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이 더 필요한데, US Bank 카드 오퍼가 안와요

비행기, 하늘, 항공 여행, 항공기, 교통, 야외, 여객기, 항공사, 제트기, 항공기 엔진, 플랩, 구름, 제트 엔진, 항공 우주 공학, 날개, 차량, 비행, 트윈젯, 블루, 협폭동체 항공기, 이륙, 서비스, 항공 우주 제조업체, 공항, 흐린, 큰, 공기

대한항공 마일이 더 필요한데, US Bank 카드 오퍼가 안와요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2023년 4월로 마일리지 디밸류가 연장되어서, 여러분들께서 열심히 한번 더 적립해 보시려는 대한항공 마일 적립하는 방법중에 하나에 관련된 글입니다. 

요즘 각종 항공사들이 다들 디밸류를 하고 있는데, 이와 반면 대한항공은 얼마전에 차감율 디밸류의 시점을 2년 늦추었습니다. 상대적으로 가치가 조금 더 올라가게 된 대한항공 마일. 오늘 포스팅 보시고 바짝 더 부지런히 적립 하셔서 사용하실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지난주에 클럽하우스에서 정기적으로 하는 세션에 참여해주신 분중에 한분께 받은 질문에 대답을 드리다가, 그 내용을 한번 포스팅으로 써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클럽하우스 세션에서의 질문

“대한항공 마일이 더 필요한데, US Bank에서 대한항공 크레딧 카드 오퍼가 오지 않아요.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대한항공 프로그램의 디밸류 시점

여러분들 벌써 많이 알고 계시듯이 대한항공 프로그램 개편(이라고 쓰고 디밸류라고 읽어요)의 시점이 2023년 4월로 연기되었습니다. 

[Updated] Postponed to April of 2023 on Korean Air Skypass Program Devaluation – 대한항공 마일리지 제도 개편 2023년 4월로 연기

 

대한항공 마일 한번 더 정신차리고 적립할 시기

지금부터 정확히 2년후에 된다는 말인데, 그렇다면 지금부터 차근차근 준비한다면, 최소한 한번, 혹은 두세번까지 꽤 가성비 좋은 여행을 하실수 있으시다고 생각합니다. 

 

US Bank Skypass Credit Card

어제 포스팅에 마침 늘푸르게님께서 개인카드와 비지니스 카드 같이 신청하신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US Bank Skypass 개인 & 비즈니스 카드 두방치기

 

이렇게 좋은 오퍼가 오는 경우에는 나름 넉넉하게 적립을 할 수 있기는 하겠습니다만, 지난주에 질문주신분과 같이 이런 오퍼를 못받으시는 분들께서는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하는것은 사실입니다. 

 

Marriott Bonvoy 포인트의 가치가 더더욱 중요한 때

2018년 8월에 Chase UR 포인트의 대한항공 전환이 종료된 다음부터는, US Bank 스카이패스 제휴카드를 제외하고는 Marriott Bonvoy 포인트가 거의 유일한 방법으로 남아있습니다.
(World of Hyatt 과 같은 다른 호텔체인에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효율이 좋지않아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Marriott Bonvoy 포인트는 항공사로 메리엇 3포인트가 항공마일 1마일로 전환이 되며, 매 6만포인트를 한번에 전환할때 5천 항공마일이 보너스로 지급 됩니다.

즉… 메리엇 6만포인트는 대한항공 25,000마일이다…

라는 공식을 항상 생각하고 계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넉넉히 전환하시려면 5천마일 보너스 받으시면서 하시길 항상 추천드리고, 모자라는 부분을 조금 채우는것이라면 그냥 3:1의 비율로 전환하시는것을 항상 추천드리고 있었습니다. 

 

Marriott Bonvoy Brilliant Card from American Express

오늘 포스팅에서 메리엇 포인트와 대한항공 마일간의 적립을 얘기하는것이라서, 요즘에 많이 하시는 아래 카드를 설명드리고 가려고 합니다. 

