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홍콩 여행기 24 – 홍콩 여행 셋째날

Bookmark

벌써 마지막날이에요 ㅠㅠ

밤비행기를 타는 일정이라 오전에 짜투리 여행을 할 시간이 조금 있었습니다. 어디갈지 딱히 정해놓지 않았었는데요 클럽라운지 직원이 저희보고 어디 갈거냐고 물어보더라구요. 아직 못정했다고 했더니 볼만한 곳을 여기저기 알려줬습니다.

여행지도에 구글맵 확대한걸 프린트까지 직접해서 동그라미 쳐가면서 아주 자세하게 설명을 해줍니다. 감동이였어요.

콘라드 클럽라운지 직원들 엄지척입니다!!!

셋째날 다녀온곳들은 홍콩 처음 가시는 분들은 일부러 찾을 필요는 없으실거 같구요 저희처럼 왠만한 유명 관광지는 다 돌아봤다고하시는 분들이 어디 갈때 없나 할때 한번정도 가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기억이 좀 가물가물한데요… 그 직원이 홍콩 3대 사찰중에 한곳이라고 알려준곳입니다.

황대선사

검색을 좀 해봤더니 홍콩 최대 도교 사원이라고 합니다.

황대선사를 가기 위해 MTR을 타고 Wong Tai Sin (黃大仙) 역에서 내립니다. A 또는 E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역에서 나오시면 바로 사찰입니다.

월요일이였는데 관광객들로 인산인해였습니다. 단체 관광객들이 많았는데 중국에서 오신분들 아닌가 싶습니다.

다들 만지시길래 따라해 봅니다.

여기저기 돌아다녀 봅니다.

십이지신상이 모여있는곳에서 사진을 찍어봅니다.

여기가 정문인가요… 들어가 봅니다.

기도하시는 분들이 많이 눈에 띕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곳에서 향을 피워 사찰안으로 가지고 가서 기도를 드립니다.

사찰 여기저기 돌아다녀 봅니다. 더워요 ㅠㅠ

땡볕에 다니려니 체력이 급방전… 그래서 더위를 잠시 피하러 사찰 바로 옆에 있는 쇼핑몰에 들어갔다 나왔어요 ^^

남연원지 (南蓮園池 / Nan Lian Garden)

역시 콘라드 클럽라운지 직원이 알려준곳입니다.

황대선사 갈때 내린 Wong Tai Sin 역에서 가깝습니다. 바로 다음 MTR역 Diamond Hill 역에서 내려 C2 출구로 나옵니다.

Plaza Hollywood 쇼핑몰과 연결이 되는 출구입니다. 길로 나오셔서 큰길 하나 건너서야 합니다.

공원 입구입니다.

당나라풍으로 꾸며놓은 정원이라고 하는데 일본풍도 섞인거 아닌가 싶네요. 역시나 땡볕 때문에 공원을 쓰윽 빠르게 둘러봅니다.

이 정원과 Chin Lin 수녀원(비구니 사찰) 이 연결이 됩니다. 그래서 또 한번 둘러봤어요.

지연정원 (志蓮淨苑 / Chi Lin Nunnery)

건물들과 정원 모두 아주 깨끗하게 관리가 잘된 느낌이였습니다. 주욱 한번 둘러보고 나왔네요.

나오다 보니 일부 장소는 사진촬영 금지 표시가 있는곳들이 있었습니다.

다시 MTR 역으로 돌아와서 Plaza Hoolywood 쇼핑몰 안에 맥도날드에서 녹차 아이스크림 하나 사먹어 봅니다.

MTR을 타고 마지막으로 꽃시장 둘러보려고 Princess Edward 역에서 내립니다. 꽃시장 가는길에 마지막으로 허유산 망고쥬스 한잔 … 놓치지 않습니다.

근처에 열대어/금붕어 파는 가게들 구경도 해봅니다.

Flower Market Road 주변에 꽃가게들이 몰려 있어요.

그리고 다시 몽콕역쪽으로 여러 시장 곳곳을 구경하면서 홍콩 마지막 일정을 마칩니다.

벌써 그리운 홍콩이네요…

기돌
kidol77@hotmail.com

한국에 잘 살다가 미국 가면 더 좋은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어 뭣 모르고 2001년부터 지금까지 미국 생활을 하고 있는 기돌입니다. 현재는 캘리포니아 산호세 베이 지역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10여년 전부터 항공사 마일 / 호텔 포인트 게임에 빠져 들게 되어 그동안 수백만 마일과 호텔 포인트를 모아 1년에 두세번 럭셔리 여행을 저렴하게 다니는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덕분에 이전에는 신혼여행때나 큰맘먹고 가는줄 알았던 몰디브, 보라보라 같은 휴양지를 비행기 일등석, 비지니스를 타고 고급 리조트에 거의 무료다시피 다녀오는 호사를 누려왔습니다. 그동안 여러분들과 정보 공유도 하고 자랑도 하고 싶어 다녀온 여행 후기를 올려 온지도 10여년 된듯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재밌고 좋은 정보 공유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Subscribe
07/09/2017 9:01 am

후기를 꺼꾸로 읽어서 저한텐 1편이네요 ㅋㅋ
10월에 사돈식구 인솔해서 홍콩5박6일 가야해서
저한텐 피가되고 살이될듯해요
땡큐..
나머지후기도 역주행으로 다 읽을께요

MOXIE
Editor
07/13/2017 12:50 am

저 통에 있는 거북이도 파는거예요?

늘푸르게
07/13/2017 2:19 am

지연정원 정말 깔끔하네요.
저 녹차 아이스크림이 왜이리 맛있어 보이는지…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