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돌의 2018년 상반기 여행 1. SFO JAL Sakura Lounge

얼마전 부모님과 함께 싱가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가는 길에 일본 잠깐 들리고 싱가폴 들려 한국 방문을 막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이번 후기에 다뤄질 내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FO JAL Sakura Lounge

2. JAL 001 SFO->HND First Class

3. Park Hyatt Tokyo

4. 동경 하루 관광 및 식당 소개

5. HND JAL Sakura Lounge

6. JAL037 HND->SIN  Business Class

7. Grand Hyatt Singapore

8. 싱가폴 이틀 관광 및 식당 소개

9. SIN Singapore Airlines SilverKris Business Class Lounge

10. SQ 608 SIN->ICN Business Class

11. Intercontinental Grand Seoul Parnas

12. 한국 방문 동안 다녀온곳들 및 식당 소개

13. ICN Terminal 2 대한항공 일등석 라운지

14. KE023 ICN->SFO First Class

그러면 샌프란시스코 국제 공항 JAL Sakura Lounge 후기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 JAL 체크인 카운터 모습입니다.

비행기 출발 시간 3시간 조금전에 공항에 도착했는데 저희가 도착하고 5분여쯤 지나 체크인 시작이 되었습니다. 일등석 체크인은 여기서 하게 됩니다. 일등석 체크인 할때 아직도 많이 설레입니다.

체크인 마치고 바로 라운지로 향합니다. JAL 사쿠라 라운지는 센츄리온 라운지가 있는 G윙 반대편인 A윙 터미널에 위치하고 있어요.

보안검색대를 통과해서 바로 왼쪽으로 향하면 라운지 표시가 나옵니다.

표지판 따라가기 쉽습니다.

사쿠라 라운지 표시를 졸졸 따라 라운지에 도착합니다.

입장

입장하면 바로 짐 보관대가 있어요. 저는 겉옷만 걸어놓아 봤습니다.

라운지는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직원분이 오늘 이용객이 많을것 같아 죄송하다고 하셨는데 탑승할때까지 그다지 붐비지는 않았습니다.

좀 이따 탑승할 JAL 001 편이 보이네요. 샌프란시스코에서 오후 3시에 출발해 일본 하네다 공항에 저녁 7시경에 도착하게 됩니다. Daylight Saving Time이 시작된 지금은 오후4시 출발이네요.

몇년전에는 이 노선이 밤비행기여서 밥좀 잘 먹어보겠다고 LA 로 돌아갔던 기억인데 이제는 굳이 돌아갈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ㅎㅎㅎ

자리를 잡고 인증샷!!!

식사 시간입니다. 일본 맥주가 많이 보입니다. 목표가 정해졌습니다. 맥주 종류별로 맛보기!!!

음식 종류는 얼마 안되지만 맛은 제법 좋았습니다. 김밥과 유부초밥이 보이구요

닭고기 요리

샌드위치

국에 밥이 곁들여진 음식이에요.

스낵 코너

찹쌀떡

시작은 일단 샌프란시스코 맥주로…

음식 가져와 봅니다.

김밥, 유부초밥에 닭고기 요리까지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국물에 밥과 생선이 올라간 음식은 좀 비리다는 의견입니다.

맥주 종류를 바꿔 봅니다.

안주 좀더 집어와야죠. 그리고 라면도 추가해 봅니다.

라면은 저는 맛있었는데 아내는 별로라내요. 음식을 계속 추가하며 맥주 종류별로 다 먹기위해 달립니다.

기린 맥주를 마지막으로 식사를 마칩니다.

맥주 종류가 많아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던 라운지 입니다. 센츄리온 라운지만큼 좋았습니다 ㅋㅋㅋ

맥주를 좀 많이 마신감이 없자나 있지만 잘 먹고 갑니다.

기돌
kidol77@hotmail.com

한국에 잘 살다가 미국 가면 더 좋은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어 뭣 모르고 2001년부터 지금까지 미국 생활을 하고 있는 기돌입니다. 현재는 캘리포니아 산호세 베이 지역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10여년 전부터 항공사 마일 / 호텔 포인트 게임에 빠져 들게 되어 그동안 수백만 마일과 호텔 포인트를 모아 1년에 두세번 럭셔리 여행을 저렴하게 다니는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덕분에 이전에는 신혼여행때나 큰맘먹고 가는줄 알았던 몰디브, 보라보라 같은 휴양지를 비행기 일등석, 비지니스를 타고 고급 리조트에 거의 무료다시피 다녀오는 호사를 누려왔습니다. 그동안 여러분들과 정보 공유도 하고 자랑도 하고 싶어 다녀온 여행 후기를 올려 온지도 10여년 된듯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재밌고 좋은 정보 공유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바람이되어
03/14/2018 6:37 am

라운지가 깔끔해보이네요.
맥주는 역시 삿포로 인가요?전 산토리가 ,,
하네다 공항 라운지에두 스시맨이 서빙해 주려나요,,
하네다 라운지 방문 기대할께요.

바람이되어
03/15/2018 2:30 am
Reply to  기돌

네 ㅎㅎ
추후 여행기 기대할께요.

03/14/2018 8:20 pm

샌프란에는 JAL 라운지도 있군요.
아무래도 미국내에 있다보니 아쉬움은 있어도, 맥주 신나게 달리셨네요. ㅋㅋ
14편까지 예약된 걸 보니, 한동안 심심치 않을듯 싶습니다. ^^

aero
03/15/2018 2:10 am

기돌님 ㅋㅋ 저는 다른것보다 저렇게 한 접시 드시고 맥주 4병이면 배 터지실것 같은데 ㅋㅋㅋ비행기에서 드셔야할텐데 ㅋㅋ

longhornsskins
03/15/2018 4:12 am

우와!!! 기돌님 밀라노 갔다오신 것이 얼마 안 됀 것 같은데 싱가폴 갔다오셨군요.
부럽습니다.
역시 미국항공사보다는 일본항공사 라운지가 좋네요.
아 이 밤에 유부초밥, 김밥이 먹고 싶네요…

Editor
03/15/2018 6:43 pm

멋지네요.
저기 라면은 어떻게 끓여주는건가요?
라운지도 좋은데요? 샌프란시스코에 있는데 상당히 좋은데요~
러기지 태그 인증샷도 멋집니다!!!

2XAlex
03/19/2018 1:13 pm

JAL 라운지가 좋아보입니다.
기돌님의 맥주 사랑이 이어지는군요^^
일정을 보니 앞으로 여행후기가 기대가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