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괜춘한 싸웨 포인트 구매 프로모션, 1포인트당 1.8센트로 구매 (5/31/15까지)

봉다루 봉다루 · 2015-05-21 16:57 · 항공정보 정보 항공정보

싸웨에서 괜춘한 포인트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군요. 5k 포인트 이상 구매 시에 50% 추가로 포인트를 주는 행사 입니다.


swpro.jpg


- 싸웨 사이트의 포인트 구매 바로가기

- 기     간: 5/21/2015 ~ 5/31/2015 (11일간)

- 기     존: 싸웨 1 RR 포인트를 2.75 cent로 판매

- 프로모션: 싸웨 1 RR 포인트를 1.83 cent로 판매

- 기      타: 환불 불가, 구매 포인트는 A-list 및 Companion pass QP로 인정 안됨, 하루에 구매할 수 있는 최대 포인트는 60k, 연간 최대 구매 가능 포인트 제한 없음.

- 판매주체: 구매 전 과정은 싸웨 웹사이트에서 진행되지만, Points.com에서 판매 대행하고 있다고 나와 있음. (all charges for purchases will appear with the description "Rapid Rewards Points" on your credit card statement. Points.com operates the Rapid Rewards Buy Points program on behalf of Rapid Rewards.)


자, 그럼 이 행사가 괜찮은 것인지 따져봐야겠죠.


1. 어떤 사람에게 쓸만한 행사일까요?

 - 싸웨를 이용해서 아이/어르신 동반 가족 여행을 종종 다니시는 분들 (예를 들면 @날나리패밀리 님 같은 분들..ㅎㅎ)에게 가장 괜춘하겠네요.

 - 항공권 취소/변경 등등 때문에 머리 아파지는 것을 안 좋아하시는 분들


2. 포인트 판매 가격이 비싼건 아닌가요?

 - 싸웨 1포인트의 가치는 대략 1.6 ~ 1.8 센트 정도 됩니다. 뭐, 최근에 변동차감율이 적용되면서 일부 항공편의 경우 포인트 가치가 왔다리갔다리 하는 경우도 있으니, 일단, 1.6센트로 생각해 보도록 합시다.

 - 포인트 판매 행사 가격이 1포인트당 1.8 센트라면... 원래 포인트의 가치보다 비싸게 파는 것이 맞죠. 단순 계산으로는 그렇습니다. 

   예를 들면, 아틀란타(ATL)-시카고(MDW) 편도 항공권 가격이 $160 이라고 한다면, 이걸 이렇게 포인트 구매를 통해 발권할 경우 $180 내는 셈이 되는 것이니까요. 

 - 단순 계산으로는 여전히 그냥 돈 내고 발권하는 것보다 비싼 것이 맞습니다.


3. 아니, 그럼 왜 괜찮다고 생각하시나요?

 - 싸웨의 발권 시스템을 보면 그 이유가 나옵니다. 싸웨는 현금으로 Wanna Getaway 표를 발권하는 경우, 표를 취소하면 발권일로부터 1년 이내에 다시 사용가능한 travel fund로 전액 환불해 줍니다. 본인만 사용가능하죠.

 - 발권한 표의 가격이 추후 낮아지면, 변경 신청해서 낮아진 가격으로 다시 발권 가능합니다. 차액은 역시 최초 발권일 기준으로 1년 유효한 travel fund로 넣어줍니다. 본인만 사용 가능합니다.

 - 취소/변경 수수료가 없고, 위와 같이 travel fund로 다 돌려주기는 하지만, 의외로 이 travel fund를 사용하다 보면 머리 아픈 일들이 생길 때가 있고, 혹은 결국 유효기간 내에 사용 못해서 날리는 경우도 생깁니다.

 - 포인트로 발권하는 경우는, 변경/취소하게 되면 모두 다시 원래 포인트 보유했던 계좌로 다 돌려줍니다. 유효기간 그런 것 없습니다. 포인트라서 본인 이외에 다른 사람도 사용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후에 머리 아파질 일이 없다는 것이죠. 마음도 편하고.

 - 즉, 이번 행사로 포인트를 구매하면 약간 더 비싸게 발권하는 것 처럼 보이기는 하지만, 나중에 발권할 때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고 또 잠재적으로 유효기간 만료로 인한 현금 손실 같은 것도 원천봉쇄할 수 있죠. 저는 개인적으로 이 정도 무형의 이득을 위해서 포인트당 대략 0.2센트 정도는 추가 지출할 의향이 있습니다.


 4. 얼마나 사 두면 좋을까요?

 - 너무 많이 사지는 마시구요. 본인(가족)의 여행 경향에 맞추어서 좀 부족하다 싶은 정도 사 두면 될 것 같네요. 50% 까지는 아니더라도 이런 행사는 그래도 1년에 몇번은 있는 것 같습니다.


 5. 크레딧 카드에서 항공사 구매로 처리될까요? 예를 들면 사프로 구매하면 x2 받을 수 있나요?

 - 안된다에 한표입니다. Points.com에서 판매 대행하고 있기 때문이죠. 현재 제가 구매한 건은 pending 상태에서 정확히 모르겠지만, 안된다에 한표 넣습니다. 🙂


마지막으로, 싸웨 비행기 잘 안 타시는 분들은 혹~ 하지 마시고 그냥 넘기시는 것이 좋겠고요, 앞에 적은 것 처럼 싸웨를 이용해서 종종 가족 여행 다니시는 분들에게는 괜춘할 것 같습니다. 포인트나 기프트 카드는 현금이 아니므로 사용에 있어서 제약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욕심 부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

첨부파일 1개
Total 2

  • 2015-05-21 18:23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싸웨를 타지 않아서 그런데, 실제로 돈내시고 포인트를 구매하시는 분들도 계시군요?:)


    • 2015-05-21 20:50

      ㅋㅋ 싸웨의 독특한 점인 것 같습니다. 대다수의 다른 항공사들과는 달리 포인트 발권에 제한이 없고(돈 내고 발권하는 것과 동일하게 좌석 확보가 가능하고), 변경/취소에 있어서는 되려 포인트 발권이 더 편리하니까요. 다른 항공사 마일리지는 50% 보너스 줘도 안 살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