 ㅇ100,000 정도로 소량 갖고 있습니다.

혹시 이것도 항공편 끊을 때 도움이 될까요?  

여기 여러 글을 검색해서 읽어봤는데 헷갈린 부분도 있어서 혹시 좋은 방법이 있나해서 고수님들께 문의드립니다.

포인트가 부족하지만 최대한 이용해서 현금을 save하려고 합니다.  

달라스 - 한국 (직항이면 제일 좋구요) 

달라스 - 일본 - 한국  (기회가 되면 일본도 약 3박 정도 머물 생각도 있습니다) 

달라스 - 미국도시 경유 - 한국 등도  대기가 길지 않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달라스 - 한국 노선이 별로 없는 것 같아 고민끝에 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 

 

Total 7

  • 2021-10-07 21:06

    안녕하세요, 오늘 좀 일이 많아서 답이 늦었습니다. 

    몇가지 해보실 수 있는 방법으로 설명을 드려볼게요. 

    -- DFW-ICN 직항이 있는 항공사는 1번: American Airlines2번: Korean Air가 있습니다. 

    -- 마일 발권이니까 편도와 편도를 따로 발권한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아이들 방학때 가신다고 하셨으니까, 여행은 원하시는 날짜가 성수기에 속할 가능성이 많이 있습니다. (이 말은, 인당 차감마일이 많이 들어간다는 말이고요) 최종 목표는 4인 가족이 편도 같은 비행기로 가셨다가, 편도 같은 비행기로 돌아오시는것으로 잡으면 좋겠어요. 

    -- 1번 비행기를 타시는데 하실수 있는 방법은, 지금 가지고 계신 Citi ThankYou 포인트가 11월 13일까지 American Airlines로 일시적으로 1:1 전환이 됩니다. 여기에 혹시 씨티 뱅크의 AA 5만마일 오퍼 카드나, 바클레이의 AA 5만마일 오퍼 카드를 붙이면 꽤 많은 마일이 준비됩니다. 비수기때는 인당 32,500마일로도 되는것 같으니까, 여기서 표가 보이시면 13만마일에 4인 편도 발권하시면 되고요. 

    -- 2번 비행기를 타시는 방법은, 지금부터 가능한 스펜딩을 생각해 보시고, 요즘에 프로모션 나와있는 메리엇 본보이 바운드리스 카드를 부부가 한장씩 하시면 메리엇 포인트가 26만포인트가 적립이 되는데요. 이것을 대한항공으로 넘기시면 대한항공 10만마일 이상이 한계좌에 있게 되고요. (메리엇 포인트는 회원간에 포인트를 넘길수 있어서, 메리엇에서 한계좌로 넘기시고 나서 대한항공으로 넘기세요) 여기에 US Bank에서 나오는 대한항공 카드 한장 (4만마일정도) 하셔서 붙이시면 여기도 4인이 14만마일에 이코노미 편도 발권이 됩니다. 이게 성수기가 걸릴때는 인당 52,500마일이 필요해서 21만마일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그만큼 적립하려면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들게되서 이런면에서 성수기를 될수 있으면 피하실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2번 비행기는 델타항공에서 대한항공 탑승으로 발권이 가능하신데요. 4인의 발권을 델타로는 할수가 없는게, 파트너 항공사 어워드 티켓이 4장까지 가능하지 않을거예요. (이거 요즘 몇장이죠? 2장인가요?)

    -- 2번을 이용하시는 다른 방법은, 델타에서 대한항공 2인 발권하시고, 대한항공 마일 되는대로 적립하셔서 2인을 같은 대한항공 비행기로 발권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 2번 비행기 발권시, 아멕스 MR 포인트를 델타항공으로 1:1 넘기실수 있습니다. 부부가 서로 AU로 연결이 되어있다면, 어느쪽이던 한개의 델타 항공으로 넘길수 있어요. 이경우 전환시 매 1,000마일당 $0.60의 추가 수수료가 붙는데, 전체 발권의 가치를 따지자면 얼마 안되는 금액이예요. 

    -- 달라스는 인천직항 비행기가 있는 몇 안되는 도시라서, 환승을 요구하는 경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일본 경유는 아직도 어떻게 될지 몰라서, 그것을 보시고 준비하시면 나중에 옵션이 많이 없을수도 있어요. 

