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KE) – 포스트코로나 시대 수요회복 및 수익 증대방안: 5th World Aviation Conference

대한항공(KE) – 포스트코로나 시대 수요회복 및 수익 증대방안: 5th World Aviation Conference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 입니다. 

ATL-ICN Quarantine Free Flight???

이게 무슨 얘기냐고요? 

한국시간 이번주 월요일(29일)에 5th Annual World Aviation Conference가 있었습니다.

여기에 나왔던 대한항공의 슬라이드 한장에서 재미있는것을 발견해서, 그 내용을 좀 얘기 해 볼까 합니다. 

아래는 이번 컨퍼런스의 생방송 유튜브 영상입니다. 한국어 버전도 있고, 영어 버전도 있어요.
7시간이 넘으니까 시간 되실때 한번 켜 놓으시고 들어보시면 좋은 정보가 꽤 많이 있을것으로 생각 됩니다. 

 

저도 전체적인 방송을 다 들은것은 아니긴 한데요. 

컨퍼런스중 대한항공 이진호 여객사업본부장의 프리센테이션 중에서 아래 슬라이드 한장을 보게 되었는데.. 여기에 좀 신기한 내용이 있어서 가져와 봤습니다. 

 

대한항공의 수요회복 및 수익 증대방안은 그동안에 저희 싸이트에서도 몇번 논의가 되었었습니다. 

1번에 보시는 인천공항의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 센터 얘기는 아래 포스팅에서 알려드렸었고요. 

ICN Airport COVID19 Test Center Information –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 운영정보

2번에 보시는 Cargo 사업으로 그동안에 잘 운영해왔다는 얘기도 게시판에 어딘가에서 언급을 했었습니다. 

3번에 보시는 No-destination flight이 얼마전에 아래 포스팅에서 보신, “무착륙 비행”이였는데 이 역시도 괜찮은 아이디어가 아니였는가 생각합니다. 

대한항공 무착륙 관광비행 프로그램 – 최근 가격, 기타 정보

 

4번에 보시는 Strengthened Cooperation에서 보시는게 신기한게 있습니다. IIAC에 조인한다는건 뭐 그건 그렇다고 하고요.

슬라이드에 KE/DL 조인트벤쳐로 Atlanta 구간에 “무격리 비행”을 추친할것처럼 써 있습니다. 

잠깐… 뭐라구요???

라이브 프리센테이션중에 시간이 모자라서(ㅠㅠ), 이부분에 대한 정확한 언급을 하지 않고 다음페이지로 넘어간것이 아쉽기는 합니다만…

위의 슬라이드에 적혀있는 그대로, 인천과 아틀란타 구간에 (다른곳에서 시도해 보지 않은) 무격리 비행을 하게 할 수 있을지 관심이 가지 않을수 없네요. 

이게 실행이 된다면….

  • 탑승자에게 어떤 조건을 요구하게 되는지 (백신 패스포트(?)와 72시간전에 나온 음성 테스트 결과 등등)
  • 이 항공권의 가격이 다른 일반 항공권의 가격보다 비싸게 책정이 되는지
  • (물론 우리의 관심거리인) 마일리지 발권도 가능하게 되는지

 

등등의 여러가지 “What if” 사항들이 동반될것 같은 우려가 들기는 하는데요. 그래도 잘 계획을 짜서 이런 계획을 성공 시킬수 있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아직 완전하게 열리지 않은 하늘에, 이런 방법으로 가실수 있게 해준다면…. 여러분들은 한국 방문을 하시겠나요?

감사합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6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ONETHING
03/30/2021 3:59 pm

당장 바로 조만간 그런 일이 빨리 생기길 기대해 봅니다.

otherwhile
03/30/2021 8:48 pm

아마도 미국이 백신 passport 제도를 실제로 도입하고 진행하면,,, 어느정도 조건이 되는 국가의 경우는 경기부양을 위해서도 허용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질 듯 보이기도 하는데요,,, 문제는 언제냐? 이겠죠? 음… 최대한 빠르면 빠를수록… 좋겠다만은… conference에서 어느정도 언급이 된다는 말은 어느정도 국가와 이야기가 오가고 있는 이야기가? 아닐까? 하는 기대가 생기네요^^

늘푸르게
04/01/2021 9:04 am

대한항공 뉴스는 아무래도 관심있게 지켜보게 되네요.
근데 항공사 마음대로 할 수는 없을 것 같고, 국가에서 허용을 해줘야 가능할 것 같은데요.
이게 가능할런지 모르겠네요.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