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AA로 발권한 JAL 항공 자리배정 하기

비행기, 항공기, 하늘, 교통, 야외, 여객기, 항공 여행, 항공사, 구름, 항공기 엔진, 제트 엔진, 플랩, 제트기, 차량, 트윈젯, 항공 우주 공학, 비행, 협폭동체 항공기, 공항, 에어버스, 날개, 서비스, 에어버스 A380, 이륙, 보잉 747, 큰, 공기, 런웨이, 흐린

BA/AA로 발권한 JAL 항공 자리배정 하기

Bookmark

안녕하세요 Onething입니다.

여러분 AA또는 BA로 발권한 JAL 항공으로 한국이나 일본에 가실때에 원하시는 자리 배정 잘 잡아 가시나요?

 

작년으로 기억이 납니다.

BA와 AA로 JAL을 발권하였고 서울 일본 항공 사무소에 전화를 걸어서 자리 배석을 받았는데요.

아이들이 함께 하는 여행이다 보니 가족끼리 서로 같이 앉아서 여행가고 싶은 마음에 미리 자리를 먼저 잡아 놓는 습관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내년 7월에 도쿄를 거쳐서 김포로 들어가고 다시 일본항공으로 김포에서 도쿄로 와서 하루 쉬고 다시 ANA 비즈니스 항공을 타고 미국으로 돌아오는 일정입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소프트웨어, 폰트, 웹 페이지

위에 보이시는 MANAGE FLIGHT BOOKING을 누르면 알아서 JAL 항공의 자리배정을 받으면 좋르련만..

않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번호, 폰트, 디자인

여기에 다 입력해보고 다시 해보고 해도 않되요.

 

서울 JAL 사무소에 전화를 걸어보니 직원분이 하시는 말씀이 이제는 이전과 달리 타항공사 마일리지로

JAL 발권을 하였을 경우에는 직접 AA나 BA, 또는 마일리지 항공사에 연락을 해서 자리 배정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어?? 이상한데?? 작년에는 않그랬는데 올해는 이런가보군요… 네에 그렇습니다 손님..

이제 JAL에서 이전과는 다르게 타항공사의 마일리지로 발권을 할 경우에는 자리지정 수수료를 받을 예정입니다.

올해 12월 부터 시작이 될 예정이기에 이전과 같이 JAL 항공의 자리를 미리 배정해 드릴 수가 없습니다.

직접 AA와 BA에 전화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말씀하시더라구요.

이미 BA나 AA의 웹사이트에서는 자리 배정이 힘들어서 서울 JAL 사무소로 전화를 한것인데요.

아…이러면 않되는데.. 나중에 아이들과 함께 갈때에 서로 떨어지는 일이 생기면 않되는데.. 라는 생각들 들면서 일단은 JAL 항공 웹사이트를 뒤지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다가 JAL의Booking reference/예약번호가 AA나 BA와 다르다는 것을 알게되었지요.

다들 아시는 것처럼요^^

뭔가 할 수 있을것 같은데…

JAL 웹사이트는 참 복잡하게 만들어 놓은 것 같더라구요.

어려워요.. 작년처럼 전화해서 자리배정해주시면 얼마나 좋을까.

이러다가 마일리지의 세계 정말 이상해지는 것은 아닌가.. 잠시 고민을 하다가 엄청난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저에게 다시 전화가 걸려왔는데요.

다름이 아닌 아까 JAL 항공 사무소에서 연락이 온것입니다.

방법이 있기는 한데… 이야기를 잠시 나누다가 항공사마다 E-Ticket번호는 하나이지만 예약번호가 다르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힌트를 주셔서 얼마나 감사했던지요..

BA, AA,.. 같은 팀의 웹사이트 LATAM, QATAR,.. 의 항공사 웹사이트에 들어가 보고 확인하다가

텍스트, 스크린샷, 소프트웨어, 웹 페이지, 폰트, 웹사이트, 컴퓨터 아이콘

 

 

LATAM이나 다른 항공사들은 않되고요. 핸드폰도 않됬어요..

제가 해볼떄에는요.

 

https://www.qatarairways.com 웹사이트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웹사이트, 웹 페이지, 소프트웨어, 온라인 광고

 

여기 MANAGE BOOKING에 E-Ticket 번호를 입력하니 화면이 정지가 되요.

텍스트, 스크린샷, 소프트웨어, 폰트, 번호, 웹 페이지

그래서 핸드폰으로 우리의 정감어린 QATAR 항공 웹사이트를 들어가게 됩니다.

텍스트, 전자제품, 스크린샷, 폰트, 소프트웨어, 번호, 웹 페이지

여기에 E-Ticket 번호를 넣으니 바로 다른 예약번호가 나와요.

 

BA와 AA에서 받은 예약번호와 아주 다릅니다.

그래서 그 번호를 다시 JAL 웹사이트에 입력하니..

텍스트, 스크린샷, 디자인

텍스트, 스크린샷, 소프트웨어, 번호, 컴퓨터 아이콘, 웹 페이지, 폰트, 운영 체제, 오피스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이게 되요!!!.

 

자리배정을 저 혼자서 얼마든지 할 수 있게 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소프트웨어, 디자인 텍스트, 스크린샷, 소프트웨어, 컴퓨터 아이콘, 디자인

심지어는 기내식까지 미리 정할 수가 있어요.

텍스트, 스크린샷, 웹사이트, 온라인 광고, 웹 페이지

https://www.qatarairways.com 웹사이트에 들어가 실때에 반드시!!반드시!! 핸드폰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감사하게 자리배정 잘 마쳤고요.

 

이번에 든 생각은 타 항공사 마일리지를 가지고 발권하는 것도 이제는 조금씩 어려워 지거나 디벨류에이션이 반드시 언젠가는 오겠구나..라는 생각이였습니다.

 

모으지만 말고 빨리 써버리자!!

모두 내년 2021년에는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는 여행 많이 하시기 바랍니다.

ONETHING
dejafood@hotmail.com
Subscribe
Notify of
2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otherwhile
12/11/2020 4:37 pm

예전에 저는 공항가서 했어요 ㅋㅋㅋ 완전 아날로그^^ 좋은 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