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인사 드립니다.
가입인사 ·
안녕하세요. FLYwithMOXIE 에 처음 인사드리는 Tim 이라고 합니다.
COVID-19 때문에 다들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실텐데 Moxie 운영자님을 포함한
회원분들과 화상모임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처음인데 반갑게 맞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이기도 하고 오늘 처음 도전해본 팔보채 요리 후기를 공유해봅니다.
*재료: 가리비관자($7.92), 쭈꾸미 ($5.17), 얼린흰새우 ($9.32), 소라 ($6.88), 오징어튜브($3.51)
표고버섯 ($4.60), 기타 ($6-8: 브로콜리, 청경채, 피망, 대파, 마늘, 생강),
*양념: 굴소스, 간장, 설탕, 고추기름, 맛술, 후추, 참기름,전분
예산은 3인분 기준으로 $40-50 정도 잡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미국내 한식당에서 파는 잡탕밥이 $18정도 하니 외식 가격대비 저렴하지는 않지만 엄청 푸짐하게 먹을수 있습니다.
모든 재료는 H-Mart에서 구매했고 해산물은 대부분 손질이 되어있어서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현재 거주하는 곳이 바닷가 근처라 그런지 한국보다 해산물 구하기가 아주 수월합니다. 해삼하고 죽순을 구하지 못했는데 해삼 대신 소라를 썼고 죽순은 다음에 잘 찾아봐야겠습니다. 이번 모임에서 많이 이야기 했던 Grocery 할인과 관련해서 Chase Freedom 5% 카테고리를 사용했고, H-Mart는 1% 멤버쉽 캐쉬백이 있어서 총 6% 할인혜택을 받은거 같네요.
조리는 생각보다 아주 쉽습니다. 채소, 해산물을 한번 데친후에 파+마늘 기름에 양념장과 함께 센불에서 볶아주면 됩니다. 맛은 제가 기대한 맛하고 조금(?) 다르네요. 제가 만든건 간이 조금 심심했고, 톡쏘는 매운맛, 불맛이 조금 부족했습니다. 처음에 파,마늘로 기름 낼때 센불에 조리하는것과, 고추기름을 기성품 대신에 만들어 쓰면 향도 더 좋을것같습니다. 표고 버섯이 조리전부터 특이한 냄새가 났는데 다음번에 다른 버섯을 써보고 싶습니다.
조리영상은 : https://youtu.be/l12lB5Awkmg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브로컬리를 안씻고 조리했는데 벌레가 많다고 하니 조리전에 잘 세척해서 쓰시기 바래요
(https://kr.theepochtimes.com/브로콜리-먹는-사람-1년에-벌레-1600마리도-같이-먹는다_505644.html/amp?__twitter_impression=true&fbclid=IwAR3YDMmecmboFSlpTjj12HrW0cFWYblR-wsGFyJBt4e6L0ZZK-tISPvaTc8)
남은 주말 잘 보내세요.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