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BKK-SIN-LAX  여정 싱가폴 항공

희망사항 희망사항 · 2023-08-23 18:31 질문 항공질문

내년 여름에  BKK-SIN-LAX  여정으로 날짜가 좀 자유롭게 찾아보니 비지니스 4자리 방콕 출발 싱가폴 몇시간 경유하는 걸로  싱가폴 항공 한사람당 107,000 세이버 마일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싱가폴 항공 발권에 관한 글들이 별로 없던데 왜 그럴까요?  싱가폴마일 발권이 취소나 변경이 특히 까다롭거나 힘드나요?  한국에서 엘에이로 가는건 싱가폴을 경유해서 그런지 SAVER도 159,000 마일 후덜덜 하던 비슷한 여정 유나이티드 이거저거 섞어타서 110,000 마일에 비즈 겨우 1자리 보다는 나은거 아니가 싶은데요. 어떤가요? 마일은 아끼다 x  된다해서 어차피 나가는거 비지니스 구하기 힘드니 갈때는 이콘으로 나가고 올때 비지니스로 싱가폴 항공 타고 오는거?

 

 

Total 4

  • 2023-08-24 10:05

    싱가폴 항공에 대한 리뷰들이 싸이트에 좀 있어요. 🙂

    보시고 있는 구간에 싱가폴 비지니스석 좋습니다. 저는 평상시에 싱가폴항공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라고 꽤 추천을 드리는 편이고, 저도 몇번 타고 그랬는데요. 지금 편도에 107K에 비즈석 나오면 괜찮다고 보여요. 

    실제 마일발권을 하시는 분들께서 한번 발권에 쓰이는 마일차감이 상대적으로 크게 느껴지기에 잘 안하시는것 같아요. (지금은 없어진 예전에 15% 세이버 좌석들이 있던것도 이런 체감온도에 작용을 하는것 같고요) 싱가폴항공은 전환파트너 다섯곳에서 모두 가능하기에, 잘 사용하시면 꽤 좋은 비행을 하실수 있습니다. 이런 장점때문에 요즘처럼 비지니스석 좌석 없을때는 좋은 방법인것 같아요. 이제는 좋은것을 하려면, 많이 적립해서 많이 사용하는 그런 시대로 들어서는것 같습니다. 


  • 2023-08-26 14:42

    싱가폴 비지니스 타보고싶기도 하고 마음이 왔다 갔다하네요.  여러군데 흩어져 있는 마일을 써야 하니 어떤걸 먼저 써야 할지 고민중입니다.    혹시 추천하시는 사용 마일 순서가 있을까요?  가진 마일중에  알라스카, BA, UA, AA, VS 항공 마일들이 십만 에서 이십만 정도 있고 MR 하고 UR도 좀 있는데  트렌스퍼 하기전에 가진 항공 마일들을 먼저 써야 할거 같아서요.  한국 가는건 이콘 신속배달 직항이 제일  좋겠는데 4자리는 안나오고  아시아나 4자리 라이프마일,  UA마일로 아시아나 할거면 일본항공 6만에 일본 경유 비지니스가 나은거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알라스카마일은 엘에이- 일본- 김포따로 보면  보이는데 멀티시티로 하면 안보여서 상담원한데 붙여 달라니 안된다고 하는데 왜 안돼죠? 편도에  원스탑 할수 있지 않나요?  그러다 1만일 더주고 일등석 보이면 눈이 휙 하고.... 이러다 내년 표 발권이나 할수 있을지...감사합니다. 


    • 2023-08-26 20:29

      적어주신 항공사중에 특별히 우선순위로 손이 가는건 없는데요. 여행인원이 여러명일수록 유리한 항공사들이 BA하고, VS라고 생각합니다. 이 두항공사는 일단 어워드 항공권이 보이면 여러장이 같이 보여요. 

      알라스카 상담원이 붙이지 못하는건, 따로 보이는 항공권이 엘에이-일본 구간은 AA 항공이 아닐까 짐작해 봅니다. 일본-김포는 JAL일테구요. 알라스카에서 발권을 하시는데, 발권항공사를 제외하고 탑승항공사가 두개(JAL, AA)가 되면 발권이 안되게 되어있습니다. 두 구간을 따로 보시면, 해당 항공사가 두개(AS, JL 혹은 AS, AA)이기 때문에 따로 발권은 되는거구요. 


  • 2023-09-08 14:44

    조언 감사합니다. 쉬운길 놔두고 결론은 동남아 순회공연하듯 방콕 싱가폴 대만 각각 3박씩 머무는 일정으로 발권을 하게됬습니다.   아직 어느 웹사이트에도 제가 발권한 스타럭스 항공 비지니스 발권에 대한 글이 없어서 자세히 업데잇 해볼게요. 다른 분께도 도움이 될수도 있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