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Nov 2020 American Airline의 Business Extra 에 대해서 소개 해봅니다.
안녕하세요, 포조동입니다.
이번에는 AA의 Business Extra program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저희 사이트에는 AA를 사용하시는 분이 많이 없긴 합니다만은, 말그대로 extra로 그냥 생기는 포인트니 한번 모아보시라고 소개합니다.
분명 다른 항공사에도 이와 같은 프로그램이 있을거 같은데, 제가 주로 AA 만 사용하다 보니, 다른 항공사는 잘 알지 못합니다.
혹시나 다른 항공사 프로그램도 아시는 게 있으시면 소개 해주세요.
그럼, Business Extra Program을 소개해보겠습니다.
가입 비용은 없고, 2명이상의 employee 가 있으면 가입 가능합니다.
minimum spending은 없고, 5불당 1포인트씩 쌓입니다.
one world 모든 항공 ( AA, BA, Iberia, JAL, Finnair, Qantas) 를 사용할때 적립이 가능합니다.
등록하시고, 가족들이나 동료가 여행할때 각자의 마일은 각자의 마일대로, 또 business extra는 말그대로 extra로 더 적립할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설명이 됩니다.
등록 방법은 아래 링크로 가셔서 등록 하시면 됩니다.
https://www.businessextra.com/home.htm
등록하시면 business extra 번호를 받으시는데, 그 번호를 예약하실때 같이 넣으시면 됩니다. 아주 쉽습니다.
혹시나 예약하실때 잊어버리시고 안 넣었거나, 예전에 예약 한것일때는 전화를 걸어서 add 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AA로 전화하시면 안되고, business extra로 따로 전화하셔야 합니다.
전화번호는 1-800-457-7072입니다.
그럼 여행후에, business extra account 에 포인트가 적립 된것을 보실수 있을것입니다.
포인트는 위에서 말한대로 $5불당 1 point가 쌓입니다.
다음은 사용방법입니다.
포인트 Redeem는 Flight award, upgrade, 그리고 club, and status awards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flight award 입니다.
사실 저도 모으기만 했지, 아직 redeem을 안 해봐서 이번에 이글을 쓰면서 자세히 보게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세가지로 나눠져 있습니다.
차감율을 보겠습니다.
일단 American airline을 이용할때의 포인트 차감율입니다.
지역마다 다른데, 저희가 많이 가는 쪽으로 봐 보겠습니다.
AA를 이용한 북미에서 유럽과, 북미에서 일본, 중국, 한국 차감율입니다.
파트너 항공사의 미국과 유럽사이의 차감율입니다.
음.. 비지니스가 거의 2배입니다. 파트너 항공사에는 사용하지 않는것으로…
파트너 항공사는 그냥 AA 마일 사용이 나을거 같습니다.
유럽과 아시아 사이, 일본과 유럽…
일본에서 아시아국가 사이의 차감율과 일본내 차감율입니다.
음..제 수준에는 머리가 아픕니다. 이런건 늘푸르게님 전공인데… ^ ^;;;
제 결론은, ticketing에는 별로 안 쓸거 같긴하지만, 굳이 award ticket으로 redeem 을 한다면 AA로 유럽이나 한국 business Planahead로만 사용할듯 합니다. (전 좀 단순해서..ㅋㅋ)
더 많은 redeem charts는 아래 사이트에 가서 보시면 됩니다.
https://www.businessextra.com/redeem/redeem-points.htm
포인트 사용해서 티켓팅 할수있는 사이트는 아래링크입니다.
다음 방법은 업그레이드 입니다.
제가 좀 혹하는 것이 upgrade와 admirals club pass입니다.
Upgrade 는 구간에 따라 아래와 같이 나뉩니다.
일단 full fare로 비행기표를 살 일이 별로 없으니… 1200포인트는 패쓰하고, 국내선 구간에 650포인트 사용해서 업그레이드 하거나, 국제선에서 3100포인트를 사용하는거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보통 AA 레비뉴 티켓을 업글할때는 ,예를 들어 미국에서 한국까지, 25000마일에 $350불을 내야 하는데, 3100 포인트는 엄청 다른 느낌입니다.
앞으로는 전 여기에 포인트를 올인할거 같긴합니다.
다음은 admirals club access 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3300 포인트로 1년 멤버쉽을 가질수 있는데, redeem 하는 것중에 제가 보기엔 제일 효용률이 좋아 보입니다.
전 Citi에서 발행하는 AAdvantage executive card를 가지고 있어서 여기에 사용하진 않겠지만, 그 카드가 없다면 효용률이 제일 좋아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Gold status를 받는것인데…사실 AA gold status가 별로 가치가 없어서…
그래도 없는것 보다는 나으니 3200포인트로 사용하기엔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물론 저라면 3300포인트로 클럽 1년 사용권을 받겠습니다.
사실 모으는것은 아주 간단하고, 사용하는 포인트도 높지 않아서 필요하신 곳에 잘 사용하시면 좋은 프로그램 같습니다.
다들 한번 읽어보시고, 등록하셔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포조동님의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델타는 너무 자주 디벨류에이션이 되고, 유나이티드는 이미 포기했고 AA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어요.
좋네요.
바로 등록했고 내일 회사서류들 정리해서 보내야 할까해요.
잘 하셨습니다. 공짜는 어디서든지 받아야죠 ㅋㅋ
근데, 포인트 유효기간이 1년입니다. 올해는 펜데믹으로 1년 더 연장해주긴 했는데요… 그래서 모으시면 아끼시지 말고 쓰시는게 나을거예요
아 이런 제도도 있군요. 저는 이용할 기회가 없을것 같기는 한데 혹시 몰라서 내용들 대강 둘어봤네요 ㅎ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Bay Area 쪽에서 AA 타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분명 다른 항공사도 있을지도…저희가 몰라서 그렇죠…. 그 동네는 united가 있으면 좋을거 같아요…
이런걸 보면 저도 비즈니스 오우너 하고싶습니다~ ㅠㅠ
우연히 오늘 이자를 현금 대신 AA마일로 주는 Bask Bank 소식을 들었는데요 저는 사실 AA를 한번도 타본적이 없는 것 같은데 이 기회에 세이빙을 모두 Bask Bank로 옮겨볼까 합니다.
현재는 Goldman Sachs Marcus와 요즘 핫한 Yotta Savings 온라인 은행을 잘 쓰고있는데 마일로 받는게 더 이득일 것 같아서 AA 가입을 하려구요 ㅎㅎ
혹시 AA 올인 하시는 분들은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AA 모아서 Jal 타시면 좋을거 같아요. 저도 JAL 일등석은 못 타봐서 타고픈데, 탈 기회가 안 생기네요. 다들 모아서 JAL 일등석 타서 크리스탈 샴페인 마십시다.. (크리스탈 주는거 맞나 모르겠어요) ㅋㅋ
일본발은 살롱이 나오고 일본착편들에는 크리스탈이 실린다고 합니다.
둘다 먹고싶네요 ~ ㅋ
이런게 있는 줄 전혀 몰랐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동안 모르고 넘어갔던 혜택들 잘 써먹어야겠습니다.
발권 손 놓은 지 오래되어서, 요즘 차트만 봐도 머리 아픕니다. ㅠㅠ
늘푸르게님이 머리가 아프면…저흰 어쩌라구요 ㅋ 빨리 맘껏 여행하는 시기가 와야, 발권신공을 많이 볼수 있을텐데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