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PSA: 아멕스 트래블 FHR 예약 변경 불가!

일단모아 일단모아 · 2022-01-13 22:49 정보 호텔정보
안녕하세요 일단모아입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Amex Travel 을 통해서 예약하신 Fine Hotels & Resorts (FHR) 호텔예약(에어트래블 포함) 은 변경 자체가 안되고 무조건!! 원래 있던 예약을 캔슬하고 새로 예약을 해야한다네요.

지난 연말 아멕스 플래티넘 카드의 혜택중 하나인 아멕스 트래블 FHR 크레딧 200불을 쓰려고 집근처 리츠칼튼 호텔을 지난년도 2021년 연말에 예약을 했어요.

근데 날씨가 요새 하도 수상하더니만 제가 체크인 하기로 한 날에 8인치의 스노우스톰이 온다고 해서 그 예약을 변경하려고 호텔에 전화를 했는데 (마침 호텔에서 이메일이 왔길래 직접 호텔로 전화해서 물어봤어요),

호텔측에선 제가 아멕스 트래블을 통해서 예약을 했기때문에 자기네가 임의로 변경을 할수가 없다고 다시 아멕스 트래블로 전화해서 변경하라고 하더라고요.

여기서 주의하실점!

아멕스 트래블 직원들은 플래티넘 카드 베네핏에 대해 전혀 모릅니다(적어도 제가 통화한 직원 둘은 그랬어요)

그래서 200불 크레딧에 대해 얘기해도, 그냥 캔슬하고 다시 재예약하면된다고 앵무새처럼 말하거든요.

제가 원 예약을 캔슬하면 제가 받은 200불 크레딧은 작년 2021년도 크레딧이기 때문에 바로 Reverse가 될꺼고, 제가 원한건 예약을 그냥 두고 그냥 날짜만 하루 앞당기는거였는데 그게 안된다고 하니...

그냥 작년 크레딧은 날리기로 맘을 먹고 다시 전화를 하니 그 직원 역시 일단 새로운 예약을 먼저 하고 그 다음에 캔슬을 자기가 해주겠다고 하네요.

예약과 동시에 결제를 해야하는 FHR 예약의 경우, 꼭!! 가실수 있으실때 예약하시고 중간에 일정변경은 불가하다는점 알려드리려구요.

다른분들 저같은 경험 하신적 있으시면 같이 나눠주시면 많은 분들께 도움될것같아요.
Total 4

  • 2022-01-14 11:32

    아ㅠㅜ 이거 정말 아깝겠는데요!!!! FHR 혜택이 calendar year라서 좋은 점도 있지만 이렇게 한해가 지나버리고 캔슬이면 ㅠㅠ 그냥 날리는 거니깐 조금 아쉽겠습니다 ㅠㅠ


    • 2022-01-14 11:53

      그러게요. FHR 예약은 변경 자체가 안되고 캔슬후 재예약만 가능하다니...ㅠ 그래도 캔슬은 되니 다행이라고 해야하나요.

      날씨때문에 발이 묶이는것보단 나을것같아서 그냥 포기했지만 아쉽긴합니다..


  • 2022-01-17 10:14

    아멕스 트레블 상담원이 하는 방법이 맞을거예요. 그들이 말하는 변경의 방법이 보통 취소를 했다가 재예약을 하는거라서, 재예약 시점으로 크레딧이 트리거가 되야하는거... ㅠㅠ

    이번 주말에는 아틀란타에도 눈이 꽤 많이 왔었는데요. (주중에 이렇게 와야 회사를 안가는데... 이런 나쁜마음이..ㅋㅋ) 2~3년에 한번 이렇게 오는데, 2020년 2월 첫주에 꽤 많이 오고서 처음왔으니까, 2년만에 한번 왔네요.

    저는 2월 첫째주에 2021년 크레딧으로 예약해놨는데, 혹시 변화가 있으면 없어질것을 미리 생각하고 있어야겠습니다. 사례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2-01-19 03:21

    이번에 한국갈때 나오는 마지막날 여의도 콘래드 하루 예약해 놨는데,,,일정이 틀어지면서 날짜를 바꿔야 하는데 Play dumb 으로 한번 우겨보고 안되면 그냥 호텔 구경이나 가봐야겠네요.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