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첫 카드 선택 고민) 힐튼 아너스 카드 vs 캐쉬백 좋은 카드

Soandyu Soandyu · 2023-01-24 00:36 질문 기타질문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첫 신용카드를 고민하던 중 이 사이트를 처음 알게 되었는데 너무 반갑네요!

저는 2022년 6월에 PNC에서 secured credit card로 사용하고 있다가 이제 첫 제대로 된 신용카드를 선택해보려고 합니다.

처음에는 주변에서 사인업 보너스로 호텔에서 잘 수 있는 카드에 혹해서 막연히 첫 시작으로 좋다는 힐튼 아너스 카드를 선택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저희 가족은 일년에 한 두번 정도 휴가 때 여행을 가는데 80,000 포인트로는 1박 정도?만 가능한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나서는  그냥 포인트만 모으는 그렇게 쓸모가 있는 카드는 아니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간이 지나 카드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새로 발급받아 포인트를 더 많이 모으는 경우도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저의 경우엔 나중에 체이스 쪽으로 오픈할 생각을 갖고는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캐쉬백이 좋은 카드가 차라리 가정 살림에 더 효율적이지 않나라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혼자서 백날 고민해도 결정을 못 내리겠어서 이렇게 도움을 구하는 초보적인 질문을 드립니다.

저의 경우에 힐튼 아너스 카드와 캐쉬백 좋은 카드 중에 어떤 것이 더 좋을까요?

그리고 만약 캐쉬백 카드라면, 어떤 캐쉬백 카드가 첫 카드로 좋을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Total 6

  • 2023-01-24 16:33

    안녕하세요, 가입을 환영합니다.

    첫번째 신용카드를 하시게 되면, 가장 중점적으로 보셔야 할것 두가지가... 선택한 카드를 사용하시면서 크레딧 히스토리를 쌓는것이 한가지이고요. 그와 동시에 나름 괜찮은 사인업 보너스를 받는것이라 생각합니다. 승인을 잘 주는 크레딧 카드일수록 더 하시는게 맞고요.

    그런면에서 아멕스 힐튼카드는 꽤 좋은 카드라고 볼 수 있는데요. 힐튼 포인트의 가치가 그렇게 좋지 않아서 원글에 적어주신 고민을 하시는듯 합니다.

    지금 캐쉬백 카드를 찾으시는 이유와 추후에 체이스은행 카드를 집중적으로 하실 생각이시라면, 체이스 프리덤 카드중에 하나 하시는것이 어떨까 합니다. 저희가 싸이트에 업데이트되는 카드의 오퍼를 모아놓는곳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 남기고 갈게요.

    Moxie의 최신 카드오퍼 모음

    여기에 보시면 맨 아래에 캐쉬백 카드를 모아놓기는 했는데, 체이스 UR 포인트 적립하시는 Freedom Unlimited 카드나, Freedom Flex 카드를 해보시는것도 방법이 될것 같습니다.


  • 2023-01-24 16:57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크레딧점수가 이제 막 생겼는데, 체이스 신용카드는 발급난이도가 조금 있어서 크레딧이 생긴지 1년 이상 지나고 신청하는게 안전하다고 들은거 같아서요. 이게 정확한 정보인지는 잘 모르겠어서 신청을 해도 괜찮을까요?


    • 2023-01-24 18:44

      신청하시기 전에는 승인 받는것은 아무도 알수가 없습니다. 그동안의 데이터를 종합해서 예상을 할 뿐이예요. 체이스 프리덤카드의 경우에는 히스토리 6개월만에 받으시는 분들이 계시는 반면에, 1년이 넘어도 리젝 받으시는 분들도 계셔요. 

      점수가 얼마로 나오는지는 모르겠는데, 그러시면 가장 승인이 쉽게나는 아멕스카드 3장중에 한장을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아멕스 힐튼카드, 아멕스 델타 골드카드, 혹은 아멕스 에브리데이 카드 중에 한장 하시면 승인의 가능성이 가장 클것 같아요. 


  • 2023-01-24 19:43

    점수는 은행 어플에서 보여지기는 720점대로 나오네요.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려요!!  


  • 2023-01-27 22:33

    아멕스 힐튼카드로 신청해서 승인받았습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 2023-01-28 08:00

      승인 축하드립니다~~!!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