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하얏 비자카드가 신 하얏 비자카드로 바뀌게 됩니다

구 하얏 비자카드가 신 하얏 비자카드로 바뀌게 됩니다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2020년 11월부터 기존에 구버전 하얏카드를 소지하고 계신분들의 카드가 신버전 하얏카드로 전환될 예정입니다. 

연회비 $75의 구버전 카드는 신청이 불가능하게 된지 약 2년이 되어갑니다. 2018년 6월부터 나오게 되었던 신버전 연회비 $95을 받는 카드때문이였어요. 

새로운 하얏 크레딧 카드의 출시
(2018년 6월 28일 하얏 공홈의 발표)

텍스트, 스크린샷, 디자인

https://newsroom.hyatt.com/news-releases?item=123700

제휴은행에서 발행하는 크레딧카드의 상품이 변할때마다 정말 여러가지 룰이 새롭게 발표되는데 말이죠. 그중에 가장 우리에게 중요했던것이 구카드와 신카드를 동시에 가지고 있을수 있는가 하는것이 아닌가 하네요.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도 중요하지만, 호텔체인 제휴 크레딧 카드는 무료 숙박권이 있어서 이부분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체이스 World of Hyatt Credit Card 소지룰

하얏 크레딧카드의 구버전과 신버전, 이 두 카드의 “동시소지가 불가능”합니다. 

여러분들 익숙하신 체이스 IHG 크레딧카드 구버전(Select)와 신버전(Premier)는 두장의 동시 소지가 가능해서 저는 그렇게 가지고 있습니다. 
하얏은 이것이 불가능해서 그동안에 구버전 카드를 부부가 모두 가지고있었는데, 다음단계로 갈 타이밍을 못잡고 있었어요. 

최근에 이번 변화를 어디선가 감 잡았던것일까요? 

저는 부부가 가지고있던 각각 한장씩의 구버전 하얏카드를 올 4월과 5월에 연회비 부과와 함께 모두 취소시켰습니다. (숙박권은 모두 그대로 포스팅이 되어있어요)

두가지 이유였습니다. 

  • 3월부터 시작된 미국의 코비드 상황으로 언제 재개될지 모르는 여행과 출장 – 신버전 카드로 넘어가는 가장 적합한 시기까지 기간두기
  • 계속 쌓여가는 무료숙박권들이 있어서 모두 소화하기도 힘든데, 연회비를 더 내가면서 소지하고 있을 필요가 없고, 신카드 신청시 생기는 여러가지 혜택에 대한 생각

 

구버전에서 신버전으로 가는 업그레이드 보너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브랜드, 로고

하얏에서 이메일로 끈질기게(!!!) 보내던 위의 업그레이드 오퍼를 받으시는 분들 계셨을거예요. 

제 기록을 보니까 마지막으로 Chase에서 이메일을 보냈을때가 2019년 12월 3일이였고,
이때 오퍼는 12월 31일까지 구버전 카드에서 신버전 카드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5,000 포인트를 준다는 오퍼였습니다. (됐다고 전하거라~~!!!)

두 카드 동시 소지가 안되는것을 알고 있었고, 신버전 카드의 사인업 오퍼가 꾸준히 5만포인트로 자리잡고 있는 상황에서 5천포인트의 낚시에 엮이는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업그레이드 오퍼에 낚이신 분들이 없으셨으면 하는데… 있으면 손(!!!) 드세요. 토닥, 토닥 위로해 드립니다.)

 

그럼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지금 상황이 이렇습니다.
구버전 카드를 아직도 가지고 계신분의 카드를 체이스에서 일방적으로 신버전 카드로 바꾼답니다. (“바꿔준답니다” 가 맞는 표현이 될수 없는게, 우리는 이것을 원하지 않아요.ㅋ)

그럼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것은 무엇일까요? (지긋지긋하지만 이제는 적응이 좀 되어가는) 체이스의 5/24룰을 기준으로 조언을 드려보겠습니다. 