이 카드를 이미 해 보신 분들은 신청하실수 없습니다만, 아직 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오늘 저희가 이 포스팅에서 찾고 있는 대한항공 더 적립하는 방법에 아주 적합한 카드라고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조금 더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는데, 이번에 바뀌어서 나온 오퍼가 좋아서, 가능하신 분들께서는 하시고 가셨으면 합니다. (저도 아직 해보지 않은 카드예요)

(아래 링크 누르시고 들어가셔서, “Click Here”누르시면 신청서로 이동합니다)

Marriott Bonvoy Brilliant Card from American Express

 

최근 나온 이 카드의 오퍼 설명

  • 3개월에 $5,000 사용시 메리엇 포인트 125,000 포인트 적립
  • 첫 6개월동안 미국내 식당에서 사용시 $200 스테이트먼트 크레딧
  • 연회비 – $450

 

이번에 나온 오퍼의 하이라이트가 바로 이것인데요. 올라간 사인업 보너스가 좋은건 둘째치고, 그동안엔 없던 $200 크레딧을 받을수 있습니다. 

 

카드 혜택 설명

아래는 이 카드의 기본적인 혜택입니다. 

  • 메리엇 호텔에서 카드 사용시 매년 $300 스테이트먼트 크레딧 (카드 멤버쉽 햇수 기준)
  • 메리엇 호텔에서 사용시 $1 당 6포인트 적립 (대한항공 마일로 계산하면 2.5마일)
  • 미국 식당사용시 $1 당 3 포인트 적립
  • 다른 모든것 사용시 $1 당 2 포인트 적립
  • 카드소지 매년 50,000 포인트 차감 호텔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숙박권 한장 지급
  • Priority Pass Select 멤버쉽 – 무제한 라운지 이용
  • 해외 수수료 없음

 

이번에 나온 오퍼와 기본 혜택을 종합해보면 이렇습니다. 크레딧 카드 연회비가 비싼 프리미엄 카드를 보실때마다 “연회비가 이렇게 비싼 카드를 어떻게 하나” 하시는 분들께서 결정에 도움 되실거예요. 

카드의 연회비가 $450인데, 기본적으로 메리엇 호텔사용시 $300 크레딧을 받으십니다. $450-$300

이번에 나온 오퍼에 $200 식당사용 크레딧이 있지요? 첫 6개월에 한번만 받으실수 있는데요. 그것을 위의 계산과 함께 써보면…  $450-$300-$200=… 이러면 연회비를 내고도 $50의 이득을 보실수 있어요. 

이렇게 이번에 받게된 $200 크레딧으로 계획적으로 사용만 한다면, 사인업 보너스 이외에도 $50이 이득입니다. 

그러면 사인업 보너스의 가치를 한번 볼까요?

 

이 카드로 적립되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3개월 $5,000 사용시 메리엇 포이트 125,000 포인트

스펜딩 $5,000 사용을 모두 일반 스펜딩(x2)로 했다고 미니멀하게 잡아보면, 여기서 적립되는 메리엇 포인트 10,000포인트

모두 135,000 메리엇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제가 위에서 메리엇 포인트는 6만포인트를 기준으로 생각하라고 말씀 드렸었어요. Breakdown을 해 볼게요. 

메리엇 60,000 포인트 –> 대한항공 25,000 마일

메리엇 60,000 포인트 –> 대한항공 25,000 마일

메리엇 15,000 포인트 –> 대한항공 5,000 마일

 

즉… 이 카드 한장으로 받으시는 메리엇 135,000 포인트는, 대한항공 55,000마일로 전환을 하실수 있습니다. (위에는 Breakdown을 그렇게 해 놓은것이지, 전환시 한번에 다 하셔도 보너스 마일 잘 들어옵니다.)

 

여기에 이번에 역시 바뀐 오퍼로 나온 Marriott Bonvoy Business 카드까지 곁들이신다면 더 많은 대한항공 마일을 준비하실수 있으십니다.