    주절주절 생각나는대로 써 봤는데, 읽어보시고 혹시 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질문 주세요. 

    감사합니다. 


  • 2021-10-08 07:20

    AA는 바로 AA로 포인트 옮겨 발권하면 되는 것인가요?


    • 2021-10-08 09:16

      ThankYou --> AA 전환이 실시간으로 되는것 같은데요. 되는 과정에서 에러를 경험하시는 분들이 조금 계셔요. 이유는 Citi ThankYou 포인트 계좌에 AA 계좌와 같은 이메일이 연결되어있고, 또 전화번호도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AA에 전환된 마일 포스팅이 되면, 바로 AA에서 발권이 가능합니다. 다만, 마일사용 어워드 티켓이 있어야 한다는 전제가 붙고요. 이렇게 전환하는 포인트는 나중에 AA에 쓸모가 없더라도, 다시 ThankYou 포인트로 못돌리니까, 어워드 티켓 여부를 확인하시고, 필요하신만큼 계산 해셔서 넘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2021-10-09 08:38

    안녕하세요? 같은 나와바리?에서 사시네요 ㅎㅎㅎ 반갑습니다^^ 사실은 얼마전에 있었던 MR promotion때 ba로 바꿔서 aa로 가시는데 정말 좋았는데... 지금은 끝나서 변환율이 조금 아쉬워요! (1:1이긴 하지만 1:1.4였던 적이 얼마전이라서...그런거 같아요^^)

     

    ba vs. delta 간에 몇가지 장단점만 간단하게 말씀드릴께요^^ (다른 변환은 다른 분들이 훨씬 잘 알듯 합니다)

    1. ba로 aa를 파트너 발권하는 건, 직항 dfw-icn으로 발권하시는게 detla로 ke(korean air)를 파트너 발권하는 것 보다 훨씬 쉬워요! 성수기 차트가 다르기도 하고 aa가 reward 발권 자체를 ke보다 훨씬 많이 풀어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aa보다는 ke를 선호하시는 이유도 있고요!)

    2. delta로 ke를 발권하시는 건 지금 최소가 5만+인데 ... dynamic pricing 때문에 이것도 guarantee가 안되는게 단점입니다. 하지만, (내년 여정이면 해당이 안되시겠지만 ㅠ.ㅠ;) 요즘 delta flash sale 때문에 미주발 한국행이 11월 말까지 2.5만이면 가셔요 (단지, 1 stop이긴 하지만 - 이건 delta 항공으로 가시는 겁니다). 그래서 가족이 많으셔서 마일을 절약해야 되는 발권이 필요하시거나 아님 1 stop도 괜찮으시면,,, 이 방법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아래 몇가지 링크 붙여놨으니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New Perspective On Delta Miles (Aka, 델타페소에 대한 다른 관점)

    Delta 항공: Premium Select는 무엇인가?


  • 2021-10-17 12:12

    정말 감사합니다 


  • 2021-10-17 13:56

    질문이 하나 있는데요. 그러면 DFW to ICN 을 갈때

    1. BA 를 이요해서 AA로 가는 경우와
    2. AA로 바로 가는 경우 두가지가 있어 보이는데요 

    그 이유는 UR과 MR을 AA마일리지로 만들수 없기에 BA를 이용하는 것인가요? 왜 이런 질문을 드리냐면 AA마일리지가 있을 경우  DFW 에서 AA를 타고 ICN으로 가는 것이 현재 약 320k 정도의 마일을 쓰고 BA 이용시엔 약 380k의 마일을 쓰더라구요 (같은 날짜 시간인 경우) 


    • 2021-10-17 14:13

      네 맞습니다! 파트너사 발권으로 ba 마일을 활용해서 aa 탑승 한다는 의미입니다^^

      한시적으로 typ 그리고 평소에는 marriott pts만 aa로 tranfer가 가능해서요.
      보통은 자사 발권이 제일 싸고요, promotion 기간에 transfer 하게 되면 조금 더 싸게 발권이 가능합니다. (예, 1:1.4 MR to BA)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