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riott Bonvoy Boundless Card 신청 결과 – 승인 그리고 체이스 카드 10장

Marriott Bonvoy Boundless Card 신청 결과 – 승인 그리고 체이스 카드 10장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 입니다. 

오늘은 크레딧 카드 얘기를 좀 해 볼까요?

어제 (일요일) 아침에 현재 4/24를 달리고 있는 와이프 계좌로 메리엇 본보이 바운드리스 카드를 신청했습니다. 

https://flywithmoxie.com/credit_cards/188341

4/24인건 맞아서 승인이 나야하는데, 이 카드 전에 이미 개인 체이스 카드만 5장이 있어서 그런지 펜딩이 났네요. 

체이스는 카드 갯수와는 상관이 없고 전체 크레딧 리밋과 상관이 있어서 리밋이 넉넉하면 승인이 되는데요. 

지난 5장에서 이미 다 사용을 한듯 합니다. (신청전에 리밋 조절을 하지 않았습니다)

전화해서 리밋을 다른곳에서 옮겨와야 할것 같아서, 

이것 저것 적어서 와이프에게 전화하라니까, 카드로 전화하기를 꺼려해요. (다들 그러시죠?)

그래서 조용히 한마디 건넵니다.

“흠.. 다음 한국행은 이코노미 왕복이 될 수도 있겠구나, 누구는 힘들겠네…ㅋ”

그랬더니 오늘 전화를 하겠다고 하네요. ㅎㅎㅎ

전화를 하기 전에 아침에 출근해서 확인해 보니 계좌에 승인이 되어서 올라왔어요. 

Screen Shot 2019-07-15 at 9.33.07 AM.png

시그니쳐 카드라서 $5,000을 해 주느라고, 

IHG에서 $3,000 사파이어 프리퍼드에서 $2,000을 자기들이 끌어다가 승인을 해 주었습니다. 

제가 와이프에게 건넨 쪽지에는 IHG에서 $3,000, 프리덤에서 $2,000 이렇게 줬는데 말이죠.  

비슷하게 옮기고서 알아서 그냥 승인을 해 주네요. 이렇게 하고서 나중에 리밋 옮겼다고 편지 보내줍니다. ㅎㅎ

체이스에서 개인카드 6장, 비지니스 카드 4장이라서 더 뭐 할것도 없겠지만, 

다음에 혹시 뭔가를 하려면 리밋을 어찌할까 고민좀 해 봐야겠습니다. 

와이프 이름으로 체이스카드가 10장까지 될줄을 몰랐는데 일단 되었구요. 

체이스에는 더 할카드가 아직도 남아있긴 한데…. 

아직 BA, Southwest 이 두곳은 안건드려봤어요. 지금 BA 오퍼가 새로 나왔던데요.

이제는 5/24를 넘어서 다른 은행으로 훨훨 날아가야 할것 같습니다. 🙂 

(아, 8월이면 또 4/24가 되어서, 한장 더하고 다른은행으로 갈까봐요)

11월이 되면 제가 4/24가 됩니다. 임무교대 바톤터치~ㅋㅋㅋ

무슨 한사람이 한 은행에서 카드가 10장이나 되나요?

이런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은데 말이죠. 그래서 그 10장을 한번 나열해 드리고 갈까 합니다. 

참고만 하시고요. 오랜 시간동안 공 들여서 만들어 낸 작품이니까, 따라하려고 성급하게 하시려면 문제 생깁니다. 

체이스와의 거래기간: 20년 +

“유알포인트”라는게 생기기 전부터 일반 프리덤카드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참 많은 부분이 캐쉬백으로 날라가 버렸죠. ㅋ

현재 크레딧 점수: 810점

현재 5/24 되었고, 실제 지난 24개월동안에 다른은행 포함 13장의 카드를 했습니다. (비지니스 카드라서 5/24 계산에 포함이 안됩니다)

지난 2년동안에 가장 길었던 신청안했던 시간은 6개월이였고, 

가장 짧았던 기간은 45일의 갭이 있어서 크레딧 리포트에서 이상하게 보이지 않으려고 했어요. 

개인카드 6장

사파이어 프리퍼드 (처닝)

하얏 카드 (올드버전)

IHG 카드 (올드버전)

프리덤 카드 (분기별 카테고리 5배 받는 카드 – 제일 오래된 카드)

프리덤 언리미티드 (위에 처닝한 사파이어 프리퍼드 첫 카드를 이 카드로 다운그레이드 했어요)

메리엇 본보이 바운드리스

비지니스 카드 4장

잉크 비지니스 프리퍼드 카드

잉크 비지니스 캐쉬 카드

잉크 비지니스 언리미티드 카드

United Airlines  비지니스 카드

이렇게 가지고 있습니다. 

메이져 플레이는 제가 하는거라서,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위의 카드 구성만으로도 저희가 무엇에 중점을 두는지 아실거예요. 

UR Points와 카드로 받는 호텔 무료 숙박권이 가장 큰 목표입니다. 

이제 임무교대를 하니까, MR 포인트를 좀 중점적으로 파 볼까 하는 큰 그림이 있습니다. 

오늘 글 정리할게요. 

– 체이스 카드는 카드 갯수 제한이 있는것이 아니고, 전체 크레딧 리밋으로 카드 승인이 제한된다.

– 리밋 부족으로 펜딩이 날 경우, 전화를 해서 다른 카드에서 리밋을 옮겨달라고하면 된다. 

– 신청전에 리밋을 내려놓는 방법도 유용하게 쓰일수 있다.

– 비자 시그니쳐 카드의 미니멈 리밋은 $5,000이다.

– 배우자가 협조 안하면, 누군가는 다음엔 이코노미석을 타겠구나. 

즐거운 한 주 되세요~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4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아니
07/16/2019 3:08 pm

푸하하하하 마지막 불렛에서 빵 터졌습니다 ㅎㅎㅎ 누군가가 누구일까요? ㅎㅎㅎ

늘푸르게
07/19/2019 10:27 am

10장이요? 후덜덜하네요.
프리덤 2종이랑 잉크 삼총사는 많이 부럽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