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Miles 150%(up to $165%) 구매 보너스 프로모션 사용 후기 – 돈주고 마일을 한번 사볼까요?

나무, 스크린샷, 텍스트, 야외

LifeMiles 150%(up to $165%) 구매 보너스 프로모션 사용 후기 – 돈주고 마일을 한번 사볼까요?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최근에 시작해서 2월 25일까지 하는 라이프마일 구매 보너스 프로모션에 대해서 좀 얘기해 볼까 합니다. 

그동안 보통 저희 싸이트에서는 돈내고 포인트/마일 구매하는 프로모션을 다루지는 않았다는것 알고 계실거예요. 미국을 베이스로 생활하시는 분들께는 크레딧 카드로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 시스템의 유리한 점에서 그렇다고 보는데요. 그런데, 이게… 상황에 따라서 잘 계산을 해 보면 괜찮을때가 있어요. LifeMiles가 돈 지불하고 마일을 구매하는 가장 좋은 옵션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기는 했는데 이번에 실제로 사용해 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같이 한번 보실까요?

 

텍스트, 스크린샷, 명함, 폰트, 우드

예전에도 120~140% 정도까지 마일 구매시 보너스를 주곤 했는데, 이번에 나온 프로모션은 공홈에서는 150%, 그리고 다른 방법을 사용하면 165%까지 받을수 있었습니다. 

보통 저희는 라이프마일은 직접 라이프마일 크레딧카드를 신청해서 마일을 적립하거나, ThankYou Point를 라이프마일로 전환하면서 사용해 왔었습니다. 저만해도 이 방법으로 와이프 계좌로 카드 두장을 만들어서 128,000마일을 만들어 놓은 상태이고, 언젠가 유럽에서 아틀란타로 돌아올때 이스탄불을 거쳐서 아틀란타로 오는 터키쉬 항공 비지니스석을 타려고 만들어 놨습니다. 

Citi ThankYou Premier Card

 

이번엔 멕시코에 있는 처남의 한국행 비행기표를 발권하면서 때마침 구매 보너스 프로모션을 이용할 수 있는기회가 있었어요. 

보통 멕시코 씨티(MEX)에서 인천까지 가려면, 이코노미석 왕복은 약 $1,500정도, 비지니스석 편도는 약 $3,000 정도 하는듯 합니다. 

이 티켓들을 라이프마일 홈페이지에서 검색해보면 몇가지 스타 얼라이언스 옵션을 보실수 있잖아요.
물론 직항은 없고, MEX-SFO-ICN의 UA와 아시아나 혼합발권이 한가지 좋은 옵션으로 보이고요. 다른 한가지 (더) 좋아보이는 옵션은 아래의 MEX-NRT-ICNANA와 아시아나 혼합발권 옵션인듯 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도표, 번호, 폰트, 디자인

이 구간 비지니스석 편도 발권에 나리타 공항에서 2시간 30분 환승하는 표가 78,000마일 + $75.55를 합니다. ANA 비지니스석의 좋은점은 뭐 더 얘기하면 입이 아프겠지만, 멕시코 씨티에서 바로 탑승해서 나리타까지 직항으로 오는 보잉 787 드림라이너 비지니스석이라서 더할나위 없이 좋을듯 합니다. 

발권하려는 표를 찾았고, 얼마의 마일이 필요한지 알았으니까 이제 마일구매를 하러 들어가 봅니다. 

라이프마일 구매 링크
https://www.lifemiles.com/miles/buy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일렉트릭 블루, 로고, 브랜드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현재 150% 프로모션으로 원하는 78,000마일(32,000마일 실구매에 100%(32,000마일)+50%(16,000마일)=80,000마일)을 구매하려면 $1,056이 필요합니다. 그냥 우리 생각에 돈내고 타는 비지니스석 1/3 가격? 아니면 이렇게 왕복을 하면 이코노미 왕복보다 조금 더 비싼.. 그정도의 비율인듯 합니다. 

실제 발권티켓과의 가격비교는 포스팅 맨 아래에 흔적을 남기도록 할게요. 

그런데… 

텍스트, 스크린샷, 명함, 디자인

이번주에 OMAAT에 럭키가 남긴 글을 읽어보면, 본인의 리퍼럴을 달고서 165% 프로모션 링크를 제공했습니다. 

결국에 사용자가 내는 돈이 더 적을듯해서 이용해 보기로 합니다. 