현재 5/24와 상관없이 한참 많이 했고 구버전 하얏카드를 가지고 있어요
일단 11월에 바뀌는 새카드를 수령하시고, 숙박권도 받으시면서 혜택을 사용하시는 방법밖에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러시다가 언젠가 5/24 밑으로 내려가실때, 소지하진 카드를 취소하시고 두달 있다가 신버전 하얏카드를 신청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경우에는 소지 카드의 시작 DNA가 구버전 카드라서, 24개월 처닝룰을 따라가는것이 아니라 새로운 카드 신청으로 여겨질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저는 5/24 밑에 있으면서 구버전 하얏카드를 가지고 있어요 (아니면 11월에 5/24 밑으로 내려가요)
이렇게 되면 말이 안되게 억울한 상황이 될까봐 주의해야 하는데요. 전혀 불가능한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이 상황인데요. 구버전에서 신버전으로 은행에서 바꿔주는대로 그냥 받았다가, 24개월 처닝룰이 거기에도 적용이 된다면 곤란합니다. 만약의 경우에 대비해서 11월에 이 변화가 나오기 전에 구버전 하얏카드를 취소하세요. (취소하실때 카드 리밋은 다른 체이스 카드로 넘겨놓으시고요) 그리고, 스펜딩 여력이 되실때 하얏 신버전 카드를 부지런히 신청하시는 방법이 좋겠습니다. 

아래는 요즘에 신청하실수 있는 (신버전) 하얏 크레딧카드 신청링크입니다. 
가장 좋은 호텔 크레딧카드를 추천해달라고 하시는 분들께 제가 항상 권해드리는 카드가 이 카드예요. 요즘에 메리엇 본보이 바운드리스 카드가 일시적으로 10만포인트 사인업 보너스를 주고있어서 관심이 그쪽으로 가서 그렇지, 실제로 카드의 사용 혜택이나 포인트의 가치로 따지자면 체이스 하얏카드가 현존하는 최고의 호텔카드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Chase Hyatt Credit Card

06606_Card_D0001_rsp.png 
Welcome Offer – 50,000 World of Hyatt 포인트
Spending Requirement – 3개월에 $3,000 사용시 25,000포인트, 총 6개월에 $6,000 사용시 추가 25,000포인트
Annual Fee – $95 (연회비 지불시 Cat 1~4호텔 무료 숙박권 지급)

Hyatt 비자 시그니쳐 카드 신청링크

 

오늘은 얼마전에 소식이 흘러나와서 화제가 되고있는 체이스 하얏 크레딧카드의 구–>신버전 변화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이번에 이렇게 적용되는 여러가지 상황을 눈여겨 봐둬야하는 이유가 있는데요.
체이스에서 하얏카드에 이런 변화를 준다는것은, 조만간 IHG도 그렇게 될 수 있다는 예시와 다름이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게 된다면 우리가 받는 IHG 숙박권의 갯수가 반토막이 나는거잖아요)

크레딧 카드 신청은 개개인이 처해있는 상황에 따라서 다르게 조언드릴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보시고 의문있으신 사항은 아래 댓글로 알려주시거나, Moxie 게시판에 크레딧 카드 신청에 대한 전용 질문 게시글을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Fly with Moxie has partnered with CardRatings for our coverage of credit card products. Fly with Moxie and CardRatings may receive a commission from card issuers. Opinions, reviews, analyses & recommendations are the author’s alone, and have not been reviewed, endorsed or approved by any of these entities.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2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아빠다람쥐
08/16/2020 6:39 pm

막시님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질문이 있는데요. 마침 다음달에 구 하얏 연회비가 청구됩니다. 그 전에 캔슬해버리고 한달 정도 텀을 두었다가 신 하얏 신청하면 어푸르브가 될까요? 5/24는 해당이 안되고 여유가 있습니다. 강제로 바뀔바에야 웰컴 받고 새로 오픈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