 

Marriott Bonvoy Business Credit Card from American Express

이 오퍼는 10만포인트에 $150 (아무거나) 그냥 크레딧을 줍니다.
(이카드 역시 연회비가 $125인데, $150 크레딧을 주고 있어요)

 

부록 #1 – 메리엇 포인트의 다른 이용

평상시 제가 잘 사용하는 메리엇 포인트의 사용방법은, 아무래도 아레 보시는 항공 파트너에 부족한 마일을 채워넣는 역할로 주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메리엇 숙박보다 제가 집중하는 호텔이 World of Hyatt인 이유도 있기도 한데, 메리엇 포인트가 전환파트너가 시원치 않은 항공사들에 사용할때 좋더라구요. 

 

텍스트, 스크린샷, 메뉴, 폰트

 

알라스카 항공 마일 기간 연장

가장 최근에는 유효기간이 2년인 알라스카 항공 마일이 기간만료 되기까지 20일정도 남아있어서, 메리엇 포인트로 전환을 시켜봤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전환 가능한 미니멈 포인트가 3,000포인트(즉 1,000 항공마일)라서, 위와같이 전환했더니 이틀만에 알라스카 항공 계좌에 1,000 마일 올라오면서 유효기간이 24개월로 연장되었습니다.
(2021년 4월 1일부로 알라스카 항공이 Oneworld Alliance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UR/MR 포인트로 (BA를 통해) 알라스카 항공을 탑승하실수 있으십니다.)

 

부록 #2 – 갑자기 들어온 American Airlines 추가마일

이건 오늘 포스팅의 주제와는 관련없는 내용이긴 한데, 어디서 갑자기 생긴건 참 좋습니다. ㅋㅋㅋ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라인, 번호

이건 뭔지모를 American Airlines 마일 3,805마일이 갑자기 들어왔습니다. 와이프 소지의 Barclay Aviator Business 카드 관련으로 들어온것으로 보이는데, 갑자기 3/22에 들어오길래… “이거 또 어떤X이 우리 카드 쓴것 아닌가?”하고 찾아봤는데 그런 흔적은 없고요. 

사인업을 다 받은지도 한참되어서 장농에 들어가 있는 카드인데, X2 추가마일을 정말 한참만에 주는데에 놀랐습니다. 공짜로 생긴거니까, 뭐 어디 전화해서 물어보거나 그런건 안할래요. ㅋ

 

글을 마치며…

오늘 포스팅에서는, 최근에 조금 더 가치를 더해가고 있는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항공마일을 메리엇 크레딧 카드들을 이용해서 적립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알려드려봤습니다. 

크레딧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를 이용하는것은 아무래도 우리가 좋은 여행을 준비하는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이번 오퍼를 받으실수 있는 여러분들께서는 한번 생각해 보시면 좋을것 같아서 오늘 포스팅으로 적어봤습니다. 

요즘에 하는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 8만 + $50 오퍼와 오늘 보신 메리엇 브릴리언트 125K +$200 오퍼와, 아직도 꾸준히 많이들 하시고 계신 아멕스 개인 골드카드 60k~75k + $200오퍼등등을 잘 계획하시면 포인트 많이 적립하실수 있으실 거예요. (솔직히 요즘에 좋은 오퍼 풍년입니다)

일단 이렇게 적립하시고, 추후에 예약/발권은 질문해주시면 하나씩 풀어나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2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늘푸르게
04/04/2021 11:59 am

그렇죠. 메리엇 포인트 전환이라는 좋은 옵션이 있죠.
아직 메리엇 포인트 남아있는데, 이거 전환해버릴까 고민도 됩니다.
갈수록 포인트 가치가 떨어져서 호텔에 사용하기도 쉽지 않은 것 같아서요.

otherwhile
04/04/2021 12:56 pm
Reply to  늘푸르게

저도 메리엇은 거의 숙박권용으로만 이용하고 있어서… 사실은~! 전환해버리는 편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us bank skypass mailer가 조금 더 많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ㅎㅎㅎ