165% 프로모션 링크
https://www.lifemiles.com/bonus-subscription2x1/en/co/C0221BOM

 

텍스트, 의류, 스크린샷, 신발류, 사람

이렇게 165% 프로모션을 이용해서 30,000마일 + 49,500마일(165%) = 79,500마일을 구매하니까 $990밖에 안됩니다. 위의 150% 프로모션보다 약 $70 절약을 하는데… 마침 발권시 내야하는 세금및 수수료가 그정도 하네요. ㅋㅋ

마일을 구매하고 구매 되었다는 이메일은 위와 같이 받았고…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계좌에 Activity에도 보이는데, 계좌에서 실제로 발권할 수 있는 마일은 보이지가 않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로고, 그래픽, 브랜드, 그래픽 디자인, 레드, 디자인

마일구매하고 그날 자정이 지나서 계좌에 79,500마일이 들어왔습니다. 

 

이렇게 발권하는 티켓의 실제 가격

우리가 마일 발권하고 실제 티켓 가격 비교를 해보지 않으면 그 가치를 잘 모를때가 많습니다. 

Google Flight에 가서 발권을 할 같은 티켓의 비지니스석 편도 항공권을 찾아봤는데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도표, 라인, 번호, 평행

해당 항공권이 $7,656이나 합니다. 상당하네요. 

이 항공권을 $990로 마일구매하고 $75 수수료내고서 발권하는거니까… 정말 잘 이용한듯 합니다. 

ANA항공사가 마일 발권시 할증료가 꽤 비싼것으로 알고 계시잖아요? (어느 발권 예제들을 보면 편도구간에 $700이상씩 합니다)
LifeMiles의 장점중에 하나가 자체발권시 유류 할증료가 비싼 항공사들의 발권도 할증료를 부과하지 않는것이예요. 

ANA 비지니스석과 (역시 할증료가 비싼축에 들어가는) 아시아나 항공 비지니스석을 혼합발권하면서, 라이프마일 이용의 장점으로 할증료도 피하는… 그러면서 실제 지출도 많이 줄일수 있는 좋은 발권의 예제가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그냥 단돈 $1,000로 7천불짜리 비지니스석 탑승했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ㅎㅎㅎ
그렇다고 내 주머니에 $6,000이라는 돈이 남아있지는 않지만, 멋진 항공발권은 이렇게 하는것이라 생각해요. 

우리에게 흔히 볼수 없는 멕시코-한국 발권이라서 다른경우의 발권 가격을 조금 알아봤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AeroMexico 항공사가 스카이팀이라서, 델타, 대한항공과 같이 발권이 되는 LAX나 ATL 원스탑의 이코노미 왕복의 경우에는 $1,500정도 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라인

오늘 발권에서 보신 일본 NRT 경유 ANA  이코노미석의 왕복 발권은 $2,233 을 보여줍니다. 

이런 모든 옵션들을 비교해 보셨을때, ANA 편도 비지니스석을 $1,000에 하게된것은 참 좋지 않았나 합니다. 이 방법으로 왕복을 구매해도, 위의 같은 비행기 왕복 이코노미석보다 더 저렴하네요. 이럴때…. 현금으로 포인트 구매는 괜찮다고 봅니다. 🙂

 

글을 마치며~

현금을 내면서 포인트/마일을 구매하는것은 평상시에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숨어있는 보물같은 옵션들은 언제나 있는것 같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이용하실수 있는 옵션으로 항상 생각해 두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가지 주의할점은… 프로모션 한다고 미리 구매해 놓으시려는 분들께서는, 라이프마일의 유효기간이 12개월이라는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즉, 여행계획이 없는데 프로모션에 현혹되서 구매해놓고 낭비하는 일은 없어야 할것 같습니다.

마일의 유효기간은 땡큐/엠알포인트 넘기면 연장되고, 마일 구매해도 연장되고, 라이프마일 크레딧카드 써도 연장됩니다.

한가지 연장 안되는건, 다른 항공사들은 마일을 사용하면 연장이 되는데, 라이프마일은 그건 안되게 해 놨네요.

감사합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7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기돌
02/13/2021 2:41 am

시티 땡큐 포인트를 라이프마일로 트랜스퍼 하면 마일리지 연장 되는거 아닌가요?

늘푸르게
02/13/2021 5:57 am

유류할증료 없는게 정말 최대의 장점인 것 같아요.
일등석, 최소 비즈니스 이상 타시는 분들에게 좋은 옵션인 것 같아요.

otherwhile
02/13/2021 10:25 am

실제로 한국에 계신 분들은 비지니스 항공권 싸게 구입하기 위해서 이런 방법을 많이 이용하신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유류할증료가 정말 크긴 해요^^ 저도 이거 없는 마일 발권을 사랑합니다 ^^ ㅎㅎㅎ

ThinButLong
02/14/2021 3:32 am

좋은 꿀정보 감사합니다. 다른 분들도 댓글 주셨지만 마일모으기 쉽지 않으신 분들은 이게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